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우주와 대우주

HOME > 유란시아서 본문 > 번역 > 중앙우주와 대우주



                      
제 29 편    우주의 물력 관리자

                      ( The Universe Power Directors )

 

   행성과 행성 사이 그리고 우주와 우주 사이의 업무에 대한 규정과 연관이 있는 우주의 모든 성품존재들 가운데, 물력 관리자와 그리고 그를 돕는 그의 동료들에 대한 내용이 유란시아에 가장 적게 알려져 있다. 당신네 인종들은 천사와 그와 유사한 종류의 천상계 존재들이 있는 것에 대하여 오랜 기간 동안 알아왔지만, 물리적 영역의 통제자나 관리자에 대한 정보는 당신들에게 거의 전해지지 않았다. 지금 이 시간까지도 나에게는 전우주 안에서 원력의 통제와 에너지의 관리에 관한 일을 하여야만 하는 오직 다음 세 그룹의 살아있는 존재들에 대해서만 충분히 밝혀서 전하도록 허락되었다 :

   1.  기본 근원적으로 존재하게 된 주재 원력 조성자(主宰 原力 造成者) (Primary Eventuated Master Force Organizers)

   2.  협력하는 초월적인 주재 원력 조성자. (Associate Transcendental Master Force Organizers)

   3.  우주 물력 관리자. (Universe Power Directors)

   우주의 물력을 관장하는 관리자, 본부장, 그리고 통제자 등 다양한 그룹의 개별적 존재들에 대하여 내가 자세히 설명하는 것은 불가능하게 여겨지지만, 그들이 활동하는 영역에 대한 사항은 설명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들은 아주 특이한 그룹으로서 거대우주 전반에 걸쳐 에너지를 지능적으로 관리하여야만 하는 살아있는 존재들이다. 지고한 관리자를 포함하여, 다음의 주된 분야의 존재들이 그들에 속한다 :

   1.  일곱 지고한 물력 관리자. (Seven Supreme Power Directors)

   2.  지고한 물력 본부장. (Supreme Power Centers)

   3.  주재 물리 통제자. (Master Physical Controllers)

   4.  모론시아 물력 감독관(The Morontia Power Supervisors)

   지고한 물력 관리자들과 본부장들은 거의 영원에 가까운 시기 때부터 존재하여 왔으며, 그리고 우리가 알고 있는 한, 이들은 더 이상 창조되지 않았다. 일곱 지고한 관리자들은 일곱 주재자 영들에 의하여 성품존재로 되었으며, 그리고 난 후 이들은 그들의 부모와 협력하여 100억이 넘는 보조 동료들을 생산하였다. 물력 관리자들이 활동하기 전, 중앙 우주 외부에 있는 우주 공간의 에너지 회로들은 파라다이스주재 원력 조성자들의 지능적인 감독 아래 있었다.

   당신은 물질적인 생명체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과 대조하여 영적인 존재에 대하여 적어도 개념은 가질 수가 있다; 그러나 유한생명 마음이 물력 관리자를 상상하기란 대단히 어렵다. 더 높은 존재의 단계로 상승하는 진화의 계획에 있어서, 당신이 지고한 관리자나 물력 본부장과 직접 할 일이 아무것도 없다. 아주 드문 경우 당신이 물리 통제자와 관련이 있는 일이 있을 수 있겠으며, 그리고 맨션 세상에 도착하게 되면 모론시아 물력의 감독관과 자유롭게 일 할 수가 있다. 이들 모론시아 물력 감독관들은 지역 우주 창조계 안에서 너무나 독자적으로 활동하기 때문에, 그들의 활동에 대한 설명은 지역우주를 다루는 부분에서 하는 것이 최선일 것으로 여겨진다. 

           

                
1.   일곱 지고한 물력 관리자

                        ( The Seven Supreme Power Directors )

   일곱 지고한 물력 관리자들은 거대우주에 있어서 물리적-에너지의 통제자이다. 영의 진정한 조상인 일곱 주재자 영이 변화를 일으켜 반쯤 물질적(semimaterial)인 자녀로 그들을 탄생시킨 것이 그 첫 사례로 기록되어 있다. 일곱 주재자 영들이 개별적으로 창조를 하게 될 때, 그들은 천사급 지위에 있는 대단히 높은 수준의 영적 성품존재들을 생기게 한다; 그들이 공동으로 집합적으로 창조를 할 때는, 수시로 이들처럼 반쯤 물질적인 높은 형태의 존재들을 생산한다. 그러나 이들처럼 준(準)-물리적(quasi-physical) 존재일지라도, 유란시아 유한생명들이 지닌 가시거리가 짧은 눈에는 이들이 보이지 않는다. 
   지고한 물력 관리자들의 숫자는 일곱이며, 그들의 모습이나 하는 작용은 모두가 동일하다. 이들은 그들 각각과 바로 연결되어 있는 주재자 영을 제외하고는 이들 사이에 서로 다른 점을 구별하지 못하며, 이들은 그들 각각 위에 있는 주재자 영에게는 업무상의 하위자로서 상급자를 위하여 완전하게 작동을 한다. 그러므로 각각의 주재자 영은 그들이 모두 공동으로 낳은 이들 자식들 중 한 명과 영원히 하나로 서로 결합되어 있다. 항상 같은 관리자가 같은 과 연결되어 있으며, 그리고 그들의 협동적인 활동은 반쯤 물리적(semiphysical)인 존재와 영의 성품존재가 만들어 내는, 물리적 영적 에너지가 연결한 특이한 결과를 나타내게 된다. 
   일곱 지고한 물력 관리자들은 파라다이스의 가장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그곳에서 그들이 서서히 회전하면서 존재하고 있음으로, 주재자 영들이 원력의 초점을 이루게 하고 있는 본부가 어디에 있는가를 가리켜준다. 이들 물력 관리자들은 대우주에 있는 물력-에너지 통제에 있어서는 단독으로 작용을 하지만, 그러나 중앙 창조계의 행정업무에 있어서는 집합적으로 작용을 한다. 그들은 파라다이스를 기준으로 하여 활동을 하지만, 그러나 거대 우주의 모든 분야에서는 효율적인 물력 본부장으로서 그들 자신을 유지하고 있다.
   이들 막강한 능력이 있는 존재들은 넓게 늘려 있는 수많은 무리인 물력 본부장들의 물리적 조상이며, 그리고 그들을 통하여, 일곱 대우주 전반에 걸쳐서 흩어져 있는 물리적 통제자들의 조상이 된다. 예하에 있는 이러한 물리적-통제의 조직은 각각의 대우주 무리들에 대하여 서로 약간 다른 색조의 느낌을 주는 것을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일률적이며, 동일하다. 대우주를 돌아가면서 서로 교환하여 근무를 하기 위하여는, 그들은 다만 그들이 지닌 독특한 색조를 다시 입히려고 파라다이스로 돌아가기만 하면 된다. 물리적 창조는 그 행정적인 면에서는 기본적으로 동일하다.

