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우주와 대우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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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8 편     무한한  영
 
                          ( The Infinite Spirit )
 

 

 

   영원한 과거에, 우주 아버지가 생각한 "최초의" 무한하며, 절대적인 생각, 사념이 영원한 아들 안에서, 그 생각의 신성한 표현을 위하여, 그렇게 완벽하고, 적절한 하나의 말(word)을 찾으려 하였을 때, 사념 하나님(Thought-God)과 말씀 하나님(Word-God)은 두 분을 함께 표현하고 행동으로 나타낼 수 있는 하나의 우주적이고 무한한 대행자를 원하는 지고한 욕구가 일어났다. 

  영원(eternity)이 시작하는 여명에, 아버지아들 두 분은, 그들 두 분 사이의 상호 의존성과 영원히 절대적으로 하나임을 무한히 인식하였으며, 그러므로 그들은 신성한 동반관계를 약속하는 무한하고 영구한 서약을 맺었다. 이 결코 끝이 없을 계약은, 하나로 이루어진 두 분의 개념을 영원의 모든 순환을 통하여 실행하기 위하여 만들어졌으며, 그리고 이 영원의 사건이 있은 이후, 아버지아들은 이 신성한 동맹을 지켜왔다. 

  우리는 지금 영원으로부터 시작된 무한한 영, 신품의 셋째 분과 직접 마주 대하고 있다. 아버지 하나님아들 하나님이 동일하고 무한한 행동ㅡ절대적인 생각과 계획의 실행을 함께 마음에 품는 바로 그 순간, 무한한 영은 모든 것이 완전하게 된 모습으로 튀어나와 존재하게 되었다. 

 

  신품존재들의 기원을 순서대로 말하면서, 나는 다만 당신들이 그들의 관계를 생각하도록 도와줄 수 있을 뿐이다. 실제에 있어서, 그들 세 분은 영원부터 존재하여 왔다.; 그들은 실존적이다. 그들에게는 시작하는 날이나 끝나는 날이 없다. 그들은 서로 도우며, 지고하고, 궁극하며, 절대이고, 그리고 무한하다. 그들은 현재 있으며, 언제나 있어 왔으며, 그리고 언제까지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들 세 분은 뚜렷이 세 분으로 개체화되어 있지만, 아버지 하나님아들 하나님, 그리고 하나님으로서, 영원히 서로 협력하는 개별 성품적인 분들이다.

  


              1.   
행동의 하나님  (The God of Action ) 

 


  
영원한 과거에 무한한 영이 성품존재를 이루어 나타남에 따라서, 하나의 신성한 성품의 순환(cycle)이 완벽하고 완전하게 되었다. 행동의 하나님이 존재하게 되었으며, 따라서 광활한 공간의 무대는 거대한 창조의 드라마, 영원한 세월을 걸쳐서 펼쳐질 신성한 파노라마, 우주적 모험을 위한 바탕이 마련되었다.

  무한한 영이 처음 취한 행위는, 그의 신성한 부모인, 아버지인-아버지어머니인-아들을 인식하고 이들을 알아보는 것이었다. 영(spirit)인 그는, 어떤 제한이나 조건 없이 두 분을 알아보았다. 그는 두 분의 각각 분리된 성품존재와 무한한 특성은 물론, 두 분의 함께 어울리는 본성과 하나로 결합된 활동에 대해서도 충분히 알 수 있었다. 그다음, 이 신품 세 번째 분은, 그가 첫 번째, 두 번째 분들과 동등함에도 불구하고, 초월적인 의지와 영감적인 자발성을 가지고, 자청하여, 아버지 하나님에 대한 영원한 충성을 약속하였으며, 아들 하나님에게 언제까지나 의존해야 함을 인정하였다.    

