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우주와 대우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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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10  편   
 파라다이스 삼위일체

                          ( The Paradise Trinity )



  
   영원한 신품존재들의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아버지가 성품존재의 절대주의(絶對主義 absolutism)로부터 벗어나기 쉽게 하여 준다. 삼위일체는 하나님의 무한한 성품적인 의지가 나타내는 아무런 제한이 없는 표현이, 신품의 절대성과 완벽하게 서로 어울리고 연결되게 한다. 영원한 아들과 신성을 근원으로 하는 다양한 아들들은, 합동 행위자와 그의 우주 자녀들과 함께,  아버지가 본래 지니고 있는 기본적인 으뜸성, 완전성, 무변화성, 영원성, 보편성, 절대성, 무한성 같은, 이들이 아니라면 구속이 되어 있을, 어떤 제한으로부터 아버지를 실질적으로 자유롭게 하여 준다.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신품의 영원한 본성을, 실질적으로 충만하게 표현하고 완전하게 나타나도록 하여 준다. 삼위일체의 고정된 아들들(Stationary Sons of the Trinity)도 또한 마찬가지로 신성한 하늘의 정의가 충만이 완전하게 나타나도록 하여 준다. 삼위일체신품이 하나로 합쳐진 합일(unity)이며, 이 합일은 본원적이고, 상호 협조적이며, 상호 의존적으로 존재하는 성품존재인, 아버지 하나님, 아들 하나님, 영 하나님 세 분이 신성으로 하나가 된 절대적인 바탕 위에 영원히 자리 잡고 있다.

   영원한 순환 위에 자리를 잡은 현재로부터, 끝없는 과거 쪽으로 뒤돌아 볼 때, 우리는 이 우주의 사건들에 있어서 다만 하나의 도저히 피할 수 없는 필연성을 발견하게 되며, 그것이 바로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이다. 나는 삼위일체가 불가피하였다고 생각한다. 과거, 현재, 미래의 시간을 관망할 때, 나는 이 모든 우주의 우주 안에서 삼위일체 이외 다른 그 무엇도 불가피하지 않은 것이 있을 수 없다고 판단한다. 현재의 전우주는, 뒤로 되돌아보거나 멀리 앞을 내다보아도, 이 삼위일체 없이는 생각을 할 수가 없다. 파라다이스 삼위일체가 있어야만, 우리는 모든 것들을 다른 방법으로 또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추정할 수가 있다. 그러나 아버지, 아들, 삼위일체를 생각하지 않고는, 어떻게 하여 무한함이 삼 단계의 중복성을 이루며, 그리고 신품의 절대적인 합일의 얼굴 안에서 개별 성품존재화를 서로 협조하여 만들어 낼 수 있을지, 우리는 이해할 수가 없다. 다른 어떠한 창조 개념으로도, 삼중으로 성품존재화한 신품 안에 본디부터 있는 자유의지의 충만함이 함께 한, 신품의 합일성 안에 본래부터 있는, 절대성이 완전함을 이룬 삼위일체의 기본 구조를 알아낼 수가 없다.


               
        
1.
   
첫 근원 중심이 자신을 나누어 줌 

     ( Self-distribution of the First Source and Center )



   
영원한 과거에 아버지는 자기 자신을 나누어 주는 심오한 방침을 정하여 이를 실천한 것으로 보인다. 자기를 생각하지 않고, 사랑을 베푸는, 사랑으로 이루어진 우주 아버지의 본성 안에는, 도저히 아래로 내려보내거나 넘겨줄 수 없는 그분의 능력과 권리만을 자기 안에 남겨 두게 하는 그 어떤 성질이 본래부터 있었다.

우주 아버지는 그 자신으로부터 줄 수 있었던 자신의 모든 것을, 다른 어느 창조자나 생명체들에게 다 함께 아낌없이 내어주었다. 그는 그의 신성한 아들들과 그 아들들의 동료 지성 존재들에게 내려보내 질 수 있는 모든 능력과 모든 권리를 내려주었다. 그분은 실제로 각각의 우주에 있는 그의 주권자 아들들(Sovereign Sons)에게, 각각의 우주를 다스리는 모든 특권을, 넘길 수 있는 모든 것을 넘겨 주었다. 지역우주의 사무에 있어서, 그는 본원의 중앙우주에서 영원한 아들이 그러하듯이, 각각의 주권자 창조자 아들이 완전하고, 능력이 있으며, 권위를 지니게 만들었다. 그는 고귀하고 신성한 자신의 성품존재를 제외하고는, 그 자신의 모든 것을, 그분 특성의 모든 것을, 그분이 빼앗길 수 있는 가능한 모든 것을, 모든 방법으로, 모든 시대에 걸쳐서, 모든 장소에서, 모든 개체에게, 그리고 그 자신이 거처하는 중앙을 제외한 모든 우주에게, 내던져 버렸으며, 정말로 주어 버렸다.

 

  신성한 성품은 자기-중심적이지 아니다: 자기 자신을 나누어주고 성품을 공유함은 신성한 자유의지를 지닌 개체의 특징이다. 생명체는 다른 성품적인 생명체와 서로 어울리기를 열망한다: 창조자들은 우주에 있는 그들의 자녀들과 신성을 나누어 갖고 싶어하는 마음이 일어난다. 무한함 성품은 우주 아버지에게서 드러나며, 우주 아버지는 두 협력자 성품존재인 영원한 아들 그리고 합동 행위자와 함께, 존재의 실체 그리고 자아의 동등함을 공유하고 있다.  

