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우주와 대우주

HOME > 유란시아서 본문 > 번역 > 중앙우주와 대우주




            제 31 편      완결의 봉사단

                           ( The Corps of Finality )

 

   유한생명 완결자 봉사단(The Corps of Mortal Finaliters)이란 시간 속에서 상승을 하면서 조율자와 융합을 하는 유한생명이 도달하여야 하는, 현재 시점에 알려진 가장 최종의 목표이다. 그러나 유한생명 이외 다른 여러 그룹들도 또한 이 봉사단에 들어가게 된다. 완결자 봉사단은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존재들로 구성된다.:

   1.  하보나 원주민.

   2.  인력 메신저.

   3.  영화롭게 된 유한생명.

   4.  선택된 세라핌.

   5.  영화롭게 된 물질 아들.

   6.  영화롭게 된 중도자 생명체.

   영화롭게 된 이들 여섯 그룹은 영원한 운명적 목적을 지니고 있는 이 특이한 단체를 구성하고 있다. 우리는 미래에 그들이 무슨 일을 할 것인지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에 대한 확신은 없다. 유한생명 완결의 봉사단파라다이스에서 구성되고 있는 동안, 그리고 그들이 지금 공간의 우주에 대하여 활발하게 봉사활동을 벌이고 그리고 빛과 생명의 시대에 정착한 세상을 운영하고 있는 동안, 그들이 미래에 가야 할 최종 목적지는 지금 외부우주 공간 안에서 틀림없이 조성 중에 있어야만 한다. 적어도 그럴 것이라고 유버사는 추정하고 있다.
   봉사단은, 공간의 세상이 서로 어울려 일을 함에 따라서 그리고 길고도 파란 많은 상승의 여정을 거치면서 얻게 되는 서로 연관된 경험에 발맞추어서, 조성되고 있다. 이 봉사단에 들어가는 모든 상승하는 생명체들은 평등하게 받아들여지지만, 그러나 이러한 고귀한 평등성이 어떤 경우에도 각자의 개인성을 무시하거나 개인의 정체성을 파괴하지는 않는다. 우리는 완결자와 상대를 하여보면, 바로 즉시 그가 상승하는 유한생명인지, 하보나 원주민인지, 선택된 세라핌인지, 중도 생명체인지, 아니면 물질 아들인지 구별하여 알아볼 수가 있다. 
   현재의 우주 시대 동안 완결자들은 시간 안의 우주에서 활동하기 위하여 되돌아온다. 그들은 각각 다른 대우주 안에서 계속하여 일을 하도록 배치되며, 각각 다른 여섯 개의 대우주 안에서 활동하는 것을 모두 마치기 전에는 결코 같은 대우주로 다시 배치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아마 그들은 지고의 존재가 지닌 일곱 가지의 개념을 모두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유한생명 완결자로 구성된 하나 또는 여러 개의 단체가 유란시아에서 꾸준히 활동을 하고 있다. 우주의 어떤 영역도 그들이 배치되어 활동하지 않는 곳이 없다; 모든 곳에 골고루 배치되어 서로 위치를 바꿔가면서, 꼭 같은 기간 동안, 임무를 맡거나 자유로운 활동을 하도록 배치rk 된다. 
   우리는 이러한 특별한 그룹의 구성이 미래에 어떻게 변화될지 전혀 알지 못하지만, 그러나 현재의 완결자들은 전적으로 그들 스스로 관리 운영을 하고 있다. 그들은 그들 자신들을 영구적으로, 또는 특정 기간 동안 맡을, 배치의 지도자와 관리자를 선출한다. 그들의 운영 방침은 어떤 외부의 영향도 받지 않으며, 그리고 오직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에게만 충성의 서약을 바친다.
   완결자들은 파라다이스 위에, 대우주, 지역우주 그리고 모든 단위 세상의 수도 안에 그들의 본부를 두고 있다. 진화하는 창조계 안에서 그들은 별개의 지위에 있다. 우리는 그들을 직접 간섭하거나 통제를 할 수 없으며, 그러나 그들은 우리가 하는 일에 절대적으로 충실하며 항상 협조적이다. 그들은 참으로 시공간 안에서 온갖 시험을 거친 진정한 영혼ㅡ우주의 진화에 필요한 소금이며, 영원히 악에 물들지 않고, 죄에 빠지지 않는 안전한 존재들이다.


      
        
  1.    하보나  원주민  ( The Havona natives )

