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우주와 대우주

HOME > 유란시아서 본문 > 번역 > 중앙우주와 대우주


     
           제  9 편    무한한 영의 우주에 대한 관계

            ( Relation of Infinite Spirit to the Universe )  

 


    파라다이스가 존재하면서,
우주 아버지영원한 아들이 그들 자신을 성품존재화하기 위하여 하나로 합칠 때, 이상한 일이 발생하였다. 이 영원의 상황에서, 합동 행위자가 절대적인 마음과 조정을 이루고 그리고 에너지의 조종에 대한 특별한 특권을 지닌 아무런 제한이 없는 영성(靈性 spirituality)으로서 성품존재화를 이룰 수 있는, 어떤 전조도 보이지 않았다. 그가 한 존재로 나타남으로써, 아버지가 한 곳으로 집중되어 있는 완전성의 구속으로부터 그리고 성품의 절대주의의 속박으로부터의 해방을 완성하였다. 그리고 이러한 해방은,
봉사활동을 위한 영으로서 아주 적절한 존재를 창조하는, 심지어 그에 따라서 진화하는 우주의 물질 생명체를 창조하는, 합동 행위자의 놀라운 능력에서 그것이 드러나 보이고 있다.


    아버지는 사랑과 의지, 영적 생각과 목적에 있어서 무한하다; 그는 우주를 유지하는 분이다. 아들은 지혜와 진리에 있어서, 영적인 표현과 이해에 있어서 무한하다; 그는 우주를 드러내 보이는 분이다. 파라다이스는 힘을 내려보내줄 수 있는 잠재적인 면에서, 그리고 에너지를 장악하는 능력에 있어서 무한하다; 파라다이스는 우주가 안정을 유지하도록 하는 주체이다. 합동 행위자는, 모든 존재하는 우주의 에너지와, 모든 실재하는 우주의 영들과, 모든 사실적인 우주의 지성을 서로 조화시키는 무한한 능력인, 서로를 합성하는 특이한 특권을 가지고 있다; 셋째 근원 중심은, 우주 아버지의 신성한 계획과 영원한 목적의 결과로 나타난, 여러 종류의 에너지와 다양한 창조계가 우주적으로 서로 하나가 되게 하는 존재이다.

   무한한 영공동 창조자는, 우주적인 신성한 봉사자이다. 이 은, 심지어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의  안정적인, 변화가 없는, 올바른 공정함과 조화를 이루면서, 아들의 자비와 아버지의 사랑을 끊임없이 베풀어 주신다. 그의 영향력과 성품존재들은 언제나 당신 가까이에 있다; 그들은 참으로 당신을 알며, 진실로 당신을 이해한다.

  여러 우주 전반에 걸쳐서 합동 행위자의 대리인들은 모든 공간에 있는 원력과 에너지를 중단 없이 조종 운영을 한다. 첫째 근원 중심처럼, 이 셋째도 영적인 것과 물질적인 것, 둘 다에 대하여 반응을 한다. 합동 행위자는 통일된 하나님의 발로(發露)이며, 그분 안에서 모든 것들이ㅡ사물, 의미, 가치들이 이루어진다; 에너지, 마음, 영들이 이루어진다.

 

  무한한 영은 모든 우주공간으로 스며들어 간다; 그는 영원한 순환의 바퀴로 살아 있다; 그리고 이 은, 아버지아들처럼, 완전하며 변화가 없는ㅡ절대적이다.

 

           
    1.
 셋째 근원 중심의 속성 ( Atrributes of the Third Source and center )

 

    셋째 근원 중심 여러 가지 이름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그들 모두는 그와의 관계를 규정하거나 활동을 인식하는 것에 따른 것이다. 영이신 하나님의 경우, 그는 아들이신 하나님아버지이신 하나님 두 분과 성품에 있어서 서로 협력을 하며, 신성에 있어서 서로 동등한 존재이다. 무한한 영의 경우, 그는 우주 어느 곳에나 존재하면서 영적으로 영향을 주는 존재이다. 우주 조종자의 경우, 그는 우주의 물력을 통제 관리하는 생명체들의 조상이며, 공간의 우주적 원력을 활성화하는 존재이다. 합동 행위자의 경우, 그는 아버지아들 두 분을 대표하거나 동반자의 관계에서 일을 집행하는 자이다. 절대적 마음의 경우, 그는 우주 전반에 걸쳐서 지능을 공급해 주는 원천이다. 행동의 하나님의 경우, 그는 동작과 변화, 그리고 관계에 대한 명확한 조상이다.

  셋째 근원 중심의 일부 속성은 아버지로부터, 일부는 아들로부터 왔으며, 반면 다른 것들은 아버지아들 어느 분에게도 개인적으로 활발하게 존재하는 것으로 보이지 않으므로, 이들 속성은 셋째 근원 중심파라다이스가 절대적이라는 영원한 사실을 인식하고 이에 공조하여, 그를 영원히 끊임없이 움직이게 하는 아버지아들 동반자 관계를 연관 지어 추정하지 않고는 설명이 되지 않는다. 공동 창조자신품첫 번째 분과, 두 번째 분, 두 분이 서로 함께 결합하여 무한하게 된 개념이 풍성함을 이루어 구체적인 모습으로 나타난 것이다.