 

  아버지의 성품과 그의 신성한 특성에 관한 지식을 알기 위하여는, 우리는 항상 영원한 아들이 그를 나타내어 보여줌에 의존한다. 왜냐하면, 창조에 있어서 서로 연대적인 활동이 일어났을 때나, 신품의 셋째 분이 성품존재로 변하여 태어나서 그의 신성한 부모의 연합된 이념을 실행했을 때, 아버지는 어떤 제한이나 조건에 얽매이지 않는 성품존재로서 그 존재함이 중지되었다. 합동 행위자가 하나의 존재로서 존재하게 됨과 동시에, 그리고 중앙 핵심의 창조로 인하여 물질화가 이루어짐에 따라서, 어떤 영원한 변화가 일어났었다. 하나님은 그의 영원한 아들에게 절대적인 성품존재로의 자기 자신을 주어 버렸다. 그러므로 아버지는 그가 유일하게 자신이 태어나게 한 아들에게 "무한함의 성품"을 그대로 준 것이며, 나아가 이 두 분은 무한한 영에게 두 분의 영원한 결합인 "연대를 이룬 성품"을 준 것이다.

  이러한 이유와 그리고 유한한 마음이 이해하는 개념을 넘어선 다른 여러 가지 이유 때문에, 하나님의 성품이 영원한 아들 안에서 우주 전반적으로 모습을 들어낼 때와, 그리고 아들과 함께, 무한한 영 안에서 우주 전체에 걸쳐서 활동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인간 생명체가 하나님의 무한한 아버지-성품존재를 이해하기는 너무나 어렵다.

   하나님파라다이스 아들들이 진화 과정의 세계를 방문하며, 때로는 심지어 그곳에 있는 유한생명의 육체와 같은 모습 안에서 살아가기 때문에, 그리고 이렇게 그들이 내려와서 살아감으로 유한생명 인간이 신성한 성품존재들의 성품과 그 특성의 어떤 것들을 실제로 알게 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러므로 행성 구체들에 사는 생명체들은 이들 파라다이스 아들들의 내려오심을 아버지아들, 그리고 에 대한 믿을 수 있고 참된 지식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인 것으로 알아야만 한다.   

 

                
                
2.    신품의  성품존재화

                      ( Deity Personalization )



  
삼위일체화하는 방법을 통하여 아버지는 아무런 변화를 일으키지 않은 완전한 영의 성품인 자기 자신을 내던졌으며, 그것이 아들이지만, 그러나 그렇게 함으로서 그는, 그 자신이 바로 이 아들아버지가 되며, 그리고 그에 따라서 그 자신이, 결과적으로 창조되었거나, 생겨나게 되었거나, 또는 그 밖의 다른 성품존재로 된 모든 지적인 의지 생명체의 신성한 아버지가 될 수 있는, 무한한 능력을 소유하게 된다. 절대적이며, 아무런 변화를 하지 않은 무한한 성품존재 로서의 아버지는 다만 아들을 통하여, 아들과 함께 활동을 할 수 있으며, 그러나 개별성품인  아버지로서의 그는 다양한 무리의 여러 종류의 지적 의지 생명체들 위에 성품을 지속적으로 내려보내어 즐 수 있으며, 그리고 그는 이 수많은 우주의 자녀 가족들과 그들에게 사랑을 베푸는 개별성품적인 관계를 영원히 유지하게 된다.  

   아버지가 그의 아들의 성품존재 위에 그 자신을 가득히 채워 내려보내준 후, 그리고 이러한 자신의 내려줌이 완전히 확실히 이루어졌을 때, 아버지아들의 연대에 의하여 존재하게 된 이 무한한 능력과 성질 가운데, 이 영원한 두 동반자는 그들 둘과 같은 존재이면서 또 다른 존재가 될 수 있는, 그러한 성질과 특성을 함께 공동으로 내려주었다. 그리하여 이 공동 연대의 성품존재인 무한한 영이 존재하게 됨으로, 신품이 성품존재로서의 변화를 완전히 마무리하게 된다.

  이 아들하나님이 아버지가 되기 위하여는 필수불가결한 존재이다. 이 둘째 분셋째 분 사이에 형제 관계를 형성하기 위하여는 필수불가결하다. 세 사람이 있어야 최소의 사회적 모임이 되지만, 그러나 이는 합동 행위자의 존재에 대한 필수불가결을 믿기 위하여 필요한 많은 이유들 가운데 가장 작은 이유이다.

 

  첫 근원 중심은 성품의 한없는 원천인, 무한한 아버지- 성품존재 (father-personality)이다. 영원한 아들은, 하나님의 개체적 본성이 완전하게 모습을 나타내 보인 것으로서 모든 시간과 영원에 걸쳐서 우뚝 서 계시는 신성한 존재인, 아무런 제한 없이 완전무결한 절대적 성품존재 (personality-absolute)이다. 무한한 영은 한없이 지속되는 아버지아들의 결합으로 이루어진 특이한 개체적인 결과인, 연대를 이룬 성품존재 (conjoint personality)이다.