     
                 
                        2.    지고한 물력 본부장
                    ( The Supreme Power Centers )
  
           

   일곱 지고한 물력 관리자들은 개별적으로는 그들 자신을 재생산할 수 없으며, 그러나 모두가 연합하여, 일곱 주재자 영의 도움을 받아서, 그들 자신과 같은 다른 존재를 재생산ㅡ창조할 수 있다. 이렇게 하여 거대우주에 있는 지고한 물력 본부장들이 출생하게 되며, 다음 일곱 그룹으로 나누어 활동을 한다 : 

   1.  지고한 본부 감독관. ( Supreme Center Supervisors )

   2.  하보나 본부장. ( Havona Centers )

   3.  대우주 본부장.( Superuniverse Centers )

   4.  지역우주 본부장.( Local Universe Centers )

   5.  성단 본부장.( Constellation Centers )

   6.  체제 본부장.( System Centers )

   7.  미분류 본부장.( Unclassified Centers )

   지고한 물력 관리자들과 함께 이들 물력 본부장들은 높은 수준의 의지를 지니고 자유로운 행동을 할 수 있는 존재들이다. 그들은 모두 셋째 근원으로부터 비롯된 성품을 지니고 있으며 스스로 할 수 있는 능력은 대단히 높아서 그 능력에는 의문의 여지가 없다. 우주의 물력 시스템을 지도하는 이들 본부장들은 정교한 지능을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을 소유하고 있다; 그들은 거대우주의 물력 시스템을 운영하는 지능이며, 그리고 멀리 뻗어나가는 모든 광활한 조직망에서 활동하는 주재 물리 통제자들과 모론시아 물력 감독관들의 마음을 통제 관리하는 기술의 비밀이다.

   1.  지고한 본부 감독관지고한 물력 관리자들의 동료이자 협력자인 이들 일곱은 거대우주의 주 에너지 회로를 조정하는 자들이다. 각각의 본부 감독관들은 일곱 지고한 관리자들이 있는 특별한 세상 가운데 하나씩 위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그리고 우주의 일반적인 업무를 보고 있는 동료 협력자들과 친밀하게 협력하면서 그들의 일을 행하고 있다. 
   지고한 물력 관리자들과 지고한 본부 감독관들은 여러 단계의 “중력 에너지” 아래에서 일어나는 모든 우주적 현상과 관련하여 개별적으로 그리고 서로 협력하여 공동으로 활동을 한다. 서로 연계되어 활동할 때는, 이들 열 네 명의 존재들 가운데 일곱 지고한 관리자들은 우주의 일반적 사항에 대한 우주의 힘이 되며, 그리고 일곱 주재자 영들은 우주의 마음에 대한 우주의 힘이 된다.

   2.  하보나 본부장.  시공간의 우주를 창조하기 전에는, 하보나에 물력 본부장들이 필요하지 않았지만, 그러나 먼 옛날 시공간이 시작된 이후, 1백만 명이 중앙 창조계 안에서 활동을 하여 왔으며, 각각은 1천 개의 하보나 세상을 맡고 있다. 이곳 신성한 우주 안에서는, 에너지가 완벽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이러한 상태는 우주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다. 에너지를 완벽하게 조정하는 것은 우주에 있는 모든 물력 본부장과 물리적 통제자들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3.  대우주 본부장.  세 번째 순위에 있는 이들 1천 명의 물력 본부장들은 일곱 대우주 각각의 수도 행성 위에 엄청나게 큰 하나의 영역을 장악하고 있다. 각각 10개의 지류를 가지고 있는 3개의 기본 주 에너지 본류가 이들 물력 본부로 들어오며, 그러나 비록 불완전하게 통제가 되고 있지만, 10개 중 일곱 개는 특별하게 잘 지도되고 있으므로, 물력의 회로들이 통일된 작용을 하는 이들 바탕 자리로부터 밖으로 내보내어지고 있다. 이것이 우주 물력의 전자적 구조 조직(electronic organization)이다. 
   모든 에너지는 파라다이스 순환계의 회로를 돌고 있지만, 우주 물력 관리자들은 하부 파라다이스에 있는 원력-에너지가 중앙우주와 대우주 안에서 공간적인 작용을 하기 위하여 수정이 되어야 함을 알기 때문에, 이들 에너지를 사용이 가능하면서도 생산적인 형태의 채널로 변환시키는 지도를 함으로써, 이들 원력-에너지의 지휘를 하고 있다. 하보나 에너지와 대우주의 에너지들 사이에는 차이가 있다. 대우주에 있는 물력의 전하(電荷 charge)는 세 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단계는 열 개로 나누어져 있다. 삼중으로 겹쳐져 있는 이 에너지 전하는 거대우주 전체 공간에 두루 퍼져 나간다; 이는 마치 에너지가 일곱 대우주 창조계 중 하나의 대우주 전부를 에워싸고 적시게 하는 거대하게 움직이는 대양(大洋)과도 같다. 
   우주 물력의 전자적 구조 조직은 일곱 단계로 작용하며 지역적인 선형 중력에 대하여 다양한 반응을 나타낸다. 일곱 겹으로 되어있는 이 회로는 대우주 물력 본부로부터 나아가며 대우주 각각의 창조계 안으로 스며들어 간다. 시공간 안에서 특별하게 된 이러한 교류(交流 currents)들은 특정한 목적을 위하여 시작되어 지휘를 받는 명확하게 지역화된 에너지로서, 이는 마치 대서양 한가운데서 뱅뱅 도는 현상을 보이는 걸프 만(灣) 해류와 같은 것이다.