 

  당신이 아버지를 최초의 근원적인 창조주로, 아들을 영적 행정 관리자로 보는 반면, 셋째 근원 중심은 우주의 상호 협조자, 무한한 협력의 봉사자로 생각하여야만 한다. 합동 행위자는 모든 실존하는 실체들 사이에 관계를 갖게 하는 연결자이다; 그는 아버지의 생각과 아들의 말을 저장하는 신품의 저장고이며, 활동을 함에 있어서는 중앙우주 의 물질적 절대에 대하여 영원히 관련 지어져 있다.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진보 (progress)라는 우주의 숙명적 명령을 만들었으며, 그리고 하나님의 섭리는 공동 창조자와 진화하는 지고의 존재의 소관이다. 어떤 현실이나 또는 실제화되는 실체라도 셋째 근원 중심과의 결과적인 관계를 피할 수가 없다.

 

  우주 아버지는 에너지-이전의 차원, 영-이전의 차원, 그리고 성품의 영역을 관장한다. 영원한 아들은 영적 활동이 이루어지는 구역을 장악한다. 파라다이스 섬의 존재는 물리적 에너지와 물질화하는 물력의 영역을 하나로 만든다; 합동 행위자아들을 대신하는 무한한 영으로써 뿐만 아니라, 파라다이스의 원력과 에너지를 조종하는 우주의 관리 조종자로서 활동하며, 그렇기 때문에 그는 우주 전체에서 절대적인 마음을 모든 존재들에게 줄 수가 있다. 합동 행위자는 적극적이고 뚜렷한 성품존재로서, 거대우주 전반에 걸쳐 활동하며, 특히 영적 가치가 있는 더 높은 영역에서, 물리적-에너지 관계 사이에서, 진실된 마음의 의미들에서 활동을 한다. 그는 특별히, 에너지와 영이 서로 어울리고 상호 작용을 하는 곳이나 시간이라면, 어떤 곳이나 어떤 때라도 활동을 한다. 그는 마음에 의한 모든 반응을 지배하며, 영적 세계에서 큰 능력을 발휘하고, 에너지와 물질에 대하여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한다. 셋째 근원은 언제나 첫째 근원 중심의 본성을 표현하여 나타낸다.

 

  셋째 근원 중심첫째 근원 중심의 무소부재성을 완전하게 아무런 제한이나 조건 없이 함께 나누어 가지시며, 따라서 때때로 어디나 계시는 영(Omnipresent Spirit)이라고 불린다. 이 마음의 하나님은 아주 특별하고 개별적인 방법으로 우주 아버지와 그의 영원한 아들의 무소부재성을 나누어 가진다. 이 의 지식은 깊고 완전하다. 공동 창조자우주 아버지의 어느 일정한 수준의 전능성을 밖으로 나타내 보여주며, 실제로는 다만 마음의 영역에서만 전능하다. 신품 세 번째 분은 지능적인 것의 본부 중심이며, 마음 영역에서 우주적인 행정가이다. 이 점에서 그는 절대적이며, 그의 통치권은 아무런 제한을 받지 않는다.

  합동 행위자아버지아들의 동반자 관계에 의하여 자극을 받아 시작되는 것으로 보이지만, 그러나 그의 모든 행동은 아버지파라다이스 사이의 관계를 인식함에 의하여 나타난다. 때때로 어떤 활동에 있어서, 그는 경험을 하는 신품들을ㅡ발전 과정에 있는 지고의 신궁극의 신이 완전하지 못한 점을 메워주는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이러한 사실 안에 하나의 무한한 신비가 있다; 무한이 그의 무한함을 아들 안에서, 그리고 파라다이스로서 동시에 모습을 드러내 보였으며, 그런 다음, 아들의 영적인 본성을 반영하는, 신성에 있어서 하나님과 동일한 존재로서, 그리고 파라다이스의 원형을 활성화시키는 능력을 지니는, 권한에 있어서  잠정적으로 복종하지만 그러나 실제 활동 에서는 많은 방법으로 틀림없이 가장 다양한 능력을 지니는 존재로서 존재하도록 태어났다. 그리고, 실제 활성화의 경우, 그렇게 뛰어난 우수성은 셋째 근원 중심의 속성에서 드러나 있으며, 이는 심지어 파라다이스 섬이 우주적으로 발현하는ㅡ물리적 중력보다도 우월하다.

  에너지와 물리적 사물에 대한 이러한 뛰어난 관리 통솔력에 덧붙여, 이 무한한 영은  인내, 자비, 사랑과 같은 훌륭한 속성들을 특별히 지니고 있으며, 이는 그의 영적 봉사활동에서 아주 자상하게 나타내 보여주고 있다. 은 사랑을 베풀고, 자비로움으로 정의를 펼침에 있어서 지고한 능력을 지니고 있다. 영 하나님본원의 영원한 아들의 속성인 지고한 친절과 자비심에 찬 애정을 소유하고 있다. 당신들이 태어나는 우주는 정의의 받침쇠와 고난의 망치에 의한 단조에 의하여 그 모습이 다듬어지고 있다; 그러나, 그 망치를 사용하는 자들은 무한한 영의 영적 자손인, 자비를 지닌 자식들이다.

 

                   
            2.
  
어디나 계시는 ( The Omnipresent Spirit )

   
    
하나님은 세 가지의 의미에서 영이다; 그는 그 자신이 영이다; 그의 아들 안에서 그는 아무런 과정을 거침이 없이 영으로 나타나신다; 합동 행위자 안에서는, 마음을 갖춘 영으로 나타나신다. 그리고 이러한 영적 실체들에 덧붙여, 우리는 경험을 하는 영 현상의 단계에 있는 존재들을ㅡ지고의 존재의 영, 궁극의 신품의 영, 그리고 신품 절대의 영을 따로 구별하여 인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무한한 영은, 영원한 아들우주 아버지에 대하여 부족한 것을 채워주듯이, 영원한 아들의 부족한 것을 바로 그렇게 채워주는 존재이다. 영원한 아들아버지가 영으로 되면서 성품화를 이룬 존재이다; 무한한 영우주 아버지 영원한 아들이 성품화를 이루면서 영으로 된 존재이다. 