 

  첫째 근원 중심의 성품은 무한에서 영원한 아들의 절대적인 성품을 제외한 성품이다. 셋째 근원 중심의 성품은 자유롭게 된 아버지의 성품이 절대적인 아들의 성품과 결합한 거대한 합성의 결과이다.

 

  우주 아버지, 영원한 아들, 그리고 무한한 영은 아주 특이한 분들이다; 그들 어느 분도 서로 중복되지 않는다; 각각은 독창적이다; 모두는 하나로 결합되어 있다.

 

  영원한 아들은, 아버지에 대하여 아들이며 에 대하여 아버지의 위치라는 의식을, 그리고 선대(先代)인 아버지와 그리고 동료인 과는 꼭 같이 신성하다는, 이러한 신성한 성품의 관계에서의 완전함을 홀로 경험한다. 아버지는 그와 대등한 위치에 있는 아들을 가짐으로써 그러한 경험을 알고 있지만, 그러나 이 아버지는 그의 선대가 되는 어떤 조상도 알지 못한다. 영원한 아들은 아들로서 경험과 자기 성품존재의 선대에 대한 인식을 하고 있으며, 동시에 이 아들무한한 에 대하여 공동으로 부모의 존재임을 의식하고 있다. 무한한 영은 자기 성품존재에 대하여 두 단계의 선대가 있음을 의식하지만, 그러나 서로 협력하는 신품의 성품존재들에 대하여는 부모의 관계에 있지 않는다. 신품이 성품존재화하는 실존의 순환에 있어서 과 함께함으로 완전을 이룬다; 셋째 근원 중심의 가장 기본 으뜸이 되는 성품존재들은 경험을 하는 존재들이며 그 숫자는 일곱이다.

  나는 파라다이스 삼위일체 안에 그 근원을 두고 있다. 나는 삼위일체가 하나로 결합된 신품임을 알고 있다; 나는 또한 아버지, 아들, 이 존재하며, 그들의 확실한 성품적인 능력 안에서 활동함을 알고 있다. 나는 그들은 개별적으로 또한 공동으로 합쳐서 활동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그룹을 이루어 그들의 일을 서로 도우면서 행하고, 그래서 결국 그들은 일곱 분이 각각 개별적으로 그리고 복수를 이룬 능력으로 활동함을 확실히 알고 있으며, 그리고 이들 일곱 분의 협력 관계가 그러한 신성의 여러 가지 결합의 가능성을 모두 소진할 수 있기 때문에, 우주의 실체들이 가치, 의미, 성품에 있어서 일곱 가지로 변화를 이루면서 나타나야 함은 어쩔 수 없는 일이다.

 

                 
           3.
  신품의 세 분  ( Three Persons of Deity ) 


  
   
오직 하나의 신품만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품은 세 가지의 분명하고 확실하며 신성한 성품존재화를 이루고 있다. 인간에게 신성한 조율자를 내려 줌에 대하여, 아버지는 "유한생명 인간을 우리의 모습으로 만들자."라고 말했다. 유란시아 책의 서술
 전반에 걸쳐 반복적으로, 세 분의 근원과 중심의 존재들과 활동에 대한 인식을 명확하게 보여주는, 복수의 신품의 활동과 행위에 대한 설명이 나온다.

 

  우리는 아들삼위일체와의 협조 관계에 있어서, 서로 꼭 같이 평등한 관계를 아버지와 유지함을 알고 있다. 이들은 영원성에 있어서 그리고 신품에 있어서, 의심할 나위 없이 서로 같지만, 그러나 시간의 틀에서 그리고 성품존재로서는 대단히 다양한 본성에 의한 서로 다른 관계를 명확하게 나타내 보여준다. 파라다이스에서 우주를 향하여 바라볼 때, 이러한 관계들이 거의 같은 것으로 보이지만, 그러나 우주 공간의 영역에서 볼 때는 대단히 다른 것으로 나타나 보인다.

   신성한 아들들은 참으로 "하나님의 말씀이다." 그러나 의 자녀들은 진실로 '하나님의 행동"이다. 하나님아들을 통하여 말하며, 그리고 아들과 함께, 무한한 영을 통하여 행동을 하며, 한편 모든 우주의 활동에 있어서 아들은 영예롭고 신성하게 존경을 받는 공동의 아버지를 위하여 찬미와 사랑을 드리는 동등한 두 형제로서 활동을 하는, 아주 절묘하게 서로 가까운 사이이다. 

  아버지, 아들, 그리고 은 본성에 있어서 명확히 서로 꼭 같으며, 존재 안에서 서로 협력을 하지만, 그러나 우주에 대하여 그들이 실행을 함에 있어서는 어김없이 서로 다르지만, 단독으로 행동할 때는, 각각의 신품존재들은 절대성에 있어서 명확히 제한을 받는다.