    4.  지역우주 본부장.  각각의 지역우주 본부에 네 번째 순위에 해당하는 1백 개의 물력 본부장들이 자리 잡고 있다. 그들은 대우주 본부로부터 발산되어 나오는 일곱 종류의 물력 회로를 그 단계를 낮추거나 또는 수정을 하기 위하여 작용을 하고 있으며, 그렇게 함으로서 이들 물력이 성단이나 체제에 적응하여 사용될 수 있게 만들고 있다. 지역우주 공간에서 발생하는 천체와 관련된 이변의 사태들은 이들 물력 본부장들에게는 한낮 지나가는 하찮은 관심에 불과하다; 그들은 그들 아래에 속한 성단과 체제들에게 효율적인 에너지를 질서 있게 배송하는 일에 매달려 있다. 그들은 창조자 아들이 그들의 우주 창조와 에너지 동원의 후반기 기간 동안에는 아주 많은 지원을 제공한다. 이들 본부장들은 중요한 생명거주 지점들 사이를 연결하는 행성 간의 통신을 위하여 강력하게 증강된 에너지의 통로를 제공할 수 있다. 그러한 에너지의 통로 또는 회선, 때로는 에너지의 길이라고 불리는 것들은, 한 물력 본부장에서 다른 물력 본부장에게로 또는 한 물리적 통제자로부터 다른 물리적 통제자에게로 연결되는 에너지의 직접적인 회로이다. 이것은 물력이 개별 단위로 흐르게 만든 것으로서, 어떤 용도에 알맞게 구분되어 있지 않고 자유롭게 공간을 움직이는 에너지와는 상대적인 것이다.

   5.  성단 본부장.  생동하고 있는 이들 물력 본부장들은 각각의 성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성단에 속하는 1백 개의 지역 체제로 향하여 에너지를 쏘아 보내는 작용을 하고 있다. 이들 존재로부터 밖으로 나가는 물력 회선은 통신과 이동을 위한 것이며, 또한 자신의 생명 유지를 위하여 어떤 물리적 에너지 형태를 지녀야만 하는 살아있는 생명체들에게 에너지를 넣어주고 있다. 그러나 물력 본부장이나 그 예하의 물리 통제자들도 구조 조직적인 이유로 작용하는 것 이외에는 생명과 어떤 연관을 가지고 있지 아니한다.

   6.  체제 본부장지고한 물력 본부장 한 명은 하나의 지역 체제에게 영구히 배치된다. 이들 체제 본부장들은 시공간에 있는 생명이 거주하는 세상으로 물력 회로를 내보낸다. 그들은 그들 예하에 있는 물리 통제자들과 협력하여 활동을 하거나 아니면 지역 체제 안에 물력이 원활하게 확실하게 배분되도록 하는 작용을 한다. 행성과 행성 사이의 회로 연결은 그에 해당하는 물질 에너지가 완벽하게 공조를 이루어 작용하는가에 따라서, 그리고 물리적 물력이 효과적으로 조정되느냐에 달려 있다.

   7.  미 분류된 본부장. 이들은 어떤 지역의 특정한 상황에서 작용하는 본부장들이지만, 생명이 거주하는 행성에서는 활동하지 않는다. 각각의 세상들은 주재 물리 통제자의 책임 아래 있으면서 그들 체제 안에 있는 물력 본부장들이 회로화하여 놓은 물력 회선을 통하여 받는다. 아주 특별한 에너지의 관계를 가지고 있는 구체들만이 일곱 째 순위에 해당하는 물력 본부장을 소유하고 있으며, 이 본부장은 우주의 균형을 잡는 바퀴 또는 에너지의 관리 지배자로서 활동을 한다. 모든 활동의 단계에 있어서, 이들 물력 본부장들은 통제상 그들보다 상위 단위에서 작용하는 본부장들과는 완전히 동등하지만, 그러나 1백만 개가 모여있는 집합장인 하나의 우주공간 몸체에 대해서는, 그렇게 생동적인 물력 조직에 대해서는 그렇지가 않다.

 

            3.   물력 본부장들이 맡고 있는 영역

                                (The Domain of Power Centers )


   대우주에 깔려있는 지고한 물력 본부장들은 그를 돕는 존재들과 그 예하 존재들 모두를 포함하면 1백억에 이른다. 그리고 그들 모두는 그들을 존재하게 한 파라다이스일곱 지고한 물력 관리자들과 완벽하게 동조를 이루며 그들과 완전하게 연결이 되어있다. 그러므로 거대우주에 대한 물력의 통제는 일곱 지고한 물력 관리자들을 창조한 일곱 주재자 영들의 보호와 지도 아래 맡겨져 있다. 
   지고한 물력 관리자들과 그리고 그들을 돕는 동료들, 그들의 보조자들, 예하의 존재들 모두는 모든 공간에 있는 모든 사법기관으로부터 영원히 체포되거나 또는 간섭을 받지 아니한다; 그들은 태초의 시절이 맡고 있는 대우주, 그리고 창조자 아들이 다스리는 지역우주 그 어느 곳으로부터도 행정적인 지시를 받지 않는다. 
   무한한 영의 자녀들이 이들 물력 본부장들과 관리자들을 존재하게 하였다. 그들이 비록 우주가 물질적으로 형성되는 후기 단계 동안에 창조자 아들과 합동으로 활동을 하였지만, 그렇다고 하여 하나님아들들이 다스리는 행정과는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지 않는다. 그러나 물력 본부장들은 지고한 존재가 우주를 전반적으로 다스리는 행위와는 어떤 면에서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물력 본부장들과 물리적 통제자들은 아무런 훈련도 받지 않는다; 그들 모두는 완벽하게 창조되었으며 그들의 활동은 태생적으로 완벽하다. 그들은 한 가지 작용을 하다가 다른 작용으로 결코 바꾸지 않는다; 항상 처음 부여받은 일을 행한다. 그들은 직위에 있어서 승급이 없으며, 이는 이들 두 계급 존재들이 속한 일곱 분야 모두에 적용된다.
   물력 본부장들과 물리적 통제자들은 상승을 한 과거가 없으므로 돌이켜볼 기억이 없기 때문에, 결코 놀지를 않는다. 그들이 하는 모든 행동은 철저히 업무적이다. 항상 근무를 하고 있다; 에너지의 물리적 선로가 중단될 것을 예상하고 이를 예비하는 우주적 계획은 결코 없다; 시공간의 에너지 회로에 대한 직접적인 관리감독을 이들이 한순간이라도 하지 않는다는 것은 결코 있을 수 없다.