  
   중앙우주에 있는 순례자-훈련 학교에서 교사로서 활동하고 있는 많은
하보나 원주민들은 상승하는 유한생명들과 깊은 관계를 맺고 있으며, 유한생명 완결자 봉사단이 미래에 하여야 할 일과 그 목적에 대하여 갈수록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파라다이스에 있는 봉사단의 행정 본부에는 하보나 지원자들의 명단이 유지되고 있으며, 이를 그랜판다의 동료들이 관장하고 있다. 이 대기자 명단에, 오늘 기준으로, 하보나 원주민의 신청자 수가 수백만에 이르고 있다. 직접, 신성하게 창조된 이들 완벽한 존재들은 유한생명 완결의 봉사단에게 커다란 도움을 주고 있으며, 그리고 아주 먼 미래에도 틀림없이 더 큰 봉사를 제공할 것이다. 그들은 완벽과 신성이 충만하여 태어난 한 존재로서 그가 보는 관점을 봉사단에게 제공하고 있다. 그러므로 완결자들은 경험을 하는 ㅡ완벽함과 완벽하게 되었음을ㅡ 두 가지 단계 모두를 가지게 된다. 
   하보나 원주민은 진화하는 존재들과 서로 연결되어 관계를 가지면서 어떤 특정한 경험을 통한 발전을 반드시 이루어야 하며, 그렇게 함으로 우주 아버지가 내려주는 영의 단편 조각을 받아들일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다. 유한생명 완결자 봉사단은 오직 첫 번째 근원 중심의 영과 융합을 이룬 그러한 존재, 또는 인력 메신저처럼 태생적으로 아버지 하나님의 영을 이렇게 구현(具顯)한 존재들을 영원한 멤버로서 가지고 있다. 
   중앙우주의 거주자들은 완결자 1천 명에 한 명의 비율로 완결자의 모임인 봉사단에 받아들여진다. 봉사단은 일시적 활동을 위하여, 하보나 원주민 한 명과 인력 메신저 한 명에 대하여 997명의 상승하는 생명체가 포함되는 비율로 하여, 1천 명으로 이루어지는 중대를 구성하고 있다. 그러므로 완결자는 단체로 동원되지만, 그러나 완결의 선서는 개인적으로 진행된다. 이 선서는 모든 것을 청산한다는 의미와 선서의 영원한 중요성을 대변하고 있다. 하보나 원주민들도 꼭 같은 선서를 하며, 그리하여 그 봉사단에 영원히 소속하게 된다.
   하보나에서 뽑힌 자들은 그들이 배치된 단체를 따라서 간다; 그 그룹이 가는 곳이라면 어디일지라도, 그들은 간다. 그리고 당신은 그들이 완결자로서 해야 하는 새로운 일에 대한 그들의 높은 열정을 틀림없이 보게 될 것이다. 완결의 봉사단에 들어갈 수 있다는 가능성은 하보나가 누릴 수 있는 지고한 기쁨 중의 하나이다; 완결자가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은 이들 완벽한 종족이 가질 수 있는 지고한 모험 중의 하나이다. 
   하보나 원주민은 또한  대관성역에 있는 합동으로 삼위일체를 이룬 완결자 봉사단(Corps of Conjoint Trinitized Finaliters)으로, 그리고 파라다이스에 있는 초월적인 완결자 봉사단(Corps of Transcendental Finaliters)으로, 같은 비율로, 들어간다. 하보나 시민들은 이들 세 가지의 최종 목표를, 그들이 하보나 완결자 봉사단(Corps of Havona Finaliters)에 들어갈 수 있는 가능성과 함께, 그들의 지고한 여정에 있어서 최고의 목표가 된다고 생각한다. 

         
             2.   인력 메신저  ( Gravity Messengers )


   인력 메신저가 활동하는 시기와 장소는 언제나 완결자가 명령을 한다. 모든 인력 메신저는 오직 그랜판다의 관할 아래 있으며, 오직 가장 으뜸의 완결의 봉사단에게 배속된다. 지금 이 순간에도 그들은 완결자에게 대단히 중요한 위치에 있으며, 영원한 미래에 이르기까지 그들은 완전한 봉사를 지속할 것이다. 지적 생명체들 가운데 어느 그룹도 이들 같이 시공간을 초월할 수 있으면서 성품존재화가 된 메신저를 소유하지 못한다. 다른 완결자 봉사단에 배속된 이와 비슷한 형태의 메신저-기록자들은 성품존재화가 되지 않았다; 그들은 절한의 차원을 이루었다.

   인력 메신저신성성역으로부터 오며, 그들은 조율자가 수정(修正)이 되어 성품존재화가 된 조율자들로서, 유버사에 있는 우리들 그룹 가운데 어느 누구도 이들 메신저의 성격을 명확하게 설명할 수가 없다. 그들은 아주 높은 위치에 있는 성품존재로서, 신성하고, 지적이며, 아주 깊은 감정의 이해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지만, 그들이 어떻게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으면서 우주공간을 가로질러 갈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는지 우리는 이해하지 못한다. 그들은 어떤 종류나 모든 종류의 에너지, 회로, 심지어 중력/인력까지도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것으로 여겨진다. 유한생명 봉사단의 완결자들은 시간과 공간을 마음대로 할 수는 없으나, 그러나 그렇게 할 수 있는 거의 무한한 숫자의 영 성품존재들과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그들을 지휘할 수 있다. 우리는 인력 메신저를 성품존재라고 부를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에 있어서 그들은 초-영적 존재(超-靈的 superspirit)이며, 어떤 제한이나 속박을 받지 않는 성품존재들이다. 그들을 단독활동 메신저와 비교한다면 서로 완전히 다른 수준의 성품존재들이다.

   인력 메신저는 그 숫자에 제한을 받지 않고 완결자 단체에게 배속될 수 있지만, 그들 중 한 명의 수석 메신저만이 유한생명 완결의 봉사단에게 배속 신고를 한다. 이 수석에게 999명의 동료 메신저가 그의 대원으로 영구히 배속되지만, 그러나 언제나 필요한 경우, 예비대에게 숫자에 제한을 받지 않고 지원을 요청할 수 있다.

   인력 메신저와 영화롭게 된 유한생명 완결자들은 서로 사이에 아주 깊고 감동에 넘치는 애정 관계를 이루게 된다; 그들은 서로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메신저는 우주 아버지의 단편 조각이 바로 성품존재화를 이루었으며, 반면 완결자는 그와 꼭 같은 우주 아버지의 단편 조각으로서 영인 생각 조율자와 융합을 이룬, 생존하는 불멸의 영혼 안에 존재하는 생명체의 성품존재이기 때문이다. 