 

  우주 아버지는, 아들을 구성하는 성품, 능력, 그리고 특성을 자기 스스로의 의지로 내려주기 전에는, (철학적으로 고려한다면) 아무런 변화를 하지 않은 순수하고, 절대적이며, 무한한 신품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그러한 이론적인 첫 근원 중심아들이 없다면, 어떤 표현으로도 우주 아버지 라고 생각할 수 없을 것이다; 아버지라는 위치는 아들의 자리가 없이는 현실적이지 않은 것이다. 나아가, 전체적인 의미에서 절대적이었던 아버지는, 어떤 영원하게 거리를 둔 과거에 홀로 존재하였어야만 한다. 그러나 그는 결코 그러한 독신적인 존재로 있지 않았다;  아들 두 분이 아버지와 함께 동시에 영원히 있었던 것이다. 첫 근원 중심은 언제나 본원의 아들의 영원한 아버지이며, 그 아들과 함께, 무한한 영의 영원한 조상이었으며, 언제까지나 그러할 것이다. 

  우리는 아버지가 자신의 절대적인 아버지의 위치와 절대적인 독립적 의지를 제외하고는, 절대성을 직접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그 자신의 모든 것을 내어 주었다고 알고 있다. 우리는 의지가 아버지에게서 분리될 수 있는 것인지 아닌지를 알지 못한다. 우리는 다만 그분이 그 자신의 의지를 내던지지 않았다는 현상을 알아볼 뿐이다. 그러한 무한한 의지는 첫 근원 중심에게 본래부터 영원히 있었던 것임에 틀림이 없다.

  영원한 아들에게 성품의 절대성을 내려줌으로써, 우주 아버지는 성품의 절대주의라는 족쇄로부터 벗어나게 되었다. 그러나 그렇게 함에 따라, 그는 그 자신이 영원히 절대적인 성품존재로 홀로 행동을 취하는 것이 불가능하도록 하는 조치를 취한 것이다. 그리고, 신품을 두 분 공동의 존재인 합동 행위자로 최종적으로 성품존재화함으로써, 세 분의 신성한 성품존재들이, 신품이 절대성 안에서 활동하는 전체와 관련하여, 결정적으로 삼위일체적인 성격으로 상호 의존적이 되는 것을 확실하게 하였다.

  하나님은 우주의 모든 우주에 있는 모든 성품존재들의 절대적 아버지이다. 아버지는 행동의 자유에 있어서 개인적으로 절대적이다. 그러나 이미 만들어졌거나, 만들어지고 있거나, 아직 만들어지지 않은 시공간의 우주에서는, 아버지파라다이스 삼위일체 안에서를 제외하고는 총체적인 신품으로서 구별하여 알아볼 수 있게 절대적이지 않다.

 

첫 근원 중심하보나의 밖인 현상계의 우주에서는 다음과 같이 활동한다 :

 

1. 창조주로서는, 그의 손자인, 창조자 아들들을 통하여.


   2. 관리 통제자로서는,
파라다이스의 중력 중심을 통하여.


   3. 영으로서는,
영원한 아들을 통하여.


   4. 마음으로는,
공동 창조주를 통하여.


   5.
아버지로서는, 그는 모든 생명체와 그의 성품 회로를 통하여 부모로서의 접촉을 유지한다.


   6. 개별 성품적인 존재로서는, 그는 유한생명 인간에게는 그분 만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한 조각인
생각 조율자에 의하여, 창조 과정 전반에 걸쳐서 직접적으로  행동을 한다.


   7. 전체적인
신품으로는, 그는 오직 파라다이스 삼위일체 안에서만 활동을 한다.

 

   우주 아버지가 이렇게 자신의 모든 권한을 포기하고 아래로 내려보내는 행위는 전적으로 자신의 뜻이며 스스로 행한 것이다. 모든 능력을 지닌 아버지가 자신의 우주의 권리를 이렇게 제한하는 것은 자신의 목적을 위하여 의도적으로 받아들인 것이다.

 

  영원한 아들은, 하나님이 자신의 한 조각인 분신을 내려보내는 일과, 기타 성품 이전적인 수준에서 활동하는 일 이외에는, 모든 영적인 면에서 아버지와 함께 하나인 것처럼 활동하는 것으로 생각이 된다. 이 아들은 물질 생명체의 지능적 활동이나, 물질 우주의 에너지의 활동과 접합을 하는 가까운 관계를 갖지 않는다. 절대적 존재이기 때문에, 이 아들은 한 개별 존재로서, 그리고 오직 영적인 우주 영역에서만 활동을 한다.

  무한한 영은 대단히 놀랍게 우주 전반적이고 보편적이며, 그가 하는 모든 일에서 믿지 못할 정도로 다양하다. 그는 마음, 물질, 영의 영역에서 활동한다. 합동 행위자아버지아들의 연합을 대변한다. 그러나 그는 역시 개별적으로도 활동을 한다. 그는 물리적 중력, 영적 인력, 또는 성품 회로에 대하여 직접적으로 상관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는 다른 모든 우주의 활동에 대하여는 전반적으로 참여를 한다. 무한한 영은 실존적이며 절대적인 세 가지의 중력/인력 관리에 매달려 있음이 틀림없지만, 또한 세 가지의 초월적인 어떤 관리를 실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삼중으로의 관리 특성은, 기본적인 원력과 에너지를 전달하거나 이를 심지어 중화하여, 절대가 있는 최고의 궁극적인 가장자리 바로 그곳까지 보내는 등 여러 가지 경로에서 운용되고 있다. 어떤 특별한 경우에는 이들 초월적 관리 능력은 우주 실체의 기본적인 발현까지도 절대적으로 내보내고 있다. 