   물력의 관리자, 본부장, 통제자들은 모든 창조계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으며 오로지 물력, 물질 또는 반쯤 물리적 에너지에 대해서만 관여를 한다; 이 모든 것을 창조는 하지 않았지만, 그러나 수정하고, 조절하고, 지휘를 한다. 물리적 중력과 관련하여서 그것이 끌어당기는 힘에 대하여 저항하는 것 이외에는 아무런 작용도 하지 않는다. 중력에 대한 그들의 반응은 완전히 부정적이다.
   물력 본부장은 다양하게 서로 분리되어 존재하면서 집합체를 이루어 활동하고 있는 구조 조직과 서로 연결되어 있으면서, 물질의 질서에 의하여 조성된 광활한 구조 조직과 그리고 이들이 서로 협력하는 작용을 이용하고 응용을 한다. 각각의 개별 물력 본부장은 그 기능을 통제하는 정확하게 1백만 개의 단위조직을 가지고 있으며, 이들 에너지를 수정하는 단위조직들은 인간의 육체 안에 있는 중요한 기관처럼 한 곳에 고정적으로 있는 것이 아니다; 물력을 조정하는 이들 “중요한 기관들”은 이동을 할 수 있으며 서로 어울려서 활동하는 면에 있어서는 만화경처럼 참으로 다양하다. 
   내가 이들 살아있는 존재들이 우주 에너지의 주된 회로들을 조정하고 조절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한다는 것은 전적으로 나의 능력 밖이다. 당신네들에게 이들 거대하고 거의 완벽하게 효율적으로 작용하는 물력 본부의 규모나 기능에 대하여 더 이상 알려주려고 노력한다는 것은, 오직 더 많은 혼란과 실망을 안겨 줄 뿐이다. 그들은 살아있고 “성품적”이지만, 그러나 당신은 그들을 이해할 수가 없다.

   하보나 밖의 경우 지고한 물력 본부장들은 오직 특별히 건조된(설계에 의하여) 구체에서나 또는 달리 적절하게 구축된 우주의 구조물 위에서만 활동을 한다. 설계에 의하여 건축된 세상 위에 위치하는 이들 살아있는 물력 본부장들은 구체들 위로 물력을 쏟아 내 보내는 것과 마찬가지로, 스위치를 선택 함으로서 우주 공간의 에너지의 방향을 바꾸고, 수정하고, 집중시켜 모을 수도 있다. 그들은 진화 과정에 있는 일반적인 항성 또는 행성에 대하여는 그런 작용을 할 수 없다. 특정한 그룹 무리들은 가열(加熱)이나 다른 물질적 필요성 때문에 이들 특별한 본부 세상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기도 한다. 그리고 비록 이것은 유란시아의 지식으로서는 알 수 없는 것이지만, 이들과 같은 수준에 있는 살아있는 물력 성품존재들은 열은 없으면서도 밝게 하여줄 수 있는, 빛을 널리 나누어주는 많은 작용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내가 말하여 줄 수 있다. 그들은 이러한 현상을 직접 일으키지는 않지만, 이러한 빛의 방향을 바꾸고 널리 전파하는 일에 관여하고 있다.

   물력 본부장들과 그들 예하에 있는 통제자들은 이미 조직된 우주 공간 안에서 작용하는 모든 물리적 에너지의 활동을 위하여 배치되었다. 그들은 세 개의 기본 교류(交流 currents)를 통하여 작용을 하고 있으며, 한 교류에는 열 가지의 에너지가 들어있다. 그것이 조직 형성이 되어있는 우주를 에너지로 채우는 방법이다; 그리고 이러한 조직이 형성된 우주가 그들이 장악하는 영역이다. 우주 물력 관리자들은 일곱 대우주가 현재 접하고 있는 우주 경계선 밖에서 자리를 잡으려고 움직이고 있는 원력의 거대한 작용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물력 본부장들과 통제자들은 각각의 기본 교류 안에 있는 열 가지의 에너지 가운데 오직 일곱 개의 에너지에 대하여 완벽한 통제를 행사한다; 이들의 통제를 부분적으로 또는 전적으로 받지 않는 형태의 에너지들은 변환이 안된 순수 절대가 지배하고 있는 예측 불가능한 에너지 현상계 영역을 나타내는 것임이 틀림이 없다. 만약 그들이 이러한 절대가 작용하는 원초적인 원력에 대하여 어떤 영향력을 행사한다면, 이는 비록 어떤 특정한 물리적 통제자가 우주 절대의 어떤 자극에 대하여 가끔 자동적으로 반응을 한다는 의견을 인정할만한 조그만 증거가 될지라도, 우리는 그러한 작용을 인지할 수가 없다.
   이러한 살아있는 물력 구조 조직은 변환이 안된 순수 절대가 행하는 전체 우주의 에너지 통제와는 의식적으로는 관련이 없지만, 그러나 물력을 지휘하는 그들의 거의 완벽한 계획은 어떤 미지의 방법으로 이 초-중력 존재에게 예속되어 있는 것으로 우리는 추정하고 있다. 본부장들과 통제자들은 지역적 에너지 상황에서는 어떤 경우에도 거의 지고에 가까운 수준에서 활동을 하지만, 그러나 그들은 변환이 안된 순수 절대가 지닌 초-에너지(superenergy)의 존재에 대하여 그리고 그가 벌이는 인지할 수 없는 활동에 대하여 항상 의식을 하고 있다.