이들 세 분이 성품에 있어서 각각 독립적이며, 그리고 실행에 있어서는 결합하는 본성에 대한 서로의 인식을 주고받음으로써, 자연적으로, 영원한 순환의 바퀴가 성립되었다.  파라다이스 삼위일체가 존재하게 된 것이다. 우주 아버지가, 영원한 아들의 성품을 통하여, 그리고 아버지와 아들 사이의 파트너 정신의 실질적인 이행을 위한 실행의 대리자인, 행동 하나님의 실행을 통하여, 다양하게 펼치는 결코 끝남이 없는 창조의 파노라마를 위한 우주적 공간의 무대가 마련되었다. 

 

행동의 하나님이 활동을 하면서, 죽은 듯한 하늘이 활발히 움직인다. 10억의 완전한 구체들이 섬광처럼 순간적으로 존재하게 된다. 이 가상적인 영원의 순간에 앞서서, 파라다이스에 본래적으로 있던 공간 에너지들이 존재하게 되고, 잠재적으로 활동을 하게 되었지만, 그러나, 그들은 실제적인 존재를 가지고 있지는 않는다.; 공간 에너지가 끊임없이 끌어당기는 힘에 대해 물질 실체가 반응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물리적 중력이 측정될 수가 없다. 이 까마득하게 먼 (추정적인) 영원의 순간에 물질적 우주는 없었지만, 그러나, 10억의 세계가 물질로 되는 바로 그 순간, 이들 세계들을 파라다이스의 영원한 장악 속에 붙들어 두기에 충분하고 적절한 중력이 명확하게 있게 되었다. 

이제 신적존재들의 창조를 통하여 에너지의 두 번째 형태가 번쩍 빛났으며, 그리고 밖으로 흘러넘친 이 영은 영원한 아들의 영적 인력에 의하여 바로 붙잡혔다. 이리하여 두 가지의 중력/인력이 감싼 우주가 무한한 에너지와 접촉하면서, 신성한 영 안으로 빠져 들어가게 되었다. 이러한 방법으로 생명의 땅이, 서로 어울리는 무한한 영의 지적 회로에 모습을 드러낸 마음이 의식(意識)을 하기 위한 준비가 되었다.   

신적 존재이 중앙 창조계 위에 고루 퍼뜨린, 잠재적 존재를 위한 이러한 씨앗들 위에, 아버지가 활동을 하면, 생명체 성품존재들이 나타난다. 그러면, 파라다이스 신품존재들은 조직이 된 공간을 모두 채우며, 그리고 모든 사물과 존재를 파라다이스 쪽으로 효율적으로 끌어당기기 시작한다.   

 

  무한한 영하보나 세상의 탄생과 동시에 영원하게 되었으며, 이 중앙우주는 아버지아들의 생각이 서로 합쳐져서 하나가 된 의지를 좇아서, 그에 의하여, 그와 함께, 그 안에서 창조되었다. 세 번째 분은 바로 이러한 공동 창조의 행동을 통하여 신품존재화가 되었으며, 따라서 그는 영원한 공동 창조자가 되었다.

 

  이러한 시기는, 아버지아들, 그리고 유일하게 그들을 도와서 협동적으로 실행하는 셋째 근원 중심의 행동 그 안에서, 그에 의하여, 거대하고 경외로운 창조적인 확장이 일어난 때이었다. 이러한 움직임, 활동의 시기에 대한 기록은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는다. 우리는 이러한 거대한 사건을 입증하기 위한, 무한한 영에 대하여 밝혀진 것은 오직 빈약한 내용만을 가지고 있을 뿐이며, 그리고 그것은 단순히, 중앙우주와 그에 연관된 모든 것들이 그가 성품과 의식을 가지는 존재로 되었을 때, 그와 동시에 영원하게 되었다는 사실만을 확인시켜주고 있다.