  유란시아의 사람들과 파라다이스신품존재들을 바로 연결하는, 영적인 힘과 초-물질적 능력의 활동을 위한 아무런 구속을 받지 않는 연결선이 있다. 생각 조율자우주 아버지에게 바로 잇는 연결이, 영원한 아들이 강력하게 내보내는 영적-인력의 광활한 영향력이, 그리고 공동 창조자의 영적인 활동이 존재하고 있다. 아들이 보내는 영과 이 보내는 영 사이에는 활동에 있어서 차이가 있다. 셋째 분이 영적으로 봉사함에 있어서는, 마음과 영이 합쳐서 또는 영 단독으로 활동을 할 수도 있다.

  이러한 파라다이스 존재들의 활동에 덧붙여서, 유란시아의 인간들은 지역우주와 대우주의 영적 영향력과 활동에 의하여, 그리고 진실된 목적과 진정한 마음으로 신성한 이상과 지고한 완전의 목적지를 향하여 위로 그리고 안으로 언제나 인도하면서, 사랑을 베푸는 거의 헤아릴 수 없이 수많은 성품존재들에 의하여 혜택을 받고 있다.

  영원한 아들의 우주적인 영이 존재하고 계심을 우리는 알고 있다 ㅡ우리는 그것을 틀림없이 인식할 수 있다. 신품세 번째 분무한한 영의 계심은, 유한생명 인간일지라도 알 수 있는데, 왜냐면 물질의 생명체도 인류 종족에게 지역 우주의 성령으로 내려와 활동하는 이 신성한 영향력이 주는 혜택을 실제 체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인간 존재도 또한 우주 아버지의 비-성품적인 존재인 조율자를 어느 정도 인식할 수가 있다. 인간을 끌어올려서 영적으로 만들려고 노력하는 이러한 신성한 영들은 모두 하나로 합쳐서, 완벽하게 서로 협력하면서 활동을 한다. 그들은 유한생명을 상승시켜 완전을 이루게 하려는 계획인 영적 작전에 있어서, 모두가 하나인 것처럼 활동을 한다. 


                 
       
3.   우주의 운행 조종자  ( The Universal Manipulator )

   
  
파라다이스 섬은 물리적인 중력의 원천이며 본체이다; 그리고 이 중력이 전체 모든 우주에 있어서, 가장 실제로 있는 것이며 (real) 영원히 확실한 것 중의 하나임을 당신에게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중력은 아버지 아들이 공동으로 확인하는 원력과 에너지에 의하지 아니하고는 수정되거나 없어지게 할 수가 없으며, 이러한 조치는 셋째 근원 중심에게 위임되어 있으며, 실제 작용에 있어서는 그분과 연결되어 있다.

   무한한 영은 아주 특이하고 놀라운 물력을ㅡ반중력 (反重力 antigravity)을 소유하고 있다. 이 물력은 아버지아들 어느 분에게도 기능적으로(관찰될 수 있게) 존재하지 않는다. 물질을 끌어당기는 중력에 저항하여 버티는 이 능력은, 셋째 근원에게 본래부터 있는 것으로서, 이 합동 행위자가 우주에 있어서 어떤 일정한 상호 관계의 상태에 대하여 개인적으로 반응을 일으킬 때 나타난다. 그리고 이 특이한 속성은 무한한 영 아래에 있는 아주 높은 일정한 성품존재들에게 이전하여 줄 수가 있다.

   반중력은 한 지역 구조 안에서 중력의 힘이 작용하지 못하도록 할 수도 있다. 이는 그와 동일한 힘을 나타나게 하여 작용시킴으로서 그렇게 되는 것이다. 이는 다만 물질적인 중력과 관련하여 작용하며, 마음의 작용은 아니다. 자이로스코프의** 중력-저항 현상은 반중력의 효과 를 명확히 보여주는 것이지만, 그러나 반중력의 원인 을 명시하는 점에서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더 나아가서 합동 행위자는 원력을 초월하고, 에너지를 중립화시킬 수 있는 능력을 나타내 보여준다. 그러한 능력은 에너지를 물질화시키는 지점까지 수준을 낮추거나, 당신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다른 기법에 의하여 일어난다.

 

  합동 행위자는 에너지도 아니며, 에너지의 원천도 아니고, 또한 에너지의 최종 목적도 아니다. 그는 에너지의 운행 조종자 이다. 이 공동 창조자의 활동은 ㅡ작동, 변화, 변경, 조화, 안정, 평정이다. 파라다이스에 대하여 직접 또는 간접으로 종속되어 있는 에너지는 본질적으로 셋째 근원 중심과 다양한 그의 대리인들의 행동에 대하여 반응을 하는 존재이다.