          4. 신품의 삼위일체 결합  ( The Trinity Union of Deity )


                         
   
모든 절대적인 어울림 가운데,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최초의 삼위통합)가 개별 성품적인 신품존재들 사이에서만 서로 어울리는 것은 아주 특이하다. 하나님은 다만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그리고 하나님을 알 수 있는 존재들과 관계에서만 하나님으로서 활동하지만, 그러나 절대적 신품으로서는 다만 파라다이스 삼위일체 안에서 그리고 우주 전체와 관련되어서만 활동을 한다.

 

영원한 신품은 완벽하게 합쳐져서 하나로 되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완벽하게 나누어져서 개별존재로 된 세 분의 신품이다; 파라다이스 삼위일체는, 첫 근원 중심과 그의 영원한 협력자들이 보여주는 무한한 능력의 모든 다양함과, 그리고 서로 나눠지지 않은 신품의 신성한 결합체로서 우주에서 활동하는 모든 다양함이, 함께 동시에 나타남을 가능하게 한다.

삼위일체는 개별적이지 아니한 능력으로, 그러나 성품에 반하지 않으면서 활동하는 무한한 성질을 지닌 개별 성품존재들의 어울림이다. 아버지, 아들, 손자는, 밖으로 나타나 보여주는 것이 엉성하고 거칠겠지만, 개별 성품적이지는 않을지라도, 그러나 그들은 개별 성품적인 의지를 가지는 것을 전제로 하는 하나의 집합적인 존재(a corporate entity + 하나가 된 삼위일체를 의미함)를 형성할 수 있었을 것이다.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실제로 존재하고 (real) 있다. 이는 아버지, 아들 그리고 신품이 결합함으로써 존재한다. 아버지는 이에 앞서 아들과, 또는 과, 또는 그들 둘 모두와 결합하여, 이 자기 자신과 꼭 같은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와 관계를 가지면서 활동을 할 수 있다. 아버지, 아들, 삼위일체가 아닌 방법으로 서로 협력하여 일할 수는 있으나, 그러나 세 명의 신품존재들로서는 아니다. 그들은 각 개별적 존재로서 서로 선택하여, 서로 협력하여 일을 할 수는 있으나, 이것은 삼위일체가 아니다.

 

무한한 영이 행하는 것은 합동 행위자의 행위임을 언제나 기억하라. 아버지아들 두 분은 이 분 안에서, 이 분을 거쳐서, 그리고 이 분으로 활동을 한다. 그러나 삼위일체의 신비를 명확히 밝히려는 시도는 부질없는 일일 것이다; 세 분이 한 분으로, 한 분 안에서, 그리고 두 분으로, 두 분을 위하여 행동하는 한 분이다.

 

삼위일체는 우주의 전체적인 일에 밀접하게 연관 지어져 있기 때문에, 따로 동떨어진 우주의 사건이나 또는 성품존재들의 관계를 우리가 설명하려 할 때는 반드시 이들을 생각하고 고려하여야 한다. 삼위일체는 우주의 모든 수준에서 작용하며, 그리고 유한생명 인간은 유한한 수준에 제한되어 있다; 그러므로 인간은 삼위일체에 대한 유한한 개념으로 삼위일체를 이해하는 것으로 만족하여야만 한다.

  육신 속에 있는 유한생명인 당신은 삼위일체를 당신 개인의 깨달음 정도에 따라서, 그리고 당신 마음과 혼의 반응에 조화를 맞추어서 보아야만 할 것이다. 당신은 삼위일체의 절대성에 대하여는 거의 알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파라다이스로 향하여 올라감에 따라서, 당신은, 절대성은 아니겠지만, 삼위일체의 지고한 면과 궁극적인 것들이 연이어 나타나게 됨을 보게 될 것이며, 그리고 기대하지 않으면서 발견하게 되는 수많은 놀라움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5.   삼위일체의 역할  ( Functions of the Trinity )

 
   개별적인
신품존재들은 제각각 속성들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삼위일체가 속성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 것은 거의 이치에 맞지 않는다. 신성한 존재들의 결합인 이것은, 공정한 운영, 총괄적인 자세, 상호 협력적인 행동, 우주 전반적인 관리같은 어떤 역할의 기능을 가진 것으로 보는 것이 보다 적절할 것이다. 이러한 역할은, 모든 살아서 움직이는 실체들인 성품존재들의 가치와 관련이 있는 한, 그것의 실제 움직임은 지고하고, 궁극적이며, (신품의 한계 이내에서) 절대적인 수준에서 행한다.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의 역할은, 아버지의 뚜렷한 신성의 속성과, 아들의 개별적 존재에게서 나타나는 특이하게 된 특별한 속성, 이들 두 가지를 단순히 합친 것이 아니다. 세 분 파라다이스 신품의 결합인 삼위일체는, 우주의 발현과 활동, 그리고 행정 관리를 위한, 새로운 의미, 가치, 능력, 그리고 가능성들이 진화하고, 그것이 어떤 결과를 이루며, 그리고 끝내 신성품화가 된다. 살아있는 어떤 존재의 결합이나, 인간 종족들, 사회적 단체들, 또는 파라다이스 삼위일체는 단순한 숫자적 합계만으로 그것의 규모가 크게 되는 것이 아니다. 어떤 모임이 갖고 있는 가능성은, 그 구성 개개인의 속성을 단순히 합친 것보다 훨씬 커서 항상 이를 크게 초과한다.