 
      
3.  영화롭게 된 유한생명 ( Glorified Mortals ) 

  

  가장 기본 우선적인 완결의 봉사단은 상승을 하면서 조율자와 융합을 이룬 유한생명들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이들은 선택이 되어 영화롭게 된 세라핌들과 함께, 모두 990명이 하나의 완결자 봉사단을 구성하고 있다. 유한생명의 숫자가 세라핌의 숫자보다 훨씬 많지만, 그러나 어느 그룹일지라도 한 봉사단 안의 유한생명과 세라핌의 구성비는 다양하다. 하보나 원주민, 영화롭게 된 물질 아들, 영화롭게 된 중도 생명체, 인력 메신저, 그리고 알려지지 않았거나 명단에서 빠진 구성원들의 비율은 봉사단 안에서 최대 1%에 불과하다; 1천 명의 완결자가 소속되어 있는 각각의 봉사단은 이들 비-유한생명(nonmortal)과 비-세라핌의(nonseraphic) 성품존재들을 위하여 다만 열 자리만 남겨두고 있다.
   유버사에 소속된 우리는 시간 속에서 상승한 이들 “완결의 최종 목적”(finality destiny)에 대하여 알지 못한다. 현시점에 그들은 파라다이스에 살고 있으며, 잠정적으로 빛과 생명의 봉사단에서 일하고 있지만, 그러나 상승의 과정에서 그런 엄청난 훈련과 장기간의 우주적 수련을 시켰다는 사실을 고려하면, 이것은 이들에게 보다 더 중요한 사명을 주기 위한 시험이었으며 지고한 봉사의 임무를 위한 자질을 기르는 계획이었음이 틀림이 없다.

   이들 상승을 이룬 유한생명이 파라다이스에 도착하였고, 완결의 봉사단에 들어가게 되었으며, 그리고 난 뒤 지역우주의 활동에 참여하고 대우주의 운영 업무를 지원하도록 많은 숫자가 다시 돌려보내지지만ㅡ심지어 이렇게 뚜렷한 최종의 목표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러나 그들은 아직 다만 여섯 단계의 영 수준에 있는 것으로 기록되고 있다는 사실을 의미 있게 알아야 한다. 유한생명 완결의 봉사단이 가야 하는 여정에는 한 단계가 아직 더 남아있음이 틀림이 없다. 우리는 마지막 그 단계의 성격에 대하여 알지는 못하지만, 그러나 그에 대하여 세 가지 사항을 알고 있으므로 여기에 이에 대한 주의를 환기시키고자 한다.

   1.  기록에 의하면, 우리는 유한생명이 소구역에 있을 동안은 첫 번째 단계의 영이었으며, 대구역으로 이동하면서 두 번째 단계로 올라가고, 대우주 중앙에 있는 훈련의 세상으로 가게 될 때 세 번째 단계에 이르는 것으로 알고 있다. 유한생명은 하보나의 여섯 번째 회로에 도달하게 되면 네 번째인 졸업생 영이 되며, 그리고 우주 아버지를 알게 될 때 다섯째 단계의 영이 된다. 이어서 유한생명 완결의 봉사단의 부름을 받아 영원히 배치되어 봉사할 것을 맹세하는 선서를 마치게 되면 여섯 번째 단계의 영 존재에 도달한다. 
   우리는 영의 수준에 따른 분류 또는 명칭은, 어느 한 우주에 있는 봉사의 영역에서 다른 우주의 봉사 영역으로, 또는 한 우주에서 다른 우주로 바뀌면서 실제로 올라감에 따라 결정되는 것을 보아왔다; 그리고 유한생명 완결의 봉사단에게 일곱 번째 영 단계를 수여하는 것은, 그들이 아직 기록에도 없는 미지의 영역에서 봉사를 하기 위하여 영원한 배치를 받으면서, 아울러 그들이 지고의 신에게 다다름과 동시에 주어지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가 이렇게 대담하게 추측을 하지만, 실제로 우리도 당신들 보다 더 많이 이에 대해 아는 것이 없다; 유한생명의 여정에 대하여 우리가 가지고 있는 지식은 현재 파라다이스에 그 최종목표를 두고 있다는 정도에 지나지 않는다.

  2.  유한생명 완결자들은 오랜 세월 동안 “너희들은 온전할지어다.”라는 가르침을 충실히 지켜왔다; 그들은 유한생명이 가야 할 우주의 좁은 길을 따라 위로 올라갔다; 그들은 하나님을 찾았으며, 그리고 완결의 봉사단에 정식으로 입단하였다. 그러한 존재는 현재 영이 도달할 수 있는 그 한계까지 도달하였지만, 그러나 궁극의 완결을 이룬 영의 위상 ( finality of ultimate spirit status )에 이른 것은 아니다. 그들은 완전하게 된 생명체가 현재 도달할 수 있는 한계까지 도달하였지만, 생명체로서 봉사의 완결 ( finality of creature service )에 이른 것은 아니다. 그들은 신품에 대한 숭배를 완전하게 체험하였지만, 체험을 통한 신품 획득의 완결 ( finality of experiential Deity attainment )을 이룬 것은 아니다.

   3.  파라다이스 완결의 봉사단에 소속된 영화롭게 된 유한생명은 실제로 모든 단계를 거치면서 체험을 통하여 얻은 지식과, 지적인 존재로서 가능한 모든 생애를 통하여 얻은 철학을 지닌 상승의 존재들이며, 그들이 가장 낮은 물질의 세상으로부터 파라다이스의 높은 영에 이르는 이러한 상승의 기간 동안, 이들 살아남은 생명체들은 시공간 우주 창조계의 모든 관리 운영을 위하여 필요로 하는, 모든 신성한 하늘의 질서에 대한, 아주 꼭 필요하고 효율적인, 모든 세세한 사항을 그들의 능력이 감당할 수 있는 한계에 이르기까지 훈련을 받아왔다. 
   우리는 인간 존재들이 우리의 생각을 함께 나눠 가질 자격이 있으며, 파라다이스 완결의 봉사단이 궁극에 도달하여야 할 목표와 연계된 신비에 대하여 우리와 함께 추정할 자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진화를 통하여 완벽을 이룬 생명체가 현재 우주를 이해하고 대우주의 관리를 하는 일종의 대학원 과정의 임무에 참여하고 있다는 사실이 우리는 명확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우리 모두는 “신적 존재들이 생존하는 유한한 인간들에게 왜 그렇게 철저하게 우주의 운영 방법에 대하여 훈련을 시키려고 하는가?”라는 의문을 던지고 있다.