  여러 우주들의 우주는 셋째 근원 중심에서 나오는 물력을 관리하는 생명체들이 그 안으로 스며들어가 있; 이들은 행동의 하나님으로부터 나온 물리적 통제자, 물력 관리자, 물력 본부장, 그리고 행동의 하나님을 대신하는 여러 대리자들로서, 이들 대리자들은 물리적 에너지들을 일정하게 조정하거나 안정되게 하는 일을 하여야 한다. 물리적 작용에 대한 일을 하는 이들 특이한 생명체들은 모두 반중력과 같은 물력을 관리하는 다양한 속성을 소유하고 있으며, 이들의 활동으로 거대우주에 있는 사물과 에너지들의 물리적 평형이 유지되고 있다.

  행동의 하나님의 이러한 모든 물질적 활동들은 그의 작용이 파라다이스 섬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보이며, 특히 물력을 다스리는 대리인들은 이 영원한 의 절대성을 받들며, 심지어 이에 의존함이 확실하다. 그러나 합동 행위자파라다이스를 위하여 또는 그에 반응하여 움직이지는 않는다. 그분은 개별적으로 아버지아들을 위하여 행동한다. 파라다이스는 성품을 지닌 개체가 아니다. 셋째 근원 중심이 하는 성품이 없거나, 성품이 아니거나, 기타 성품이 관여되지 않는 모든 행위들은 합동 행위자 그 자신의 의지에 따른 행위이다; 이들 행위는 어느 누구, 어떤 존재의 반사 작용이나, 변형 또는 반향이 아니다.

  파라다이스는 무한에 들어있는 형태의 원형이다; 행동의 하나님은 그 원형의 형태를 활성화하는 자이다. 파라다이스는 무한을 물질적으로 일으켜 세우는 지렛대의 받침대이다; 셋째 근원 중심의 대리인들은 이 물질적 수준을 위로 올리려는 움직임이 일어나게 하고, 물리적 창조계의 구조 안에 스스로 움직이는 힘을 불어 넣어주는 지적존재들의 지렛대 손잡이이다.


** 자이로스코프 (gyroscope) : 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바퀴를 이용하여, 힘 운동 방향과 이에 대하여 저항하는 힘을 측정하는 장치


 

           4.  절대적인 마음  ( The Absolute Mind )

    
  
셋째 근원 중심에게는 그가 지닌 물리적, 영적 속성과 뚜렷이 구별되는 지능적 본성이 있다. 그러한 본성은 거의 접촉을 할 수 없으며, 그러나 비록 개별 성품적으로는 아니지만 지능적으로 연결이 가능하다. 그것은 마음의 수준에서 작동하는 셋째 분의 물리적 속성과 영적 특성으로 구별하여 알아볼 수 있다. 그러나, 이 본성은 성품존재가 알아볼 수 있도록, 물리적으로나 영적으로 결코 독립적으로 그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다.

  절대적인 마음이란 셋째 분의 마음이다.; 그것은 영 하나님의 성품존재로부터 분리될 수가 없다. 활동을 하고 있는 존재 안에서, 마음은 에너지나 영, 또는 둘 다로부터 분리되지 않는다. 마음은 에너지 안에 본래부터 있는 것이 아니다; 에너지는 마음을 받아들이며 그에 대하여 반응을 한다; 마음은 에너지 위에 겹쳐질 수 있으며, 그러나 의식은 순수하게 물질적인 단계에는 본래부터 있지 않는다. 마음은 순수한 영에게는 그에 덧붙여지지 않아야 하는데, 왜냐면 영은 그 존재 자체가 의식을 할 수 있으며, 식별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영은 항상 지능적이며, 어떤 면으로는 마음을 갖고 있다. 그것은 이런 마음 또는 저런 마음일 수 있고, 마음-이전(premind)이거나 초(超)-마음(supermind)의 수준, 심지어 영 마음(spirit mind)일 수도 있겠지만, 그러나, 그것은, 생각하고 아는 것을 마음과 꼭 같이 동등하게 할 수가 있다. 영의 통찰력은 마음의 의식을 초월하며, 이를 능가하고, 이론적으로는 그보다 앞서 있다.

 

  공동 창조자는 다만, 우주의 지능이 활동하는 분야인, 마음의 영역에서는 절대적이다. 셋째 근원 중심의 마음은 무한하다; 우주들의 우주에서 활동하고 작용하는 마음 회로를 완전히 초월하여 무한히 있다. 일곱 대우주에 주어지는 마음은, 공동 창조자의 가장 근원적인 성품존재인 일곱 주재자 영들로부터 나왔다. 이들 주재자 영들은 거대우주에게 이 마음을, 우주를 형성하는 우주적인 마음을 골고루 분배하며, 당신들 지역우주에게는 올본턴에서 변화를 준 우주적인 마음이 네바돈에 의하여 골고루 스며든다.

 무한한 마음은 시간을 무시하며, 궁극적인 마음은 시간을 초월하고, 우주적인 마음은 시간에 의하여 제약을 받는다. 그리고 이는 우주 공간과의 관계도 그와 같다; 무한한 마음은 공간에 대해서 독립적이다. 그러나 무한의 단계에서 보조적 마음의 단계로 내려가게 됨에 따라서, 지능 존재들은 공간의 현실 상황과 제한성을 점점 더 고려하여야 한다. 

 

  우주적인 힘/원력(force)은, 우주적 마음이 영에 대하여 반응하여 움직이는 것처럼, 마음에 대하여 반응하여 움직인다. 영은 하나님의 신성한 목적(divine purpose)이며, 그리고 영의 마음은 실제 활동하는 신성한 목적이다. 에너지는 사물이며, 마음은 의미이고, 영은 가치이다. 심지어 시공간 안에서도, 마음은, 에너지와 영 사이가, 영원의 관점에서 서로가 아주 가까운 친족 사이임을 알려주는, 그러한 상대적 관계를 이루게 하고 있다.