 

  삼위일체는 과거, 현재, 미래의 이들 전체 우주에 대하여 삼위일체로서 아주 특이한 행동 자세를 유지한다. 그리고 삼위일체의 역할은 삼위일체가 우주에 대하여 취하는 자세에서 가장 잘 이해될 수 있다. 그러한 자세는 어떤 동떨어진 상황이나 사건과 관련하여 동시에 행동하거나, 복수적으로 행동하는 것으로 보인다:

 

  1.  유한한 것에 대한 태도.  삼위일체가 가장 스스로 제한을 받는 것은 유한한 것에 대한 자세이다. 삼위일체는 한 개체도 아니고, 삼위일체가 독자적으로 성품존재화가 된 지고의 존재도 아니지만, 그러나 지고삼위일체가 그의 능력과 성품을 집중시킨 존재에 가장 근접한 존재로서, 유한한 생명체들은 그를 그런대로 이해하고 있다. 그러므로 삼위일체가 유한한 존재들에 대하여 가지는 관계를 때때로 지고위 삼위일체 (Trinity of Supremacy)라고 말하기도 한다. 

 

  2.  절한 수준에 대한 태도.  파라다이스 삼위일체는 유한보다는 상위이나 절대보다는 하위에 있는 그러한 단계에 있는 존재들에 대하여 관심을 지니고 있으며, 그리고 이러한 관계를 때때로 궁극위위일체(Trinity of Ultimacy)라고 말하고 있다. 궁극이나 절대 어느 것도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전부를 대신하지는 못한다. 그러나 자격의 면에서나 각각의 수준으로 볼 때, 이들은 삼위일가 경험을 통한 힘/능력의 개발로 이루게 되는 개별적 존재 이전의 여러 시대(prepersonal eras) 동안에, 그를 대표하는 것으로 보인다. 

 

  3.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절대적 태도 자세 는 절대적 존재들과의 관계에 해당되며, 이는 결과적으로 총체적 신품의 행동이 된다.

 

     삼위일체 무한(Trinity Infinite)은 첫째 근원 중심이ㅡ신성품의 존재로 되었거나 되지 않았거나ㅡ 모든 삼위합체가 서로 사이에 갖게 되는 관계인 서로 협력하는 행위를 포함하고 있으며, 따라서 성품존재들이 이를 이해하기는 대단히 어렵다. 삼위일체의 무한성을 고려함에 있어서, 일곱 개의 삼위합체들을 무시하지 말라; 그러면 이를 이해하는 어려움의 일부를 피할 수 있을 것이며, 어떤 일부 불합리성도 해결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제한된 인간의 마음에게,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의 완전한 진실과 영원한 의미, 그리고 무한히 완전한 존재인 이들 세 존재들 사이의 결코 끝남이 없는 상호 협력 관계의 성질을, 전달할 수 있는 언어를 구사하지 못한다.

 

 

                  6.  삼위일체의 고정된 아들들

                  (  The Stationary Sons of the Trinity )



  모든 법칙(law)은
첫 근원 중심 안에 그 근원이 있으며, 그분이 바로 법칙이다. 영적인 법칙에 대한 운영은 둘째 근원 중심 안에 본디부터 있다. 법칙을 밖으로 드러내고, 신성한 하늘의 법칙을 선포하고 해석하는 것은 셋째 근원 중심의 활동이다. 법칙과 정의를 적용하는 것은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의 영역에 속하며, 일정한 삼위일체 아들들에 의하여 이행이 된다. 


  공정 (公正 justice)이란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의 우주적 주권 안에 본래부터 있는 것이지만, 선함, 자비, 진실은 신성한 성품존재들의 우주적 봉사활동이며, 이들의 신품이 결합하여 삼위일체를 이룬다. 공정은 아버지, 아들, 또는 의 태도가 아니다. 공정은 사랑, 자비, 봉사를 지닌 이러한 성품존재들이 나타내는 삼위일체의 태도이다. 파라다이스 신품존재의 어느 누구도 공정성에 대한 운영을 다루지 않는다. 공정은 결코 개별 성품존재의 태도가 아니다; 항상 복수의 존재가 하는 활동이다.


   증거 (evidence), 공평의 바탕은(자비와 조화를 이룬 공정함) 아버지아들이 모든 창조계에 있는 지적 존재들의 마음과 모든 영역에 대하여, 공동으로 연합한 대표자들인, 셋째 근원 중심의 성품존재들에 의하여 마련된다.


   판결 (judgment), 무한한 영의 성품존재들에 의하여 제출된 증거에 따라서 행하는 공정함의 최종 적용은, 아버지아들, 세 분이 결합된 삼위일체의 본성을 부분적으로 가지고 있는 존재인, 한 곳에 고정적으로 있는,  삼위일체의 고정된 아들들이 하는 일이다.


   이 삼위일체 아들들의 그룹은 다음에 열거하는 성품존재들을 포함한다: 


    1.    삼위일체화된 지고위의 비밀.


  
2.   영원의 시절.


   
3.   태초의 시절.


   
4.   완전한 시절.


   
5.   최근의 시절.


  
6.   연합의 시절.


   
7.   신의의 시절.