  간단히 말해서, 무한한 영은 그가 영원하기 때문에, 중앙우주도 역시 영원하다고 증명이 된다. 그리고, 이것이 모든 우주들의 우주의 역사를 시작하는 첫 전통적 출발점이다. 모든 것들의 중심에 존재하면서, 그렇게 절묘하게 움직이는 광대한 우주를 구체화한, 이러한 창조의 에너지와 다스림의 지혜가 엄청난 분출을 일으키며 나타나기 이전의 어떤 사건이나 사실에 관하여, 결코 아무것도 알려진 것이 없으며, 아무런 기록도 존재하지 않는다. 이 사건 이전이란, 도저히 추적할 수 없는 영원의 사건과 깊은 무한함인ㅡ절대적인 신비만 있을 뿐이다.

 

  그리고, 따라서 우리는 셋째 근원 중심의 발생 순서를 시간에 묶이고 공간에 제약을 받는 유한 생명체의 마음에게 이해가 가능한 해석으로 설명을 하여 주고자 한다. 인간의 마음에는 우주의 역사를 형상화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출발점이 있어야 하며, 그래서 나에게 영원이라는 역사적 개념에 접근하는 방법을 마련하라는 지시가 주어졌다. 물질적 마음에게는 최초의 원인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주 아버지를 모든 창조의 최초 근원절대적 중심으로 정하였으며, 동시에 모든 생명체 마음에게 아들은 우주 역사의 모든 단계와 창조 활동의 모든 영역에서 아버지와 함께 영원하다는 사실을 알리고 가르쳤다. 그리고, 우리는 파라다이스 섬변환이 안된 순수 절대, 우주 절대, 신품 절대의 실체와 영원성을 어떤 면에서도 조금도 이보다 더 무시할 수 없는 존재라는 사실을 이렇게 가르치고 있다.

  시간의 자녀들인 물질 마음에게, 영원 안에 계시는 아버지는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범위 안에 계신다. 우리는 어떤 아이 일지라도, 먼저 부모와 자녀 위치의 관계를 완전히 알게 되고, 그다음 이 개념을 확대하여 가족 전체를 알고 받아들일 수 있게 됨으로, 자기 자신을 현실과 최대한 연관 지을 수 있음을 알고 있다. 그러므로, 성장하는 아이의 마음은 가족 관계의 개념과, 공동체와의 관계, 종족, 세계, 그다음, 우주, 대우주 나아가 우주들의 우주와의 관계에 적응을 할 수 있을 것이다.


 


         
2.   무한한 영의 본성 ( Nature of the Infinite Spirit )

 


  
공동 창조자는 영원으로부터 계셨으며, 우주 아버지영원한 아들과 전적으로 그리고 아무런 조건 없이 하나이다. 무한한 영파라다이스 아버지의 성품 뿐만 아니라 또한  본원의 아들의 성품을 완전하게 반영을 한다.

 

  셋째 근원 중심은 수많은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우주의 영, 지고한 안내자, 공동 창조자, 신성한 실행자, 무한한 마음, 영들 중의 영, 파라다이스 어머니 영, 합동 행위자, 최후의 협조자, 어디나 계시는 영, 절대적 지성, 신성한 행위 등 이며, 그리고 유란시아에서는 때때로 그를 우주의 마음과 혼동하기도 한다.

  하나님은 영이기 때문에, 신품의 셋째 분, 무한한 영을 그렇게 부르는 모든 것들이 적절하다. 그러나, 사물을 기본적인 실체와 마음으로, 또한 영을 사물에 뿌리를 둔 것으로 가정하는, 잘못 보는 실수를 범하는 경향이 있는 물질적 생명체들이, 만약 셋째 근원 중심무한한 실체, 우주의 조직자, 또는 성품의 협조자라고 부른다면, 그를 더욱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신성을 우주에 발현시키는 존재로서의 무한한 영은 도저히 알아볼 수 없으며, 전적으로 인간이 이해할 수 없는 영역에 있다. 당신이 영의 절대성을 느끼려면, 우주 아버지의 무한성을 이해하고 본원 아들의 경외로운 영원성을 알아야 한다.