  마음은 영의 가치가 지적인 의미가 되도록 변형시킨다; 의지는 마음의 의미가 물질적 영적 세계에서 그 열매를 맺게 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파라다이스로 향한 상승에는 영, 마음, 에너지 안에서 상대적으로 서로 다른 성장이 일어나는 것이 포함된다. 성품존재는 경험을 하는 개체들이 지닌 이들 요소들을 하나로 통일/통합하는 존재(unifier)이다. 

 

                   
               5
.   마음의 활동  ( The Ministry of Mind )


  
셋째 근원 중심은 마음에 있어서 무한하다. 만약 우주가 무한대로 성장하여야 한다면, 그분의 마음의 잠재성은, 한없는 숫자의 생명체들에게 그들에 알맞은 마음과 그들의 지능에 미리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들을 주기에 적절한 능력을 지니고 있다.

  창조된 마음 의 영역에서, 셋째 분은 그를 돕는 존재들과 그의 아래에 있는 관련 협조자들과 함께, 최선의 상태로 관리하며 다스린다. 생명체들의 마음의 영역은 오직 셋째 근원 중심에게만 그 근원을 두고 있다; 그는 마음을 내려주는 분이다. 아버지의 단편 분신마저도, 이 무한한 영의 마음의 조치와 영적 작용에 의하여, 그들을 위한 길이 미리 준비되기 전에는, 인간의 마음 안에 내려와 함께 사는 것이 불가능하다.

   마음의 특이한 특징은 그렇게 광범위한 범위의 생명에게 내려와질 수 있다는 사실이다. 이 셋째 근원 중심은 그로부터 나온 창조적인 생명체 보조자들을 통하여 모든 권역에 있는 모든 마음들에게 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그분은 지역우주의 보조를 통하여, 지역우주의 물리적 관리자의 대리인들을 통하여, 인간 그리고 인간보다 낮은 지능체들을 위하여 활동을 하며, 심지어 가장 원시적인 형태의 생명 가운데 경험을 하지 않는 존재에서 까지도 활동을 한다. 그리고 언제나 마음이 지향하는 것은, 마음-영의 활동 또는 마음-에너지를 지닌 성품존재의 활동이다.

 

  신품 셋째 분마음의 원천이기 때문에, 진화하는 의지 생명체들이 무한한 아들이나 우주 아버지에 대하여 이해하는 것보다, 무한한 영에 대하여 보다 쉽게 이해하는 것은 아주 자연스러운 일이다. 공동 창조자의 실체는 인간의 마음 바로 그 안에서는 불완전하게 밝혀져 있다. 공동 창조자는 우주 마음의 조상이며, 그리고 인간의 마음은, 셋째 근원 중심창조적 딸에 의하여 지역우주로 내려보내어졌기 때문에, 이 우주 마음은 하나의 비-성품적인 요소로서, 개개인에게 나누어진 하나의 회로이다.

 

  셋째 분이 마음의 원천이기 때문에, 마음의 현상이 신성할 것이라고 짐작하지 말라. 인간의 지능은 동물 종족의 물질적인 근원에 뿌리를 두고 있다. 우주의 지능 존재는, 물리적인 자연이 파라다이스의 아름다움과 조화를 그대로 나타내 보여주는 것이 아닌 것처럼, 마음이신 하나님의 참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 아니다. 자연 속에 완전함이 있지만, 그러나 자연이 완전한 것은 아니다. 공동 창조자는 마음의 원천이지만, 그러나 마음이 공동 창조자인 것은 아니다.

  마음이란, 유란시아에서, 생각의 완벽한 본질 진수(essence)와 당신의 아직 성숙하지 않은 인간의 자연적인 본성이, 진화하는 정신 사이에서 서로를 이해하고 타협하도록 하는 작용을 하고 있다. 당신을 지능적으로 진화시키려는 계획은 참으로 숭고하고 완전한 것이지만, 그러나 당신은, 육체의 초막(草幕) 안에서 움직이는 인간이기에, 그 신성한 목표에 대하여 너무나 부족하다. 마음은 참으로 신성에 그 원천을 두고 있으며, 그리고 신성한 최종 목적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당신네 유한 생명의 마음은 아직 신성한 위치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너무나 자주, 모두들 너무나 흔히, 당신들은 성실하지 못한 행동으로 당신의 마음을 훼손시키고 있으며, 공정하지 못한 정신으로 당신의 마음을 마비시키고 있다. 당신들은 마음을 동물적 두려움에 빠지게 하고, 쓸모 없는 불안으로 뒤틀리게 하고 있다. 그러므로, 마음의 원천이 비록 신성할지라도, 당신이 당신들 상승의 세계에서 마음을 알고 있는 것처럼, 마음이 찬양이나 숭배와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그렇게 큰 찬미를 받을 대상이 되기는 어려울 것이다. 인간 지능존재의 미성숙과 활발하지 못한 게으름을 깊이 생각한다면, 이는 오직 겸손한 반응을 보이는 쪽으로 나아가야만 할 것이다. 


          
             6.   
마음-인력 회로  ( The Mind-gravity Circuit )


   우주의 지능인
셋째 근원 중심은 모든 창조계 안에 있는 각각의 마음 과 각각의 지능을 개별적으로 인식을 하며, 그리고 그는, 까마득히 먼 우주에 이르기까지 그 안에 마음이 주어져 있는 이들 모든 물리적, 모론시아적, 영적 생명체들과 개별적으로 완전한 접촉을 유지하고 있다. 이들 모든 마음의 움직임은 절대적인 마음-인력 회로 안에 붙잡혀 있으며, 그리고 이 회로는 셋째 근원 중심으로 향하여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무한한 영의 개별적인 인식의 한 부분이다.