 

                       4.    주재 물리 통제자  

                    ( The Master Physical Controllers )  


   이들 존재들은 지고한 물력 통제자 예하에 있으면서 이동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물리 통제자들은 놀라울 만큼 다양한 자동수송(autotransport)에 참여할 수 있는 본성을, 개체를 변형시킬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이들이 지역 우주공간을 가로지르는 속도는 거의 단독활동 메신저가 비행하는 속도에 근접한다. 그러나 이들도 물질 영역으로부터 떠나기 위하여 그리고 중력 작용과 관성의 저항을 극복하기 위하여 다른 모든 공간 이동자들처럼, 그들의 동료나 어떤 특정한 형태의 다른 존재들의 도움을 필요로 한다.
   주재 물리 통제자들은 거대우주 전반에 걸쳐서 활동을 한다. 파라다이스일곱 지고한 물력 관리자들은 대우주 본부까지 이르는 범위를 이들이 직접 다스린다; 대우주 밖으로는 균형 위원회(Council of Equilibrium)가 이들을 분배하고 지휘를 하며, 이 위원회는 일곱 주재자 영들이 동료 주재 원력 조성자들 아래에서 활동하는 요원들 가운데서 뽑아 파견한 지위가 높은 물력 위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 지위가 높은 위원들은, 하나의 대우주 전체에 대하여 물력이 끼치는 압력의 세기나 에너지 전하의 강도를 나타내는 살아있는 장치인 주재자 프랜다랜크(master frandalanks)를 읽거나 이의 등록을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파라다이스의 신품들은 거대우주를 감싸면서 영원한 순환계를 장악하고 있는 반면, 일곱 주재자 영들은 그들 각각이 맡고 있는 대우주에 국한하여 그들의 영향력을 행사한다. 일곱 대우주 각각은 서로 사이에 뚜렷하게 서로 다른 에너지와 별개의 물력 순환계를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각각의 대우주에 맞는 개별화된 통제 방법이 반드시 있어야 하며, 이 방법이 그 영역을 지배하고 있다.

   주재 물리 통제자들은 지고한 물력 본부장들로부터 바로 태어난 자식들이며, 그들에게는 다음의 존재들이 포함된다 :

   1.  협력하는 물력 관리자. ( Associate Power Directors )

   2.  기계적인 통제자. ( Mechanical Controllers )

   3.  에너지 변환자. ( Energy Transformers )

   4.  에너지 송출자. ( Energy Transmitters )

   5.  기본 으뜸의 협력자. (Primary Associators )

   6.  2차 분리자. ( Secondary Dissociators )

   7.  프란다랜크크로놀덱. ( The Frandalanks and Chronoldeks )

   이들을 개별 성품적인 존재로서, 선택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가 하는 관점에서 본다면, 모두가 성품을 지닌 존재라고 말할 수가 없다. 특히 마지막 넷은 그들 상위 존재가 주는 충격에 대하여 반응을 하거나 그리고 이미 존재하고 있는 에너지의 상태에 대하여 반작용을 하는 면에 있어서는 전적으로 자동적이며 기계적인 것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그러한 반응이 전적으로 기계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꼭 그렇지는 않다; 모든 것이 자동 장치에 따른 것처럼 보이지만, 서로 다른 지능적 작용을 나타내 보여주고 있다.
   성품이란 꼭 마음을 수반하여야 하는 것은 아니다. 수많은 하층 동물과 그리고 이들처럼 하위 수준의 물리적 통제자들의 경우처럼, 마음은 선택의 모든 능력을 배제하더라도 생각을 할 수가 있다. 이들처럼 자동적으로 물리적 물력을 조절하는 능력을 지닌 많은 존재들은 어떤 측면에서 보면 성품존재가 아니다. 그들은 의지 또는 독자적으로 결정을 하는 능력이 주어져 있지 않으며, 다만 그들에게 할당된 임무를 위하여 기계적으로 완벽한 설계에 전적으로 복종하는 존재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 모두는 지능적으로 대단히 높은 존재들이다.
   물리적 통제자들은 주로 유란시아에는 밝혀지지 않은 기본적 에너지를 조절하는 일을 하고 있다. 이들 미지의 에너지는 행성 간의 수송 체제나 통신을 위한 특정한 기술적인 면에서 아주 중요하고 필수적이다. 우리가 음향에 해당하는 것을 전달하거나 영상을 확장하여 전달하기 위하여 에너지의 선로를 깔 때는, 살아있는 물리적 통제자들이 그의 동료들과 함께 이러한 아직 발견이 되지 않은 형태의 에너지를 사용한다. 어떤 경우에는 중도자 생명체들도 또한 이와 같은 에너지를 그들의 통상적인 작업에 사용하기도 한다.

   1.  협력하는 물력 관리자.  이들 경이롭게 능률적인 존재들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모든 영역의 에너지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전환되어야 하는 필요성에 맞추어서 주재 물리 통제자들 지위에 속하는 모든 존재들을 배치하고 파견하는 업무를 맡고 있다. 소구역의 본부에는 엄청나게 많은 물리 통제자들이 예비로 있으며, 협력하는 물력 관리자들은 이들이 집합하여 있는 지점으로부터 지역우주, 성단, 체제 그리고 각각의 행성으로 주기적으로 이들을 파견한다. 그러므로 이들 물리 통제자들이 우주로 배치되면, 파견 기간 동안 잠정적으로 조정 위원회의 신성한 집행자들의 지시를 받게 되지만, 그러나 그 이외의 경우는 오직 동료 관리자 그리고 지고한 물력 본부장들의 말만을 듣는다. 
   3백만에 이르는 서로 돕는 물력 관리자들이 올본턴에 속하는 각 소구역 우주로 배치가 되며, 따라서 너무나도 다양한 이들 존재들이 하나의 대우주에 배치될 수 있는 숫자는 모두 30억에 이른다. 그들을 보충하기 위한 예비자들은 같은 소구역 우주 세상 안에 있으며, 또한 그들은 그곳에서 에너지를 지적으로 통제하고 변환하는 기술의 과학을 배우는 모든 이들을 가르치는 강사로서 활동을 하게 된다. 
   이들 관리자들은 소구역 안에서 행하는 실제 실무와 그리고 공간 영역에 대한 검사 업무를 꼭 같은 기간 동안 번갈아 가며 근무를 한다. 각각의 지역 체제 안에는 적어도 한 명의 검사관이 항상 활동을 하고 있으며, 그들의 본부는 그 체제의 수도가 있는 구체 위에 두고 있다. 그들은 광대한 살아있는 에너지 전체 집합체가 조화롭게 하나처럼 움직이도록 하고 있다.