 

     무한한 영 그분 안에는 참으로 신비함이 있지만, 그러나, 아버지아들에게 있는 만큼은 아니다. 공동 창조자아버지의 모든 성품 가운데 무한성을 가장 뚜렷하게 드러내 보여주고 있다. 심지어 만약 전우주가 결과적으로 무한하게 확대되더라도, 합동 행위자의 영의 존재, 에너지 통제 능력, 마음의 잠재성은 그러한 무한한 창조계의 요구를 해결할 수 있는 적절한 방법을 찾을 것이다. 비록 무한한 영우주 아버지의 완전함, 옳으심, 사랑을 모든 면에서 함께 하지만, 그러 영원한 아들의 특성인 자비심 쪽으로 더욱 가까이하는 성향이 있다. 따라서, 거대우주에 대하여 파라다이스 신품들 가운데 자비를 베푸는 자로서 활동을 하고 있다. 신성한 아들들이 하나의 사랑을 나타내는 것과 같이, 신성한 하나님의 자비를 보여주기 때문에, 언제나 우주 어디에서나 영원히 자비를 베푸는 분이다.

 

모든 선은 아버지에게 그 기원을 두고 있기 때문에, 아버지 보다 더 많은 선을 가진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러나, 우리는 의 행동에서 그러한 선함을 더욱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아버지의 충실성과 아들의 일관성은, 모든 영역에 있는 영의 존재들과 물질 생명체들에게, 이 무한한 영의 성품존재들이 쉬지 않고 베푸는 사랑의 봉사로 인하여 더욱더 생생한 현실이 된다.  

공동 창조자아버지가 지니고 있는 생각의 아름다움과 진리의 특성, 이 모두를 물려받는다. 그리고, 신성의 이러한 숭고한 성격은, 셋째 근원 중심의 제한이 없고 한계가 없는 마음에게 순종하는 우주 마음의 지고에 가까운 수준에서 서로 협력하고 조정을 한다.

 

 


             3.   
아버지와 아들에 대한 영의 관계


            ( Relation of the Spirit to the Father and the Son )

 

  
  
영원한 아들은, 우주 아버지의 "최초의" 절대적이며 무한한 생각을 말로 표현한 것인 것처럼, 합동 행위자는, 아버지아들 두 분이 합하여 하나로 된 행동을 하기 위하여, 그들의 생각과 말을 절대적으로 연합한 성품의 동반자 사이가 됨으로써, 완전하게 창조적인 개념이 또는 계획이 "최초의" 완전한 실행을 이룬 것이다. 셋째 근원 중심은 중앙의  명령에 의하여 창조된 세계와 함께 동시에 영원하게 되었으며, 그리고 오직 이 중앙의 창조계만이 우주들 안에 있는 존재들 가운데 유일하게 영원하다.

  셋째 근원이 성품존재로 된 이후, 첫 근원은 더 이상 몸소 우주의 창조에 참여하지 않는다. 우주 아버지는 그의 영원한 아들에게 가능한 모든 것을 내려 주신다; 마찬가지로, 영원한 아들합동 창조자에게 가능한 모든 권한과 능력을 넘겨준다.

 영원한 아들합동 창조자는 파트너로서 그리고 서로 협력하는 성품을 통하여, 하보나 우주 이후 존재하게 된 모든 우주를 계획하고 형성하였다. 아들이 최초의 중앙우주의 창조에 있어서 아버지에 대한 관계를 유지하였듯이, 은 그 이후 모든 창조에 있어서 아들에 대하여 그와 꼭 같은 개체적인 관계를 유지하였다.

영원한 아들창조자 아들 한 명과 무한한 영창조의 영 한 명은 당신들과 당신들의 우주를 창조하였다. 그리고 충실하신 아버지는 그들이 조직하여 만든 것을 유지 관리하는 반면, 이 우주의 아들우주의 영은 그들 자신이 만든 생명체들을 양육하고 유지하는 일과 봉사를 넘겨받았다.