  아버지가 모든 성품을 그 자신에게 끌어당기고, 아들이 모든 영적 실체를 잡아당기는 것과 같이, 공동 창조자는 모든 마음에 대하여 이를 끌어당기는 힘을 행사하고 있다; 그는 아무런 제약을 받지 않고 우주의 마음 회로를 지배하고 통제한다. 모든 진실되며 순수한 지성적 가치, 모든 신성한 생각과 이념은 어김없이 이 절대적인 마음의 회로에게 끌리어 간다.

 

  마음의 인력은 물리적 중력이나 영적 인력과 상관없이 독자적으로 움직일 수 있지만, 그러나, 이 두 가지가 같이 있거나 서로 마주치게 될 때는 언제 어디서나, 마음 인력은 항상 작용을 한다. 이들 셋이 모두 함께 연결되어 있을 때는, 성품 인력이 물질적 생명체를ㅡ물리적 또는 모론시아적이든, 유한하거나 또는 절한적이든, 이들을 포용할 수가 있다. 그러나, 이와는 상관없이, 마음이 주어지면 비록 비-성품의 존재 안에서도,  그들에게 성품이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생각을 할 수 있게 하여 주고, 의식을 갖도록 하게 한다.

 

  그러나, 성품존재의 고귀한 자아는, 인간이든 또는 신성한 존재이든, 영원히 죽지 않든 또는 영원히 죽지 않을 가능성을 가지고 있든, 이는 영이나 마음 또는 물질로부터 비롯되지 않는다.; 그것은 우주 아버지로부터 주어지는 것이다. 영, 마음, 물질 인력 사이의 상호작용이 결코 성품 인력의 출현을 위한 전제조건이 될 수가 없다. 아버지의 회로는, 영 인력에 대하여 반응을 하지 못하는 마음과 물질을 가진 존재를 포용할 수 있을 것이며, 또는 물질 중력에 대하여 반응을 하지 못하는 마음과 영을 가진 존재를 포함할 수 있을 것이다. 성품 인력의 작용은 항상 우주 아버지의 의지에 의하여 행해지는 것이다.

  한편 마음은 순전히 물질적 존재들 사이에는 에너지와 연결되어 있으며, 순전히 영적인 성품존재들 사이에는 영과 연결되어 있는 반면, 인간을 포함한 수많은 수준의 성품존재들은 에너지와 영 둘 모두와 연결되는 마음을 소유하고 있다. 생명체들의 마음 중 영적인 성격은 영원한 아들의 영 인력이 끌어당기는 힘에 어김없이 반응을 한다. 반면 물질적인 속성은 물질 우주의 중력 작용에 대하여 반응을 한다.

 

  우주의 마음이 에너지나 영과 연결이 되어 있지 않았을 때는, 물질 또는 영적 회로에 의한 중력/인력의 요구 작용 어느 것에도 따르지 않는다. 순수한 마음은 다만 합동 행위자가 내뻗는 우주 인력에 대하여 종속하여 따른다. 순수한 마음은 무한한 마음에 아주 가까우며, 무한한 마음(영과 에너지의 절대적 상태에서, 이론적으로 서로 협조하는 경지)은 분명히 그 자체가 법이다.

  영과 에너지가 더욱 다양하게 나누어질수록, 마음의 다양한 작용을 더욱 많이 볼 수 있다; 에너지와 영의 나누어 짐이 적을수록, 마음의 작용이 적음을 볼 수 있다. 확실히, 우주 마음의 최대한의 작용은 공간을 가진 우주의 시간 속에서 일어난다. 여기에 있는 마음은 에너지와 영 사이의 중간 영역에서 작용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그러나 더 높은 마음의 수준에서는 그렇지 않다; 파라다이스에서 에너지와 영은 본질적으로 하나이다.

 

  마음-인력 회로는 그 활동이 틀림이 없다; 그것은 파라다이스에 있는 신품세 번째 분으로부터 발산되어 나온다. 그러나 보이는 마음의 모든 작용이 미리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모든 창조계에 걸쳐서, 이 마음의 회로와 병행하는 어떤 아주 이해되지 않는 존재가 있으며, 그것의 작용은 예측할 수가 없다. 우리는 미리 예측할 수 없는 이 존재가 우주 절대의 작용에 부분적으로 기여하고 있음을 믿는다. 이 작용이 무엇인지, 우리는 알지 못한다. 그것이 무엇을 하는지, 겨우 추측할 뿐이다. 그것과 생명체와의 관계는 다만 짐작만 할 수 있을 뿐이다.

 

  유한한 마음이 지닌 예측 불가능한 어떤 상태는 지고의 존재의 불완전성 때문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 단계에는 거대한 활동의 영역이 존재하며, 그 안에서 합동 행위자우주 아버지가 서로 접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을 것이다. 마음에 관하여 아직 알려지지 않은 많은 것들이 있으나, 그러나 이것만은 우리가 확신한다; 무한한 영은 모든 생명체에 대한 창조주 마음의 완전한 표현이다; 지고의 존재는 모든 생명체들이 진화하면서 그들의 마음을 그들의 창조주에게 나타내는 표현이다. 