   2.  기계적인 통제자. 이들은 서로 협력하는 물력 관리자들을 돕는 존재들로서 참으로 다양하고 높은 기동력을 지니고 있다. 당신네 소구역인 엔사에는 수 조에 달하는 존재가 위임되어 있다. 이들 존재들은 너무나 확실하게 그들 상위자들의 지배 아래 있으며, 너무나 철저하게 동료 물력 관리자의 의지에 복종하기 때문에 기계적인 통제자라고 불린다. 그렇지만 이들 자신들은 대단히 지능적이며, 또한 그들의 작업은, 비록 그 성격이 기계적이고 사무적이지만, 아주 능숙하게 처리한다.
   생명이 거주하는 세상에 배치된 주재 물리 통제자들 가운데 기계적인 통제자는 단연코 가장 강력하다. 각각의 통제자는 반중력에 있어서 다른 모든 존재들을 능가하는 살아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맞설 수 있는 것은 오직 엄청난 속도로 회전하는 거대한 구체의 중력뿐이다. 유란시아에는 지금 열 명의 이러한 통제자들이 주둔하고 있으며, 행성에서 하는 그들의 활동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세라핌 천사들이 이동을 할 수 있도록 출발을 시키는 작업이다. 이 작업을 할 때는, 1천 명에 달하는 송출자로 이루어진 충력 배터리(充力 battery)가, 세라핌을 출발시키기 위한 최초 순간에 필요한 물력을 공급하는 동안, 기계적인 통제자 열 명 모두가 한꺼번에 작용을 한다.
   기계적인 통제자들은 에너지 흐름의 방향을 원활하게 바꿀 수 있으며, 에너지를 어떤 특별한 교류나 회로 안으로 집중시켜 모을 수도 있다. 이들 막강한 존재들은 물리적 에너지를 분산시키고, 방향을 바꾸거나, 강력하게 하는 등 여러 가지 일과, 행성 간에 흐르는 회로의 압력을 균등하게 하는 등 대단히 많은 일을 하고 있다. 그들은 대우주 안의 물력 전하를 구성하는, 공간의 30가지 물리적 에너지 가운데 21가지를 맘대로 조정하는 전문가들이다. 또한 그들은 더욱 교묘한 형태로 있는 물리적 에너지 9가지 가운데 6가지를 운영하고 통제하는 면에 있어서도 탁월하다. 이들 통제자들을 서로 각각에게 그리고 어떤 특정한 물력 본부장들에게 더욱 적절한 기술적 관계를 맺어 배치함으로써, 동료 물력 관리자들은 물력의 조절과 에너지의 통제에 있어서 믿을 수 없을 정도의 특이한 변화를 일으키게 할 수도 있다.
   주재 물리 통제자들은 아주 흔히, 에너지의 통제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하여 그들의 위치와 구성형태를 집합적으로 또한 개별적으로 변화시키는 방법으로, 수백, 수천, 심지어 수백만 개의 충력(充力) 배터리로서의 기능을 한다. 다양한 필요가 있을 때마다, 그들은 에너지의 용량이나 움직임을 상승시키거나 가속시킬 수 있으며, 또는 에너지의 흐름을 중지시키거나, 물력을 모으거나, 지연시킬 수 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촉매제가 화학적 반응을 확대시키듯이, 그와 비슷하게 에너지와 물력의 변환에 영향을 준다. 그들은 태생적으로 본래부터 지닌 능력으로 그리고 지고한 물력 본부장들과의 협력을 이용하여 작용을 한다.

   3.  에너지 변환자 (變換者).  대우주 안에 있는 이들 존재의 숫자는 믿을 수 없을 만큼 대단히 많다. 사타니아 하나 안에만 거의 1백만이 있으며, 생명이 거주하는 행성 하나하나마다 있을 수 있는 숫자가 통상 1백 명이다.
   에너지 변환자들은 일곱 지고한 물력 관리자들과 일곱 본부 감독관들이 공동으로 창조한다. 그들은 물리 통제자들 가운데 성품을 보다 많이 가진 위치에 있으며, 생명 거주 세상 위에 연계되어 협력하는 물력 관리자가 있을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 변환자가 지휘권을 가진다. 그들은 행성을 떠나는 모든 세라핌들의 수송에 대한 책임을 진 감독관이다. 모든 계급의 하늘 생명들은 오직 더 높은 성품을 지닌 동료 관리자들이나 에너지 변환자들과 연계하여야만, 보다 낮은 성품을 지닌 물리 통제자들을 사용할 수가 있다. 
   이들 변환자들은 아주 강력하고 효율적으로 물력을 운용하는 살아있는 스위치로서, 어떤 주어진 물력의 배치 상태나 그 방향을 그대로 유지하게 하거나 반대로 흐르도록 처리할 수가 있다. 또한 그들은 행성 옆을 통과하는 거대한 행성이나 항성이 만들어내는 강력한 에너지의 흐름을 그들의 노력으로 능숙하게 차단할 수 있다. 에너지를 변환시킬 수 있는 그들의 특성은 그들로 하여금 우주 안에 있는 에너지의 균형을 유지하게 하거나 물력의 평형을 이루게 하는 가장 중요한 업무를 할 수 있게 하여 준다. 그들은 한순간에 에너지를 사용하거나 또는 저장하는 듯이 보이다가, 다른 한순간에 에너지를 흘려보내거나 놓아버리는 듯이 보이기도 한다. 변환자들은 그들 각각이 맡고 있는 영역의 활성 에너지나 사장된 에너지를 보관하는 “저장-배터리”의 가용량을 증가시키거나 감소시킬 수 있다. 그러나 그들은 다만 물리적 그리고 반쯤 물질적인 에너지만 다루며, 그리고 생명의 영역 안에서는 직접 작용하지 않으며, 또한 살아있는 존재의 형태를 변화시키지도 않는다.
   어떤 관점에서 보면, 에너지 변환자들은 모든 살아있는 반쯤 물질적인 존재들 가운데 가장 특이하고 신비롭다. 이들은 알 수 없는 어떤 방법으로 물리적으로 서로 구별지게 되었으며, 그들 서로 사이의 관계를 다양하게 변화시킴으로 서로가 연결되어 있는 존재들 사이를 통과하는 에너지에 대하여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게 된다. 물리적 영역의 상태를 그들의 노련한 조종으로 형태의 변화를 일으키는 것으로 보인다. 그들은 공간에 있는 에너지의 물리적 형태를 변화시킬 수 있으며 변화를 시키고 있다. 동료 통제자들의 도움을 받아, 그들은 대우주 안에 있는 물력 전하인 30가지의 물리적 에너지 가운데 27가지에 대하여 그 형태나 가용량을 실제로 변화시킬 수 있다. 이들 에너지 가운데 3가지에 대하여는 그들이 마음대로 통제를 할 수 없음은 그들이 변환이 안된 순수 절대가 부리는 도구가 아님을 증명하고 있다.