    8.   
완전한 지혜.


  
9.   신성한 상담자.


   10.
  우주의 검열관.  


   우리는 삼위일체로서 활동하는 세 분 파라다이스 신품존재의 자녀들인데, 왜냐면 나는 이 그룹의 열 번째 순위인 우주 검열관에 우연히 속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 순위자들은 우주적 의미에서 삼위일체의 태도를 대표하는 존재들이 아니다; 그들은 오직 실질적인 판결의 영역에서 이 신품의 집합적인 태도를ㅡ공정을 대표하고 있다. 그들은 삼위일체에 의하여 그들에게 부과된 정밀한 업무를 위하여 특별히 맞추어졌으며, 그리고 그들은 오직 그러한 활동 안에서 삼위일체를 대신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을 위하여 성품존재가 되었다.

   태초의 시절삼위일체에 근원을 둔 그들의 동료들은 일곱 대우주에 대하여 지고한 공정함으로 정당한 판결을 내린다. 중앙우주에는 이러한 활동이 다만 이론적으로 존재한다; 이곳의 공정함은 완전 안에서 자명하며, 그리고 하보나의 완전함은 부조화의 모든 가능성을 배제시킨다.

  정의/공정이란 올바름에 대한 집합적인 생각이다; 자비란 공정함의 개별 성품적인 표현이다. 자비는 사랑의 태도이다; 정확함은 법 집행의 특징이다; 신성한 판결이란 공정함의 정신/혼이며, 삼위일체의 공정함과 언제나 일치하며, 하나님의 신성한 사랑을 언제나 만족시킨다. 삼위일체의 올바른 공정함과 우주 아버지의 자비로운 사랑은, 충만하게 감지되고 완전히 이해될 때, 이 둘은 서로 동시에 일어난다. 그러나 인간은 그러한 신성한 공정에 대하여 충분히 이해할 수가 없다. 따라서 인간이 그것을 보고 있듯이, 아버지, 아들, 의 성품존재들은, 시간의 체험적 우주 안에서 사랑과 법칙의 봉사활동을 함에 있어서 서로 돕고 협력하기 위하여, 삼위일체 안에서 알맞게 조율이 된다.


                           

         7.   지고위의 전반적 관리  ( The Overcontrol of Supremacy )


  
  
신품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분들은 서로가 동등하며, 그리고 그들은 하나이다. “천주 하나님은 오직 한 분 하나님이다.“ 영원한 신품의 신성한 삼위일체는 그 목적이 완전하며, 그 행함이 하나와 같다. 아버지, 아들, 합동 행위자는 진실로 그리고 신성하게 하나이다. 진리의 하나로 기록되기를 ”는 처음이로다. 는 마지막이로다. 그리고 이외 어느 도 없도다.“라고 하였다.


  유한한 단계에서 유한생명에게 사물이 보이는 것과 같이, 지고의 존재와 같은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에게는 오직 전체만ㅡ행성의 전체, 지역우주의 전체, 대우주의 전체, 거대우주의 전체에 대해서만 관심이 있다. 삼위일체는, 그가 신품이 모두 합한 것인 이유와 또 다른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하여, 전체만을 대하는 이러한 태도와 자세가 그에게 있게 된 것이다.

  지고의 존재는, 유한한 우주에서 활동하는 삼위일체에 비하여 약간 아래이거나, 약간 다른 존재이다. 그러나 어떤 특정한 제한 아래에서나, 원력이 완전히 개별 성품존재화되지 못한 현재의 시대 단계 동안은, 이 진화하는 신품지고위 삼위일체의 태도와 자세를 반사하여 나타내어 보여준다. 아버지, 아들, 그리고지고의 존재와 더불어 개별적으로 활동하지 않으며, 세 분은 현재의 우주 시대 동안은 그를 삼위일체로서 대하며 협력한다. 우리는 세 분이 궁극에 대해서도 비슷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우리는 그분, 지고의 신이 진화를 마쳤을 때, 그분과 파라다이스 신품들 사이의 개별적인 관계가 어떻게 될 것인가에 대하여 자주 추정해 보지만, 이는 참으로 알 수가 없다.


   우리는 지고위의 전반적인 통제 관리가 완전히 예측이 가능한 것으로 보지 않는다. 더욱, 이 예측 불가능성은, 발전을 하더라도 완전함을 이루지 못하는 어떤 특성으로 인하여 나타나며, 이는 의심할 나위없이 지고의 불완전함,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에 대한 유한한 반응의 불완전성을 나타내는 표시이다.

   유한생명의 마음은 무수한ㅡ물리적인 대(大)이변, 소름 끼치는 사고, 무서운 재난, 고통스러운 질병, 세계적인 응징의 사건들을 한 순간에 생각해낼 수 있으며, 그리고 이러한 일들이 이 지고의 존재가 일으킬 수 있는 미지의 작용과 어떤 상관관계가 있는지 의문을 가지고 물어볼 수도 있을 것이다. 솔직히 우리는 알지 못한다. 우리는 참으로 자신이 없다. 그러나 세월이 경과하면서, 이러한 난해하면서 한편 신비하기도 한 모든 상황들이 언제나 우주의 이익과 진보를 위하여 작용하고 있음을 우리는 관찰하게 된다. 존재에게 주어지는 환경과 인생의 설명할 수 없는 변화무쌍은, 모두가 지고의 작용과 삼위일체의 전반적 관리에 의하여 높은 가치의 의미 있는 모양 형태로 되기 위하여 아마 서로 짜이며 엮여지고 있을 것이다.

