들 꽃

HOME > 들꽃 코너 > 들 꽃

   http://더유란시아북  [13]
   http://유란시아 [13]

"더 유란시아 북"의 아름다운 문장.

< 2021. 08. 05 >

진정한 행복은 영적인 진보와 함께 -

( 100 : 3. - 5 )

그러나 종교적 생활에 있어서 가장 큰 문제점은, 개인 성품존재가 가지고 있는 영혼의 힘을 사랑을 중심으로, 사랑을 주도로 하여 하나로 통일하여야 하는 과업에 있다. 신체적 건강, 정신적으로 건전하고 활발함, 그리고 행복은 육체의 조직과 마음의 조직, 그리고 영적 조직 체계를 하나로 통일함으로 일어난다. 사람은 신체적 건강과 정신적 건전함에 대하여는 많이 이해하고 있지만, 행복에 대하여는 정말 거의 깨닫지 못하고 있다. 가장 높은 행복은 영적 진보와 불가분으로 연결되어 있다. 영적 성장은 모든 것을 이해함에 따른 평화, 끝없는 기쁨을 가져다 준다.

육체적 생명에 있어서 감각은 사물의 존재를 알려준다 ; 마음은 의미의 실체를 발견한다 ; 그러나 영적 체험은 개인에게 인생의 참다운 가치를 나타내 보여준다. 인간 생활에 있어서 이러한 높은 수준은, 하나님의 지고한 사랑 안에서 그리고 인간의 비-이기적인 사랑 안에서 얻어질 수 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동료 인간을 사랑한다면,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가치를 발견할 수 있어야 한다. 예수는 인간들에 대하여 아주 높은 가치를 부여하였기 때문에, 그들을 그렇게 끔찍이 사랑했던 것이다. 당신은 당신 동료들의 행동의 동기를 알아챔으로, 그들 안에 있는 그들의 진의를 가장 잘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만약 어떤 사람이 당신을 괴롭혀서, 불쾌한 느낌이 생기도록 만든다면, 그러한 도전적인 행동을 하는 그 사람의 사유를, 그 사람의 관점을 그와 같은 심정으로 알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만약 당신의 이웃에 대하여 한번 이해하게 되면, 당신 안에 너그러운 마음이 생겨나며, 이 포용하는 관대한 마음이 우정으로 성장하여, 사랑으로 익어 가게 될 것이다.

동굴 안에서 생활하던 시대의 원시인 조상들 중 한 사람의 모습을 마음의 눈으로 상상해 보라. 땅딸한 체구에, 보기 흉하고 더럽고, 으르렁거리는 소리를 내는 괴물이 다리를 벌리고 서서, 몽둥이를 높이 쳐들고, 사나운 표정으로 앞을 내다보면서, 미움과 적의의 숨을 몰아쉬는 모습을. 그러한 모습에서 도저히 신성한 인간의 권위를 찾을 수 없다. 그러면 이 그림을 더 확대하여 보자. 이 생명력이 넘치는 인간 바로 앞에 송곳니를 드러내고 으르렁거리는 호랑이 한 마리가 웅크리고 앉아 있다. 이 사람 뒤에는, 한 여인과 두 어린아이가 있다. 당신은 곧바로 이 장면이, 인간 종족의 훌륭함과 고귀함이 시작되고 있음을 크게 대변하고 있음을 알아챌 것이다. 그러나 처음과 두 번째 장면의 인간은 꼭 같은 사람이다. 다만 두 번째 장면은 보다 넓은 전경이 보였을 뿐이다. 여기에서 당신은 이 유한생명 인간의 진화의 동기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이제 당신이 그를 이해함으로, 그 인간의 태도를 칭찬하게 되었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동료들의 행동의 동기를 깊이 알 수만 있다면, 더욱 많이 그들을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 아니겠는가. 동료들을 알게만 된다면, 결국에는 그들을 사랑하게 되고야 말 것이다.

단순한 의지만으로는 친구를 참으로 사랑할 수 없다. 사랑은 오직 네 이웃의 행동의 동기와 그 감정을 철저히 이해함으로 생겨난다. 오늘날 모든 사람 모두를 사랑하는 것이 그렇게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하루하루에 한 사람이라도 더욱 사랑하도록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하루하루 또는 매주 일주일 마다, 만약 당신의 능력의 한계를 다하여, 친구나 동료 한 사람을 보다 이해하게 된다면, 그러면 당신은 당신의 성품을 더욱 확실히 사회성이 있게, 또한 참으로 영적으로 되게 하여 준다. 사랑은 전염되며, 그리고 인간적 헌신을 지적으로 현명하게 행할 때, 사랑은 미움보다도 더욱 강하게 상대를 제압한다. 그러나 오직 순수하고 비-이기적인 사랑만이 참으로 전염병처럼 퍼져 나가게 된다. 만약 유한한 인간 개개인들이 생동적인 애정을 받아들일 수 있는 초점으로만 될 수 있다면, 이 고마운 사랑의 바이러스는 곧바로 인간 사이에 흐르는 감상적 감정의 흐름에 스며들어가, 드디어는 모든 문명이 사랑으로 감싸일 것이며, 그리하여 인간에게 형제애의 정신을 실현시킬 수 있을 것이다.

© Ascending Together in the Urantia Book.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