 

  무한한 영은, 모든 사랑을 베푸는 아버지와 모든 자비를 베푸는 아들이, 시공간의 모든 세상에 있는 진리를 사랑하는 영혼을 자신들에게로 끌어당기는 공동의 사업을 집행하는 유능한 대리인이다. 영원한 아들이, 우주의 생명체들이 완전을 이루게 하기 위한 그의 아버지의 계획을 받아들이는 바로 그 순간, 이러한 상승의 계획이 아버지-아들의 계획으로 되는 그 순간, 영원한 영아버지아들이 계획한 통일된 영원한 목적의 실행을 위한 공동의 행정가가 되었다. 그리고 그렇게 함에 있어서, 무한한 영아버지아들에게 그의 모든 신성한 존재와 영적 성품의 자원을 모두 바칠 것을 약속하였다. 그는, 생존하려는 의지를 지닌 생명체들을 파라다이스의 높은 신성한 곳으로 올려주려는 이러한 거대한 계획에 모든 것 을 바치며 헌신하였다.

 무한한 영우주 아버지와 그의 영원한 아들을 완전하게, 그 혼자서, 우주 전체에 나타내 보여주고 있다. 아버지아들이 파트너의 정신으로 가지게 되는 모든 지식은, 신성한 생각과 말의 결합인 공동 대표자인, 무한한 영을 통하여 가지게 된다.

  영원한 아들아버지에게로 나아가는 유일한 길이며, 무한한 영영원한 아들에 다다르는 유일한 방법이다. 오직 의 참을성 있는 봉사만이, 시간 속에서 상승하는 존재가 아들을 발견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모든 것의 중앙에 있는 무한한 영은 상승하는 순례자가 다다르는 파라다이스 신품들 가운데 가장 처음의 분이다. 셋째 분두 번째 분첫 번째 분을 감싸고 있으며, 그러므로 아들과 그의 아버지 앞에 나아갈 후보자들 모두에 의하여 항상 처음 인식돼야만 하는 분이다.

그리고 다른 많은 면에서도 이 아버지아들을 꼭 같이 대신하며 그들과 비슷하게 활동을 한다.

 



          4.    신성한 봉사를 베푸는 영  ( The Spirit of Divine Ministry ) 

 


 
  파라다이스의 중력이 모든 것을 함께 붙들어 유지하고 있는 물리적인 우주와 병행하여 영적인 우주가 있으며, 그 안에서 아들의 말씀이 아버지의 생각을 풀이하고 있고, 그리고 "육신이 만들어지면", 서로 어울려서 활동하는 창조자들의 서로 결합된 본성이 사랑을 베푸는 자비로서 모습을 드러낸다. 그러나, 이러한 모든 물질적 영적 창조계 안에서 창조를 통하여 광활한 무대가 세워지며, 그 위에서 무한한 영과 그의 영 자손들이, 신성한 부모들이 연합한 자비와 인내 그리고 끝없는 애정을, 그들이 서로 협력적으로 고안하여 만들어낸 지적 자녀들을 향하여 앞으로 드러내 보여준다. 마음에 대한 끝없는 봉사는 이 지닌 신성한 특성의 진수이다. 그리고 합동 행위자의 모든 영 자손들은, 일을 하려는 신성한 의욕을, 봉사를 하려는 욕망을 다 함께 가지고 있다.

  하나님은 사랑이고, 아들은 자비이며, 은 봉사ㅡ모든 지적인 창조의 세상에게 신성한 사랑과 끝없는 자비를 베푸는 봉사이다. 아버지의 사랑과 아들의 자비가 성품존재화를 하였다.; 그분 안에서 두 분이 우주의 업무를 위하여 영원히 결합하였다. 은 생명체의 창조계에게 적용된 사랑, 아버지아들이 결합된 사랑이다.