        4.    선택 받은 세라핌    ( Adopted Seraphim )

   유한생명을 충실하게 안내한 많은 세라핌들은 그들이 돌본 인간들과 상승의 여정을 계속하여 함께 나아가며, 그리고 이들 안내의 천사들 가운데 많은 이들은, 아버지와 융합을 이룬 후, 그들이 맡았던 유한생명이었던 동료가 이제 완결자로서 영원하고 아득한 사명의 길에 나서는 서약을 하게 될 때, 그 자리에 함께 하게 된다. 유한생명의 상승하는 체험을 거쳐서 가는 천사들은, 인간 존재가 가야 하는 마지막 목적까지도 함께 나누어 가질 수 있다; 그들도 꼭 같이 영원히 완결의 봉사단에 참여할 수 있다. 이렇게 선택되어서 영화롭게 된 많은 세라핌들은 또한 유한생명 출신이 아닌 다른 다양한 존재들로 구성된 완결자 봉사단에게도 보내어진다.

 
        5.   영화롭게 된 물질 아들   ( Glorified Material Sons )

   시간과 공간에 적용되는 어느 규정에 의하면, 지역의 체제 안에 있는 아담 계열의 시민들은, 행성으로 가는 임무를 오랫동안 받지 못하고 지연이 될 경우, 영구적 시민으로의 지위를 풀어줄 것을 간청할 수 있다. 그리고 만약 이 간청이 받아들여지면, 그들은 그 우주의 수도에서 상승하는 순례자들에 합류하여 파라다이스로 향하여 나아갈 수 있으며 완결의 봉사단에 들어갈 수 있다. 
   계속 진화하여 발전하는 세상이 빛과 생명의 시대 후기에 접어들게 되면, 물질 아들행성의 아담과 이브는 인간으로 되기를 선택할 수 있으며, 그리하여 조율자를 받아들이고, 유한생명 완결자 봉사단이 되기 위하여 우주를 상승하는 진화의 길에 들어설 수가 있다. 이들 물질 아들 중 일부는 아담유란시아에서 실수를 한 것처럼, 생물학적으로 상승을 시켜야 하는 임무를 부분적으로 실패를 하거나 기술적으로 잘못을 저지르기도 한다; 그럴 경우, 이들은 그 영역에 있는 종족들이 가는 자연적인 길을 가야 하게 되어서, 조율자를 받으며, 죽음의 과정을 거쳐서, 상승으로 통과하여야 하는 체제 세상을 신념을 가지고 나아가며, 결국 파라다이스에 도착하고 완결의 봉사단에 들어가게 된다. 
   이들 물질 아들은 완결자들이 있는 많은 단체에서 그들을 볼 수가 없다. 그들이 있게 되는 단체는 고급 업무를 맡게 될 가능성이 크며, 그들은 대부분 그 그룹의 지도자가 된다. 만약 같은 그룹에 이들 에덴의 한 쌍이 배속되게 되면, 통상적으로 둘이 함께 하나의 성품존재로서 활동하도록 허락이 된다. 이렇게 상승을 하는 쌍들은 삼위일체화를 이루는 모험에 있어서 다른 상승하는 유한생명들보다는 훨씬 높은 성공률을 나타내 보인다.



   6. 
화롭게 된 중도 생명체  ( Glorified midway creatures )

   중도 생명체들은 많은 행성에서 수많은 숫자가 생성되지만, 그 행성이 빛과 생명의 시대에 정착하게 되면, 아주 적은 숫자만이 그들 고향인 행성 세상에 남아 있게 된다. 빛과 생명의 시대에 들어가자마자, 또는 그 바로 조금 후에, 그들은 그곳에서 살아야 하는 영구-시민의 위치에서 풀려나서, 시공간을 거치어 가는 유한생명들과 함께 여러 모론시아의 세상과 대우주 그리고 하보나를 통과하여, 파라다이스로 향하는 상승의 길을 시작하게 된다. 
   다양한 우주로부터 시작하는 중도 생명체들은 그들의 출신과 생태에 따라서 크게 다르지만, 최종적으로 그들 모두는 파라다이스 완결의 봉사단 가운데 하나에 들어가게 되어있다. 차상 중도자들(secondary midwayers)은 모두 마지막 단계에 이르러서 조율자와 융합을 이루며, 유한생명 봉사단으로 합류하게 된다. 이들 영화롭게 된 존재들은 많은 완결자 봉사단 안에 각각 한 명씩 배치되어 있다.

 

       
          7.   빛의 전도자    ( The Evangels of Light )


   현재 시점 기준으로 모든 완결자 봉사단은 영구적인 단원이 될 것을 선서한 999명의 성품존재들을 가지고 있다. 공석이 생기면 한 가지 임무만 부여된 빛의 전도자들 가운데 수석 우두머리에게 그 자리가 주어진다. 그러나 이들 존재들은 다만 이 봉사단의 일시적 단원이다. 
   어느 완결자 봉사단이라도 그곳에서 활동하도록 배치된 하늘의 성품존재는 모두 빛의 전도자라고 불리어진다. 이들 존재들은 완결자로서 선서를 하지 않으며, 비록 봉사단의 조직에 예속되지만 영구히 배속되지 않는다. 이러한 그룹에는 단독활동 메신저, 최상세라핌, 차상세라핌, 파라다이스의 시민, 또는 이들이 삼위일체화를 이룬 자식들, 등ㅡ완결자 봉사단으로서 일시적으로 배치되어 일을 하여야 하는 어떤 존재들이라도 모두 이에 포함된다. 우리는 이들 존재들이 영원한 어떤 임무를 위하여 이들 봉사단에 배속되는지 또는 그렇지 않는지 알지 못한다. 이들 빛의 전도자들은 그들의 배속 임무를 마치면 종전의 위치로 되돌아간다.