                    7.  우주의 반영 (反映)  ( Universe Reflectivity )

  
   합동 행위자
는 정신적인, 물질적인, 영적인 것을 동시에 인식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한 방법으로, 우주적 실제(實際 actuality)의 모든 수준을 서로 조정을 할 수가 있다. 이것은 우주의 반영 현상으로서, 이는 모든 것들이 대우주 전역에서 일어나는 것에 따라서 모든 것을 보고, 듣고, 감지하고알기 위한, 그리고 모든 이러한 정보와 지식을, 반영에 의하여, 요구되는 어느 지점으로도 초점을 모으게 하는, 특이하고 설명을 할 수 없는 힘(power)이다. 반영의 작용은 일곱 대우주 각각의 본부 세상에서 완벽하게 나타나고 있다. 이것은 또한 대우주의 모든 구역에서 그리고 지역우주의 영역 안에서 작용하고 있다. 반영은 최종적으로 파라다이스에 그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반영의 현상은, 대우주 본부 세상에 자리 잡고 있는 반영 작용을 하는 성품존재들의 놀라운 활동으로 알 수 있는 것처럼, 모든 창조 세계에서 발견될 수 있는 모든 단계의 존재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가장 복잡한 상호 교류 현상이 이를 잘 나타내 보여주고 있다. 영의 연결선(lines)은 아들에게로, 물리적 에너지는 파라다이스로, 그리고 마음은 셋째 근원으로 역으로 추적할 수 있다; 그러나, 이 우주 반영의 특별 현상에는 세 가지 모두가 특이하게 예외적으로 하나로 통합을 이루고 있으며, 이렇게 서로 어울림으로써 우주의 통치자들이 먼 곳에서 어떤 일이 발생하는 순간 그 상태를 동시에 곧바로 알 수 있게 하고 있다.

  우리는 반영의 기법에 대하여 많이 이해하고 있지만, 그러나, 참으로 우리를 당황하게 하는 많은 분야가 있다. 우리는 합동 행위자가 마음 회로의 우주 본부로서 우주 마음의 조상이며, 우주 마음이 셋째 근원 중심의 절대적인 마음 인력의 지배 아래 작용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우리는 나아가 우주 마음의 회로들이 모든 알려진 존재들의 여러 지능의 단계들에 대하여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음을 알고 있다; 이 회로들은 우주 공간이 보내는 보고를 그 안에 담고 있으며, 그리고 틀림없이 이들은 일곱 주재자 영들에게 그 초점을 두고 있으며, 셋째 근원 중심 안으로 집중하고 있다.

 

  유한한 우주 마음과 신성의 절대적인 마음 사이의 관계는, 경험을 하는 지고의 마음 안에서 진화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시간의 여명기에, 이 경험을 하는 마음이 무한한 영에 의하여 지고에게 주어졌다고 우리는 가르침을 받았으며, 그리고 이 반영 현상의 어떤 특별한 특징은 지고의 마음(Supreme Mind)이 활동함에 의한 것이라고 추정해야만 이해될 수 있다고 우리는 짐작한다. 만약, 지고가 반영과 관련이 없다면, 이 우주 의식의 난해한 이동과 정확한 작용에 대하여 우리는 설명할 길이 없다.

  반영은 경험을 하는 유한한 존재의 범위 안에서 모든 어느 곳에나 있는 것으로 보이며, 그리고 지고한 존재의 존재-의식이 밖으로 드러나는 것을 대변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이 추정이 사실이라면, 그러면 반영이 일어나는 어떤 상태에서도 그러한 반영을 활용하는 것은 지고의 의식과 부분적으로 접촉을 하는 것과 같은 것으로 볼 수 있다. 

            
           

         8.    무한한 영의 성품존재들  ( personalities of the Infinite Spirit )


  
무한한 영
그 자신의 수많은 능력과 특권을 그와 함께 활동하는 또는 그의 아래에 있는 성품존재들이나 대리자들에게 내려보낼 수 있는 완전한 능력을 소유하고 있다. 

  무한한 영삼위일체와는 상관없이, 그러나 어떤 밝혀지지 않은 방법으로 아버지아들 두 분과 연결하여 작용하면서, 무한한 영이 최초로 신품으로서 창조 행위를 하여서, 우주로 향하여 무한한 영을 나누어주는 분배자인, 파라다이스에 있는 일곱 주재자 영들을 성품존재로서 존재하게 하였다.

  대우주의 본부에는 셋째 근원 중심을 직접 대리하는 대표자가 존재하지 않는다. 이들 일곱 창조 세계는 파라다이스주재자 영들 가운데 한 분에게 의존하고 있으며, 이 주재자 영들은 대우주의 수도에 있는 일곱 반영의 영들(Reflective Spirits)을 통하여 활동을 하고 있다.

  무한한 영 그다음 계속하는 창조 활동은, 때때로, 창조의 영들(Creative Spirits)을 만들어 냄에 있어서 밝혀지고 있다. 우주 아버지영원한 아들창조자 아들의 부모가 될 때마다, 무한한 은 항상 지역우주의 창조의 영들에 대하여 항상 그들의 선조가 되고 있으며, 이들은 창조자 아들의 가까운 동료로서 우주에서 일어나는 모든 경험을 하고 있다.

  영원한 아들창조자 아들 사이에 구별이 필요한 것과 같이, 무한한 영과, 지역우주에서 창조자 아들의 협조자인 창조의 영들 사이에도 그러한 구별이 필요하다. 무한한 이 전체 창조계에 대하여 하는 것이, 바로 창조의 영이 지역우주에 대하여 하는 것이다.