   하나님의 아들로서 당신들은 아버지인 하나님의 모든 행위에서 개별적인 사랑의 태도와 자세를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당신들은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의 우주적 행위 중 얼마 만큼이, 공간의 진화 우주에 있는 유한생명 개인에게 이익을 끼치는지는 항상 이해할 수는 없을 것이다. 영원한 진보에 있어서 삼위일체의 행위는 모두가 의미 있고 사려 깊은 것으로 나타날 것이다. 그러나 그러한 것들이 시간 속에 있는 생명체들에게는 항상 그렇게 나타나 보이지는 않는다.


                
           8.    
유한을 넘어 있는 삼위일체 ( The Trinity beyond the Finite )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와 관련된 많은 진리와 사실들은, 유한을 초월하는 그의 작용과 활동을 알아야만 비록 부분적이지만 그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궁극의 삼위일체가 하는 작용 활동에 대하여 이야기하는 것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겠지만, 그러나 궁극의 신이란 삼위일체가 그 모습을 나타낸 것이며, 이는 초월자들에 의하여 이해될 수 있는 존재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전우주의 통일은 궁극에 의하여 결과적으로 일어나는 일이며, 파라다이스 삼위일체가 절한적으로 통제 관리하는 어떤 단계가, 전체의 단계는 아니지만, 아마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믿으려 한다. 지고가 다만 유한과의 관계에 있어서 부분적으로 삼위일체를 대변한다는 관점에서 보면, 궁극은 절한과의 관계에 있어서 삼위일체가 어떤 제한과 조건 아래 그 모습을 나타낸 것이다.


  우주 아버지, 영원한 아들, 무한한 영은 어떤 의미에서, 총체적 신품을 구성하는 개별 성품존재들이다. 파라다이스 삼위일체를 통한 그들의 연합과 삼위일체의 절대적 작용 활동은 총체적 신품의 작용 활동과 동일하다. 그리고 신품의 그러한 완성은 유한과 절한 모두를 초월한다.

  파라다이스 신품존재들 가운데 어느 한 분도 모든 신품의 잠재성을 모두 채울 수 없으며, 세 분 모두가 합칠 때에만 채울 수 있다. 무한한 세 분이란, 신품 절대의ㅡ총체적 신품의 성품 이전적인 그리고 실존적인 잠재성이 실제로 움직이도록 활성화하기 위하여 요구되는 가장 최소의 숫자로 보인다.

  우리는 우주 아버지, 영원한 아들, 무한한 영 이들이 각각 개별 존재임을 알고 있다. 그러나 나는 신품 절대에 대하여 개인적으로 알지 못한다. 나는 아버지 하나님을 사랑하고 숭배한다. 나는 신품 절대를 존경하며 존중한다.


   나는 한때 우주 어느 한 곳에 머물렀는데, 그곳에서 어떤 집단은 완결자들이 어떤 영원의 시점에 이르면 결국 신품 절대의 자녀가 될 것이라고 가르치고 있었다. 그러나 나는 완결자의 미래를 적당히 감싸려는 이러한 신비적 해석을 받아들일 수 없다.

  완결자 봉사단 안에는, 다른 여러 존재들과 아울러, 하나님의 뜻과 관련하여 모든 면에서 완전을 성취한 시공간의 유한생명들이 포함되어 있다. 생명체로서 그리고 생명체의 능력의 범위 안에서 그들은 하나님을 충분히 진실되게 알고 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모든 창조물의 아버지임을 알게 된 이들 완결자들은, 언젠가는 초-유한한 아버지를 추구하기 시작하여야만 한다. 그러나 이 추구는 파라다이스 아버지의 궁극적인 성품과 특성에서 나오는 절한적인 성질의 본성을 이해하는 것이 포함된다. 영원한 세월만이 이러한 성취가 가능할 것인지의 여부를 밝혀줄 것이며, 그러나 비록 완결자들이 이 신성의 궁극을 이해한다 하더라도 아마 절대적인 신품의 초-궁극적인 단계에까지 이를 수는 없을 것이라고 우리는 확신한다.

  완결자들이 부분적으로 신품 절대에 이르는 것은 아마 가능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들이 비록 이에 이를지라도, 무한한 영원의 영원 안에서 보면 여전히, 우주 절대에 대한 의문점이, 상승과 진보를 하는 완결자들을 계속 당혹하게 하며, 신비에 빠지게 하고, 당황하게 하며, 더욱 어려움을 겪도록 할 것이다. 왜냐면 물질의 우주와 그리고 이를 영적으로 다스리는 행정이 확장을 계속함에 따라, 이에 비례적으로 우주 절대가 우주와 갖고 있는 관계가 한없이 커질 것이라는 사실을 우리는 잘 알기 때문이다.


  오직 무한함 만이 아버지-무한함(Father-Infinite)을 밝혀줄 수 있을 것이다.




 [ 유버사에 거주하는 
태초의 시절로부터 주어진 권한에 따라 활동하는 우주의 검열관이 내용을 보증하였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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