   현재 구성되어 있는 유한생명 완결의 봉사단에는 정확하게 여섯 부류의 영구적인 단원이 있다. 완결자들은 미래에 그들과 함께 일할 동료들의 정체성에 대하여, 기대할 수 있을 정도로 여러 가지로 많은 추정을 하지만, 그들 사이에 서로 의견의 일치를 보지 못하고 있다. 
   유버사에 있는 우리도 일곱 번째 부류의 완결자가 될 존재의 정체성에 대하여 추측을 하고 있다. 우리는 파라다이스나, 대관성역, 그리고 하보나의 내부 회로 등에 있는 수많은 삼위일체화를 이룬 그룹들이, 그 숫자가 증가한 무리들 가운데서 어느 일부가 배속을 받을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여기며 즐겁게 상상을 하고 있다. 심지어 완결의 봉사단에게, 만약 현재 조성 중에 있는 우주에서 그들이 활동을 하여야만 한다면,, 여러 우주의 행정부에서 지금 일하고 있는 많은 그들의 보조자들을 삼위일체화 하도록 허락될 수도 있을 것으로 추측을 하고 있다.
   우리 중 한 명은 봉사단 안에 현재 비어있는 이 자리는 미래 어느 시점에 봉사단이 활동하는 새로운 우주에서 태어나는 어떤 존재로서 채워지지 않을까 하는 의견을 가지고 있다; 또 다른 이는 이 자리는 아직 창조되지 않았거나, 형성되지 않았고, 삼위일체화를 이루지 않은 어떤 형태의 파라다이스 성품존재가 차지하는 쪽에 보다 더 신빙성을 두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그러한 것과 관련된 사실을 알게 되기 전에, 먼저 완결자들의 영성이 일곱 째 단계에 도달하는 것을 당연히 기다려야만 할 것이다.        
    
           
8.   초월자    ( The Transcendentalers )


   완벽하게 된 유한생명이 완결자로서 파라다이스에서 체험하여야 하는 경험의 일부는, 1천 개의 그룹보다 훨씬 많은 숫자인, 절한의 속성을 지니고 저절로 있게 된 존재인, 초월의 수준에 있는 파라다이스의 초-시민(超市民 supercitizens)들을 이해하는 것이다. 이들 초-성품적 존재들(superpersonalities)과 함께 어울림으로써, 이들 상승하는 완결자들은 협조적으로 안내를 제공하는 많은 부류의 초월적인 봉사자들로부터 커다란 도움을 받게 되는 데, 이들은 진화를 이룬 완결자들에게 파라다이스에 있는 그들의 새로운 형제들을 소개하는 임무가 주어져 있다. 모든 부류의 초월자들은 파라다이스의 서쪽에 그들만이 독점적으로 소유하는 광활한 지역에서 살고 있다.
   우리가 초월자에 관하여 이야기하는 것은 인간 이해력의 한계 때문만이 아니라 파라다이스에 있는 성품존재에 대한 발표를 통제하는 조건 때문에 제한을 받고 있다. 이들 존재들은 유한생명이 하보나로 상승하는 것과는 조금도 관련이 없다. 엄청나게 많은 무리인 파라다이스초월자들은 하보나 또는 일곱 대우주의 사무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으며, 오직 전우주의 업무와 관련된 초-행정(超-行政 superadministration)에만 관심을 가지고 있다. 
   피조생명체인 당신들은, 창조자를 상상할 수는 있겠지만, 그러나 창조자도 아니고 그렇다고 피조물도 아닌 엄청난 숫자의 다양한 지적 존재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이해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이들 초월자들은 어떤 존재를 창조하지도 않으며, 또한 그들 중 어느 누구도 창조되지 않았다. 그들의 출처에 대하여 말을 하면서, 새로운 용어를ㅡ임의로 의미도 없는 명칭을 사용하지 않기 위하여,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최선의 말은, 초월자는 다만 그냥 있게 되다 (eventuate)라고 말할 수밖에 없다. 신품 절대는 아마 그들 자신의 출생에 대하여 잘 알고 있을 것이며 그리고 그의 최종 운명적 마지막과도 연관되어 있을지도 모르지만, 그러나 신품 절대가 현재 이들 특이한 존재들을 관장하고 있지는 않는다. 그들은 궁극의 신에게 예속되어 있으며, 그리고 현재 그들이 파라다이스에 머물고 있는 동안은 삼위일체가 모든 면에서 감독하고 지도를 한다.
   비록 파라다이스에 도착하는 모든 유한생명들은 파라다이스 시민들과 사귀는 것처럼 이들 초월자들과 자주 어울리겠지만, 인간이 진정 처음으로 초월자와 접촉하는 것은, 새로운 완결자 그룹의 한 단원으로, 전우주 건축가들의 우두머리 주재자인 수석 초월자가 유한생명 상승자로부터 영원한 삼위일체의 선서를 받는 완결자 수락 모임에 나서는 바로 그 결정적인 그 순간일 것이다.    
         