   주재 물리 통제자 가운데 나머지 4그룹은 성품이라는 말의 정의를 어떻게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려 애를 쓰더라도 그들을 성품을 지닌 개체라고 거의 말할 수가 없다. 이들 송출자, 연결자, 분리자, 그리고 프랜다랜크는 그들이 반응을 일으킴으로 완전히 자동적으로 움직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모든 면에서 지능적이다. 우리는 그들과 의사소통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이들 놀라운 개체들에 대한 우리의 지식은 대단히 제한적이다. 그들은 언어를 이해하는 듯이 보이지만, 우리와 소통을 할 수가 없다. 우리들의 교신을 충분히 받아들일 수는 있지만, 대답을 할 수는 없는 것으로 보인다.

   4.  에너지 송출자. 이들 존재들은 전적으로는 아니지만 주로 행성 내부에서 작용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그들은 개개의 행성 세상에서 보여주고 있듯이 놀라운 능력으로 에너지를 보내는 자들이다. 
   에너지가 새로운 회로로 전환되어야 할 필요가 있을 때는, 송출자들은 그들 자신을 그 필요로 하는 에너지 통로의 선로가 되도록 운용을 하며, 그리고 에너지를 잡아당기는 그들의 특성 때문에 그들은 에너지가 흘러가야 하는 방향으로 에너지를 증가시켜 실제로 흘러가도록 유도를 할 수가 있다. 일정한 금속 회로가 일정한 형태의 전기적 에너지를 한 방향으로 흐르게 하는 것처럼, 그들도 바로 그렇게 하고 있다; 그리고 그들은 30가지가 있는 물리적 에너지 가운데 반 이상의 종류가 흐를 수 있는 살아있는 초-전도체이다. 
   송출자들은 서로 능숙하게 연결하여, 한 행성에서 다른 행성으로 그리고 개별 행성 위의 한 배전소에서 다른 배전소로 보내야 하는 특정한 에너지가 약화되어 있으면, 이 흐르는 회로를 다시 효율적으로 복구시킨다. 그들은 다른 살아있는 존재들이 도저히 인식할 수 없을 정도로 미약한 회로를 탐지할 수 있으며, 그리하여 이들 약한 에너지를 증폭시켜서 그 회로에 실리어 있는 메시지를 완벽하게 인식할 수 있게 한다. 방송 수신을 위하여 그들이 하는 일은 너무나 지대하다. 
   에너지 송출자들은 교신을 할 수 있는 모든 형태의 의사소통을 위한 지각에 대하여 작용을 할 수 있다; 그들은 먼 곳에 있는 장면을 “볼 수 있게”할 뿐만 아니라 멀리에서 일어나는 소리를 “들을 수 있게” 하여 줄 수 있다. 그들은 지역우주 체제 안에서 그리고 개개의 행성 안에서 비상 통신 선로를 제공한다. 이러한 업무는 정상적으로 회로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곳에 있는 모든 생명체들이 통신을 할 목적으로 실제로 반드시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에너지 변환자들과 아울러 이들 존재들은 대기의 공기가 빈약한 세상에 살고 있는 유한생명 존재들의 생존을 위하여는 필수불가결하며, 그리고 호흡을 하지 않는 행성에 사는 생명에게는 그 생존 방법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을 맡고 있다.

   5. 기본 으뜸의 연계자 (連繼者  Primary Associators).  이들 흥미롭고 소중한 개체들은 능숙하게 에너지를 보존하고 보호 관리하는 자들이다. 식물이 태양의 빛을 저장하는 것과 같이, 이들 살아있는 유기체들도 양(陽 plus)의 현상이 일어나는 시간 동안 에너지를 저장한다. 그들은 공간의 에너지를 유란시아에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물리적 상태로, 아주 거대한 규모로, 변환시킨다. 그들은 또한 어떤 원시적인 단위의 물질적 존재를 생산하는 수준까지 이러한 변환을 진행시킬 수 있다. 이들 존재들은 그들이 어느 곳에 있기만 하면 작용을 일으킨다. 그들은 이런 작용을 한다고 해서 소진되어 없어지거나 고갈되지 않는다; 마치 살아있는 촉매제처럼 활동한다.
   음(陰 minus)의 현상이 일어나는 시기 동안은, 그들이 축적하였던 에너지를 방출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에너지와 사물에 대한 당신네의 지식은 그들이 하는 이러한 활동의 단계에 대한 설명을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발전하지 않았다. 그들은, 당신들이 알파벳과 같은 기호를 이용하여 엄청나게 서로 다른 사실들을 말하려고 이를 적절한 형태로 운용하는 것과 아주 비슷하게, 원자, 전자, 극소자를 조작하고 조종함으로, 항상 우주의 법칙에 준하여 일하고 있다.
   연계자들(associators)은 물질적인 것이 구성되는 영역에서 가장 먼저 나타나는 생명 그룹에 속하며, 그리고 생명을 지닌 존재가 도저히 적응할 수 없을 것 같은 물리적 온도의 상황에서도 그들은 활동을 할 수가 있다. 그들은 인간이 간단히 상상할 수 없는 단계에 있는 생명의 사례를 보여주는 존재들이다. 그들의 동료인 분리자(dissociators)들과 함께, 그들은 모든 지적인 생명체들 가운데 노예처럼 가장 충직한 일꾼이다.