 

  셋째 근원 중심은 거대우주 안에서, 물리적, 모론시아적, 영적 성격의 일정한 회로를 맡고 있는 감독자들을 포함하여, 질서 정연하게 봉사하는 수많은 영들, 메신저들, 지도자들, 재판관들, 보조자들, 상담자들로서 그 자신이 대변되어지고 있다. 엄밀한 용어의 의미에서 이들 모두가 성품존재인 것은 아니다. 다양한 유한 생명체 성품존재들은 다음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주관적으로 자기 자신을 의식함. 
 
 2. 아버지의 성품 회로에 대하여 객관적으로 반응을 함.

 

  창조자 성품존재들과 피조생명체 성품존재들이 있으며, 이 두 근본적인 형태에 덧붙여, 셋째 근원 중심에서 비롯된 성품존재들 이 있으며, 이들은 무한한 영에 대하여는 성품적인 존재들이지만, 그러나 피조생명체 존재들에 대하여는 아무런 제한이 없는 성품적인 존재들이 아니다. 이들 셋째 근원의 성품존재들은 아버지의 성품 회로의 한 부분이 아니다. 첫째 근원의 성품존재들과 셋째 근원의 성품존재들은 서로 접촉이 가능하다;  모든 성품존재들은 서로 접촉이 가능하다.

 

  아버지는 그의 개인적인 자유 의지에 따라 성품을 내려주신다. 왜 그분이 그렇게 하는가는 우리들은 다만 추측만 할 뿐이다. 그분이 어떻게 하는지는 우리는 알지 못한다. 셋째 근원이 왜 아버지의 성품이 아닌 것을 내려보내는지 그것도 알지 못한다. 그러나 이 무한한 영영원한 아들과 관련된 창조에 있어서, 그리고 당신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무수한 방법으로, 자신을 위하여 이를 행한다. 무한한 영은 또한 아버지를 위하여 첫째 근원의 성품을 내려보내주는 일을 행할 수 있다.

 

  셋째 근원에서 나오는 성품존재들은 수많은 형태가 있다. 무한한 영은, 물력 관리자처럼 아버지의 성품 회로에 포함되지 않는 수많은 부류들에게 셋째 근원의 성품을 내려보낸다. 무한한 영은 마찬가지로 창조의 영 같은 수많은 그룹의 존재들을 성품존재로서 취급하여 이들을 대하며, 이들은 아버지의 창조물로서 그와 회로에 의하여 연결되어 있는 관계에 따라서, 스스로 한 계층을 이루고 있다.

  첫째 근원셋째 근원의 성품존재들에게는, 성품의 개념을 지닌 인간 부류들의 모든 것과 그리고 그보다 더 많은 것들이 주어진다; 그들은 기억, 이성, 판단, 창조적 상상, 개념의 연결, 결정, 선택 그리고 유한생명에게 알려지지 않은 수많은 추가적인 지적 능력을 포함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당신들에게 알려진 이 계층의 성품존재들은, 아주 극소수를 제외하고는, 모두가 형태와 뚜렷한 개체성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실재하는 존재들이다. 모든 계층의 영적 존재들은 그들 대부분을 볼 수가 있다.

  당신들까지도, 현재의 물질적인 제한된 시력으로부터 벗어나, 모론시아의 형태를 이루어 실체인 영적인 것들을 느낄 수 있는 확장된 감각을 갖게 되는 순간, 영적으로 낮은 계층에 있는 당신들의 동료들 존재들을 볼 수가 있게 된다.

 

  셋째 근원 중심에서 비롯되어 활동하는 가족, 이미 이 이야기에서 밝혀진 것처럼, 세 개의 큰 부류로 나누어진다.

 

   I. 지고한 영.  복합적인 기원을 가졌으며, 여러 계층 가운데 다음 계층을 포함하는 부류.  

      1.  파라다이스일곱 주재자 영들.  
   
   2.  대우주의 반영의 영들.    
      
3.  지역우주창조의 영들


    I I.  물력 관리자.  이미 조직되어 있는 모든 공간에서 활동하면서 관리 통제를 맡는 생명체들과 대리자들.


    I I I.  무한한 영의 성품존재 . 이 명칭이, 비록 그들 중 일부가 의지를 가진 생명체로서 아주 특이하지만, 이들 존재들이 셋째 근원의 성품존재라고 꼭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세 가지로 크게 분류한다.

   1.  무한한 영 고위 성품존재들.   
  
2.  공간의 메신저 무리들.
  
  
3.  시간의 봉사활동 영
들.

  이들 부류들은 파라다이스에서, 중앙우주 또는 그들이 거주하는 우주에서, 그리고 대우주에서 일하고 있으며, 그리고 그들 안에는 지역우주에서, 심지어 성단, 체제, 행성에서 활동하는 계층들도 포함된다.

 

  신성하며 무한한 영의 이들 거대한 가족인 영의 성품존재들은 하나님의 사랑과 아들의 자비를 시공간의 진화 세계에 있는 모든 지능 생명체들에게 베푸는 업무에 영원히 헌신을 한다. 이들 영의 존재들은 살아있는 사닥다리가 되며, 이를 밟고 유한생명 인간이 혼돈으로부터 영광을 향하여 기어올라간다.


 

[ 유버사에 있는 신성한 상담자가, 무한한 영의 성격과 업무를 알려주라는 태초의 시절의 지시에 따라 유란시아에게 알려줌. ]

 


 

© Ascending Together in the Urantia Book.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