          
9.    전우주 건축가  
            (Architects of the Master Universe)


   전우주 건축가들은 파라다이스초월자들로 이루어진 하나의 관리 집단이다. 이 관리 집단은 최고의 마음, 뛰어난 영, 그리고 천상계의 절한 차원을 소유하고 있는 28,011명의 성품존재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 화려하고 훌륭한 그룹을 주재하는 관리(官吏)인 선임 전우주 건축가는, 신품의 수준 아래 있는 파라다이스의 모든 지적존재들을 서로 협력하도록 조정하는 우두머리이다. 
   이 설명을 승인한 지침 가운데 16조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있다; “만약 그렇게 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된다면, 전우주 건축가들과 그들 동료들의 존재를 밝힐 수는 있겠지만, 그러나 그들의 근원적 출생, 성격, 그리고 그들이 최후에 어떻게 될 것인가에 대하여는 완전히 드러내지 않아야 할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당신들에게 이들 주재자 건축가(Master Architects)들은 절한의 일곱 단계에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 줄 수가 있다. 이들 일곱 그룹은 다음과 같이 분류된다.

   1.  파라다이스 단계.  오직 가장 선임의 또는 가장 먼저 그냥 존재하게 된 건축가가 절한의 차원 가운데 가장 높은 수준인 이 수준에서 활동을 한다. 궁극에 이른 이 성품존재는ㅡ창조자도 아니고 피조물도 아니면서ㅡ영원이 처음 시작되었던 여명기에 그냥 존재하게 되었으며, 현재 그들은 파라다이스와 그리고 그에 연계된 21개의 세상에서 일어나는 활동을 아주 정교하게 서로 협력하고 조정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2.  하보나 수준.  두 번째의 건축가가 그냥 존재하게 됨으로 3명의 주재적인 기획자와 그리고 절한 차원의 행정운영자들이 생겨나게 되었으며, 그리고 그들은 중앙우주에 있는 10억 개의 완벽한 세상들이 서로 조화롭게 운영되도록 언제나 헌신을 하여 왔다. 파라다이스에서 내려오는 말에 의하면, 이들 세 명의 건축가들이, 앞서 그냥 존재하게 된 선임 건축가와 함께, 하보나의 건설을 위한 기획에 공헌한 것으로 확신하고 있지만, 우리는 이에 대하여 정확하게 알지 못한다.

   3.  대우주 수준.  세 번째 절한 수준에는 일곱 대우주를 맡고 있는 일곱 주재자 건축가가 들어 있으며, 이들 건축가들은 현재, 모두가 하나의 그룹으로서, 파라다이스에 있는 일곱 주재자 영들의 모임 안에서 그리고 무한한 영의 일곱 개 특별한 세상 위에 있는 일곱 지고한 관리자들과 함께 거의 같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 그들은 거대우주 영역에 대한 초-협력적인 조정자들이다.

   4.  기본 일차적 우주공간 수준.  이 그룹은 건축가 7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리고 우리는 그들이 외부 우주공간의 첫 번째 우주의 건설을 위한 궁극적인 기획에 관여하며, 현재 존재하는 7개의 대우주의 경계 밖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5.  2차적 우주공간의 수준.  이 다섯 번째 집단은 490명의 건축가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리고 그들이 외부우주 공간의 두 번째 우주의 건설에 관여하고 있음이 틀림이 없다고 우리는 추정하고 있으며, 그곳에서 이미 우리의 물리학자들은 구체적인 에너지가 형성되고 있는 것을 탐지하였다.

   6.  3차적 우주공간의 수준.  이 여섯 번째 그룹은 3,430명의 주재자 건축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들 또한 앞과 같이 외부우주 공간의 세 번째 우주 건설을 위한 거대한 기획에 종사하고 있을 것으로 우리는 짐작하고 있다.

   7.  4차적 우주공간의 수준.  마지막이면서 가장 큰 이 집단은 24,010명의 주재자 건축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만약 앞서 우리가 추정한 것들이 사실이라면, 이들은 외부 우주공간의 네 번째 마지막 단계인, 계속 확대되어 가고 있는 우주와 연관되어 있을 것임에 틀림이 없다.

   이들 일곱 그룹 안에 있는 주재자 건축가들은 28,011명으로서 모두 우주의 건설 기획가들이다. 파라다이스에서 전해져 내려오는 이야기에 의하면 아주 오래전 영원이 시작되던 시기에 28,012번째의 주재자 건축가가 그냥 존재하려고 시도한 적이 있었으나, 이 존재는 우주 절대에 의하여 성품을 빼앗기고, 절한을 이루지 못하였다. 아마 주재자 건축가의 상승하는 서열이 28,011번째 건축가에 이르러서 절한이 되는 그 한계에 도달하였으며, 그리하여 28,012 번째의 시도는 절대의 존재가 있는 수학적인 수준 단계에 직면하였을 가능성이 있다. 다른 말로 설명하자면, 28,012번째가 그냥 존재하려는 단계에 이르러서는 절한의 성질이 우주의 수준과 동등하게 되어서 절대의 가치에 도달하여 버렸다는 의미이다.