   6.  2차적 분리자 (Secondary Dissociators). 기본 으뜸의 연계자와 비교한다면, 엄청난 반중력의 성질을 지닌 이들 존재들은 반전(反轉 reverse)을 일으키는 일꾼이라고 할 수 있다. 이들 살아있는 조직체들은 진화를 통하여 끝없이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을 지녔기 때문에, 지역적인 세상이나 또는 지역 체제에서 특별한 또는 수정된 형태의 물리적 에너지가 소진될 위험성은 전혀 없다. 그들은 유란시아에서 아직 조금밖에 모르는 사물의 형태로부터 유란시아에서 거의 알려지지 않은 에너지의 형태로 진화시키는 일에 주로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진정 공간의 연금술사이며 시간의 이적을 일으키는 자들이다. 그러나 그들이 일으키는 모든 이적들 가운데 어느 것도, 우주의 지고위(Cosmic Supremacy)가 세워놓은 규율을 넘어서는 것은 결코 없다.

   7.  프란다랜크 . 이들 존재들은 에너지를 통제하는 기본 으뜸의 원력 조성자, 2차적인 원력 조성자, 그리고 물력 관리자 세 지위의 존재 모두가 공동으로 창조하였다. 프랜다랜크는 모든 주재 물리 통제자들 가운데 가장 숫자가 많다; 사타니아에서 활동하는 숫자 하나만 하여도 당신네들이 갖고 있는 숫자의 개념을 초월한다. 그들은 생명이 거주하는 모든 세상에 자리 잡고 있으며, 그리고 그들보다 높은 위치에 있는 물리 통제자들에게 종속되어 있다. 그들은 중앙 우주와 대우주 그리고 외부 공간 우주 안에서 서로 돌아가면서 활동을 한다. 
   프랜다랜크는 우주의 기본 원력 하나에 대하여 한 그룹씩, 모두 30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창조되었으며, 그리고 오직 살아있는 자동적인 위치의 존재, 압력, 속력 측정기로서만 작용을 한다. 이들 살아있는 계측기들은 모든 형태의 원력-에너지의 상황을 자동적으로 틀림없이 등록하는 일에만 오직 관여를 한다. 그들이 물리적 우주와 가지는 관계는 광대한 반영의 구조 체제가 마음이 주어진 우주에 대하여 가지는 것과 같다. 양적이고 질적인 존재에 덧붙여 시간을 등록하는 프랜다랜크를 크로놀댁 (chronoldeks)이라고 부른다. 
   나는 프란다랜크가 지능을 가지고 있다고 알고 있지만, 그들을 살아있는 기계 이상으로 높이 분류하기는 어렵다. 이들 살아있는 기계적 구조체를 당신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들을 당신들이 고안한, 거의 지능을 가진 것처럼 정교하고 정확하게 작동하는 기계적 장치와 비교하여 볼 수밖에 없다. 그러고 나서 만약 당신이 이러한 존재들을 상상하고 싶다면, 거대우주 안에서 엄청난 계산력을 지니고 있으면서, 심지어 더 거대하고 예민한 정확성과 극도의 정밀성을 지니고 있는, 더욱 오묘한 업무를 수행하는 지능적이며 살아있는 기계구조(개체)를 우리가 실제로 가지고 있다고 인식하는 범위까지 당신의 상상력을 전개하여라.


              
5.     주재 원력 조성자 
          ( The Master Force organizers)


   원력 조성자는 파라다이스에 거주하고 있지만, 전우주 전체에 걸쳐서, 특히 아직 조성되지 않은 우주공간의 영역과 보다 깊이 관련되어 작용을 한다. 이들 아주 특별한 존재는 창조자도 아니고 피조물도 아니며, 그러면서 두 가지의 거대한 분야로 나누어 일을 하고 있다:

   1.  기본 근원적으로 있게 된 주재 원력 조성자.         

   2.  협력하는 초월적 주재 원력 조성자         

   이들 두 막강한 위치에 있는 원초적 원력 조종자들은 오로지 전우주 건축가의 감독만 받고 일을 하며, 그리고 현시점에는 거대 우주의 울타리 안에서 크게 작용을 하지 않고 있다.

   기본 근원의 주재 원력 조성자들은 변환이 안된 순수 절대의 영역에 속하는 원초적 또는 기본적인 우주의 원력을 다루는 조종자들이다; 그들은 성운을 만드는 창조자이다. 그들은 공간 안에 에너지의 회오리를 일으키도록 자극을 주는 살아있는 충동자이며 이러한 거대한 현상을 초기에 조성하여 방향을 잡는 자이다. 이들 원력 조종자들은 오직 변환이 안된 순수 절대만이 장악하고 있던 것을 파라다이스 섬의 중력이 장악하도록 에너지를 변환시킴으로쏘, 원초적 원력을 (파라다이스의 직접적인 중력에 반응을 하지 않는 에너지-이전 상태) 기본적인 강력 에너지로  변환시킨다. 그렇게 변환된 에너지를, 그들은 기본적인 단계로부터 2차적인 중력-에너지의 단계를 거쳐서 에너지 변환 과정을 계속하는, 그들을 돕는 원력 조종자들에게 넘겨준다. 
   창조자 아들이 도착하는 것을 신호로 지역우주의 창조 계획이 완료되면, 협력하는 주재 원력 조성자들은 우주의 천체 관할권 영역 상 대우주 안에서 활동하게 되어 있는 물력 관리자 서열의 활동자들에게 업무를 넘기게 된다. 그러나 그러한 계획이 없을 때는 연계되어 협력하는 원력 조성자들은, 지금 외부 우주 공간에서 작용하고 있는 것처럼, 계속하여 끊임없이 이러한 물리적 창조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있다.

   주재 원력 조성자들은 극한의 온도에서도 견디어 내며 어떤 어려운 물리적 조건에서도 작용을 할 수 있는데, 이러한 조건은 심지어 올본턴에 있는 여러 형태의 물력 본부장이나 물리 통제자들도 견디어 내지 못한다. 현재 모습을 드러낸 존재들 가운데 이러한 외부 우주공간의 영역에서 작용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존재는 오직 단독활동 메신저영감을 받은 삼위일체 영들 뿐이다.

  


[ 유버사에 있는 태초의 시절의 권한 아래 활동하는 우주의 검열관이 제공하였음. ]

 

 

 

© Ascending Together in the Urantia Book.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