   그들이 활동하는 조직 기구 안에서, 세 명의 감독직 하보나 건축가들은 단독으로 활동하는 파라다이스 건축가를 돕는 협력 보조자로서 활약을 한다. 대우주에 있는 일곱 명의 건축가들은 하보나의 세 명 감독관들을 돕는 협력자로서 활동을 한다. 최초 1단계 외부우주를 책임지는 70명의 기획자들은 현재 일곱 대우주에 있는 일곱 건축가들을 지원하는 보조자로서 근무를 하고 있다. 
   전우주건축가들은 보조자와 지원자들로 구성된 수많은 그룹을 그들이 거느리고 있는데, 여기에는 최초에 기본적으로 그냥 있게 된 존재와 그리고 서로 어울림으로 초월을 한 존재인, 광활한 두 부류의 원력 조성자들이 포함된다. 이들 주재 원력 조성자들을 거대우주와 연결되어 활동하는 물력 관리자들과 혼돈하여서는 안 될 것이다. 
   시간의 자녀와 영원의 자녀가 서로 결합하여 생겨나는 모든 존재는, 예를 들어 완결자와 파라다이스의 시민 사이에서 삼위일체화를 이룬 자녀들은, 주재자 건축가들이 보호하게 된다. 그러나 현재 조성되어 있는, 우주 안에서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진 다른 모든 생명체 또는 존재들 가운데, 오직 단독활동 메신저영감을 받은 삼위일체 영들만 전우주초월자 그리고 건축가들과 어떤 조직의 체제에 따라서 상호 연결을 유지하고 있다. 
   주재자 건축가들은 창조자 아들들이 지역우주의 조성을 위하여 어떤 특정 영역으로 배치됨에 있어서 그 기술적인 승인을 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주재자 건축가파라다이스 창조자 아들 사이는 대단히 서로 밀접한 관계에 있으며, 그리고 이러한 밀접한 관계에 대하여 아직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일차적으로 경험을 하는 삼위일체의 관계 안에 있는 건축가와 거대우주의 지고한 창조자들 사이가 서로 연결되어 있음을 당신들은 이미 들어서 알고 있다. 이들 두 그룹은, 진화를 하면서 경험을 하는 지고의 존재와 함께, 초월적 가치와 그리고 전우주의 의미로 이루어지는 삼위일체 궁극(Trinity Ultimate)을 형성하여 가고 있다.



        10.   궁극적인 모험   ( The Ultimate Adventure )

   가장 선임의 주재자 건축가는 일곱 그룹의 완결자 봉사단에 대한 관리감독을 맡고 있으며, 그 일곱 그룹은 다음과 같다.;

   1.  유한생명 완결자 봉사단.

   2.  파라다이스 완결자 봉사단.

   3.  삼위일체화를 이룬 완결자 봉사단.

   4.  합동으로 삼위일체화를 이룬 완결자 봉사단.

   5.  하보나 완결자 봉사단.

   6.  초월을 이룬 완결자 봉사단.

   7.  밝혀지지 않은 목적을 지닌 운명의 봉사단.

   이들 운명적인 목적을 지닌 봉사단들은 각각 그들을 관장하는 지도자를 가지고 있으며, 이들 일곱 지도자들은 파라다이스에서 최종 목적을 위한 지고한 위원회(Supreme Council of Destiny)를 구성하고 있다.; 그리고 현재의 우주 시대 동안은 그랜판다가, 궁극을 향한 운명적 목적을 가지고 우주를 향하여 떠나는 이들 자녀들을 배치하는 이 지고한 위원회의 수장을 맡고 있다. 
   이들 일곱 완결자 봉사단이 함께 모인다는 것은 어떤 가능성을 지닌 잠재적인 성질, 성품, 마음, 영, 절한 그리고 경험을 하여야 하는 실재적인 것들을 실체로 동원함을 의미하며, 이들은 아마 지고의 존재 아래에 있을 어느 미래의 전우주에서 활동을 하기 위하여 이곳을 벗어나게 될 것이다. 이들 일곱의 완결자 봉사단은 아마, 유한과 그리고 절한의 힘(능력/권한 forces)을 운용하는데 관여하는 궁극의 삼위일체(Ultimate Trinity)가, 바깥 외부우주 안에서 있을 어떤 상상도 할 수 없는 개발을 준비하기 위하여 현재 시점에 활동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와 같이 동원된 적은, 영원에 가까운 어느 과거 시기 이후에는 없었으며, 그 영원의 시작 시기에 파라다이스 삼위일체는 이와 비슷하게 파라다이스하보나에 그 당시 존재하였던 성품존재들을 동원하였고, 그리고 그들을 시공간에 전개된 일곱 대우주의 관리자와 통치자로서 임명을 하였었다. 일곱 완결자 봉사단은 미래에 영원히 활동할 외부우주 안에 있을 아직 개발이 되지 않은 잠재적인 것들을 위한 미래의 수요에 대하여, 거대우주가 지닌 신성이 그에 대응하여 나타난 것이다.
   우리는, 생명이 거주하는 세상을, 새로운 종류의 아주 뛰어나고 특이한 존재들이 살고 있을 새로운 구체를, 물질이 그 궁극에 이르러 찬란히 빛나는 물질의 우주를, 그러나 오직 한 가지 중요한 요소가ㅡ상승하는 존재들이 우주의 생애에서 실제로 얻는 유한한 체험 (finte experience)이라는 것이 부족한 창조계를, 이러한 미래의 거대한 외부우주를 조심스럽게 예견하고 있다. 그러한 우주는 체험이 없음에 따른 엄청난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다 ; 전능한 지고의 진화에 참여하지 못함에 따른 것이다. 이들 외부우주는 지고의 존재가 베푸는 비할 데 없는 봉사와 지고한 관리를 향유하게 될 것이지만, 그러나 이렇게 활동할 수 있는 그의 존재가 있다는 바로 그 사실이 지고한 신품(Supreme Deity)을 실제로 형성되는데 그들이 참여하는 기회를 막게 되는 것이다.
   현재의 우주 시대 동안, 거대우주 안에서 진화하는 성품존재들은 지고의 신이 아직 완전하게 현실적으로 우주를 다스리지 못함으로 인하여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그러나 우리 모두는 그의 진화를 위한 독특한 경험을 함께 나누어 가지게 된다. 우리는 그의 안에서 진화를 하며 그리고 그는 우리 안에서 진화를 한다. 영원한 미래의 어느 시점에 지고한 신품의 진화는 우주 역사에 있어서 그것이 하나의 완전을 이룬 사실이 될 것이며, 그리고 이러한 경이로운 경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우주의 활동 무대로부터 사라지게 될 것이다.
   그러나 우주의 청년기 동안 이러한 특이한 경험을 획득한 우리는 영원한 모든 미래에 걸쳐서 이러한 경험을 보물로 간직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우리들 가운데 많은 이들은, 점차적으로 인원이 누적되어가는, 상승을 거쳐서 완전하게 될 유한생명 완결자 봉사단이 하여야 할 사명은, 그들과 비슷하게 소집되고 있는 다른 여섯 그룹의 봉사단과 서로 협력하여, 지고의 존재 시공간 안에서 겪은 진화에 참여하지 못함에 따른 경험의 결함을 보완하기 위하여, 이들 외부우주를 운영하여야 할 것이라고 추정을 하고 있다. 
   이러한 결함은 우주의 모든 단계의 존재들에게 있어서 어쩔 수 없는 일이다. 현재의 우주 시대 동안 영적 존재의 수준에 있어서 보다 높은 단계에 있는 우리들은, 진화하는 우주를 운영하기 위하여 지금 아래 단계로 내려와서, 상승하는 유한생명을 위하여 봉사하고 있으며, 그러므로 더 높은 영적 체험을 하여야 하는 현실 안에서 그들의 결함을 없애 주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비록 우리가 이들 외부 창조계에 대한 전우주 건축가들이 가지고 있는 계획에 대하여 제대로 알지는 못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래 세 가지에 대하여는 확신을 할 수 있다:

   1.  외부우주의 공간 영역 안에서, 광활한 조직 체제를 가진 새로운 우주가 실제로 서서히 조성 중에 있다. 새로운 질서를 지닌 물리적 창조계를, 현재 생명들이 살고 있는 이미 조직된 우주의 경계 밖 저 먼 곳에서, 우주 위에 우주가 겹친 수많은 우주들로 이루어진 엄청나게 거대한 회전들을, 당신들의 망원경을 통하여 실제로 볼 수가 있다. 현재, 이들 외부우주 창조계는 완전히 물리적이다; 명백하게 그곳에는 아무도 거주하고 있지 않으며, 따라서 생명체에 대한 어떤 관리도 없는 것으로 보인다.

   2.  세월에 세월을 거듭하는 동안, 파라다이스가 시공간을 상승하면서 완벽하게 된 존재들을, 다른 여섯 완결자 봉사단과 서로 연계하여, 어떤 설명할 수 없는 신비한 방법으로 계속하여 동원하고 있다.

   3.  이러한 활동과 동시에, 신품의 지고한 분(Supreme Person of Deity)이 초 거대한 창조계에 대한 전능한 주권으로서 그 능력을 강화하고 있다.

   우리가, 생명체와 여러 우주, 그리고 신품이 어우르는 이러한 삼위합체적인 발전을 바라보면서, 아직 밝혀지지 않은 어떤 새로운 것이 전우주 안에서 그 정점을 향하여 접근하고 있다고 우리가 예상한다면, 이를 잘못되었다고 평가할 수 있을 것인가?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은 그러한 규모로 이렇게 오랫동안 동원되어 물리적 우주를 조성하고 있는 것과 그리고 지고의 존재가 성품존재로 그 모습을 드러내는 것, 그리고 시간 속의 유한생명을 신성한 완벽의 단계로 끌어올리어 그들을 파라다이스 완결의 봉사단으로 계속하여 동원하려는 거대한 계획을ㅡ우주의 신비로 완전히 감싸여 있는 존재들과 그 목적들을ㅡ이들을 서로 연관 짓는 것은 정말 자연스러운 일이 아닌가? 현재 구성되고 있는 완결의 봉사단은 외부공간의 우주 안에서 어느 미래에 근무하여야 할 운명에 처해있으며, 우리가 이미 확인한 바에 따르면 그 외부우주에는 적어도 7만 개에 달하는 물체의 집합체가 성단을 이루어 가고 있으며, 이들 각각은 현재 우리가 있는 어느 대우주보다도 훨씬 더 클 것이라는 이러한 믿음이, 유버사에 있는 우리들 모두에게 점점 확대되어 가고 있다.

   진화하는 유한생명은 우주공간의 행성에서 태어나서, 모론시아 세상을 거쳐서 통과하며, 영의 우주로 상승하고, 하보나 영역을 가로질러 가서, 하나님을 만나고, 파라다이스에 도착하게 되며, 그리고 가장 선임의 완결 봉사단의 소집을 받으며, 거기에서 다음에 하여야 할 우주의 업무를 배치 받기 위하여 기다리게 된다. 여섯 개의 다른 완결 봉사단이 형성 중에 있지만, 가장 최초의 유한생명 상승자인 그랜판다가, 여러 순위에 있는 모든 완결자를 대신하는 파라다이스의 우두머리로서 이들을 관장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숭고한 광경을 바라보면서, 우리 모두가 외친다; “동물에서 출발한 시간의 자녀, 공간의 물질 아들에게 이 얼마나 영광스러운 운명인가! ”

 

   [ 유버사에 있는 태초의 시절로부터 활동을 허락 받은 신성한 상담자이름-번호가 없는 분이 공동으로 제공하였음. ]


                                    *****

   신품존재의 본성, 파라다이스의 실체, 중앙우주와 대우주의 구조와 작용, 거대우주의 성품존재들, 그리고 진화하는 유한생명의 고귀한 목적을 서술한 이들 31편의 글은, 유버사에 있는 태초의 시절이 내린 명령에 따라서 활동하는 24명의 올본턴 행정관들로 구성된 고위 위원회가 제공, 작성하고, 영어로 번역하였으며, 이 명령은 우리에게 서기 1934년, 네바돈놀란티아텍 안에 있는, 사타니아 체제의 606 행성인, 유란시아에서 이러한 작업을 하도록 지시가 내려졌다.

 

 


© Ascending Together in the Urantia Book.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