  유란시아에서 무한한 영은 모든 곳, 어느 곳에서나 영향을 주는 존재, 우주적 존재로 알려져 있지만, 하보나에서 당신은 실제로 활동하는 개별 성품존재로서 그를 알아보게 될 것이다. 여기에서 봉사하는 파라다이스 영은, 시공간의 세상에서 창조된 존재들을 위하여 봉사하는, 그와 협력하는 들과 그 예하의 성품존재들 각각을 위하여 표본이 되는 영감을 주는 근원적 형태이다. 이 신성한 우주 안에서, 무한한 영영원한 아들이 일곱 단계로 초월적으로 나타남에 있어서 전적으로 참가하였다.; 마찬가지로 그는 가장 첫 으뜸의 마이클 아들하보나의 회로에 일곱 차례 내려 주어짐에 참가하였으며, 그렇게 함으로서, 높은 곳에 있는 완전한 순환계를 가로질러가는, 모든 시간 속의 순례자들을 위하여 함께 느끼고 이해하는 영 봉사자가 되었다.  


  밖으로 사출되어 나타난 한 지역우주에 대하여 하나님창조자 아들이 그 지역을 맡게 되는 창조자의 책무를 수락할 때, 이 마이클 아들이 창조를 위한 모험의 임무를 가지고 앞으로 나아갈 때, 무한한 영의 성품존재들은 그를 위하여 지치지 않는 봉사자로서 봉사할 것을 그들 스스로 맹세를 하였다. 특별히, 우리는 지역우주의 어머니 영창조의 딸들 한 분 한 분이, 영적인 발전을 위하여 더 높이 더 높이 상승하려는 물질 생명체들의 뒷바라지를 하는 임무에 헌신하는 것을 볼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이러한 모든 창조된 들의 봉사는, 이들 지역우주의 창조자 아들의 성품존재들과 가까이 협력하며, 그들의 목적에 맞추어, 완전한 조화를 이루며 업무를 실행한다.

  하나님아들들이 아버지의 사랑의 성품을 우주에 드러내 보이는 거대한 임무에 참여하듯이, 마찬가지로 무한한 영아버지아들의 결합된 사랑을 각각의 우주에 있는 모든 자녀들 개개인의 마음에 드러내 보이는 끝없는 봉사에 헌신을 하고 있다. 이들 지역우주의 창조에 있어서, 은, 일부 하나님아들이 하는 것처럼, 유한생명 육체와 같은 모습으로 물질 인종들까지는 내려오지 않는다. 그러나, 무한한 과 그를 돕는 들은 신성을 약하게 하는 놀라운 과정을 통하여 그들 스스로를 아래 단계로 낮추어, 이 땅에 있는 낮은 길에서, 당신들의 곁에 서서 당신들을 안내하는 천사의 모습으로 나타난다.

  무한한 영은 각 개별의 이 실제로 자신을 감소시키는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하여, 동물에 기원을 두고 있는 영역의 모든 존재들 가까이에 다가간다. 그리고 이러한 모든 것을 은 모든 것들의 중심에 있는 신품의 셋째 분으로서 그의 존재를 조금도 침해함이 없이 이를 행한다.

 

  공동 창조자는 참으로 그리고 영구적으로 위대한 봉사를 행하는 성품존재, 우주에 자비를 베푸는 봉사자이다. 이 의 봉사를 이해하기 위하여는, 그분이 아버지의 끝없는 사랑과 아들의 영원한 자비를 함께 결합한 초상화와 같다는 사실을 깊이 생각하여야 한다. 그러나 의 봉사는 영원한 아들우주 아버지를 대신하여 그대로 재현하는 것만으로 제한되어 있지 않다. 무한한 영은 영역의 생명체들에게 그 자신의 이름과 권리로 봉사하는 능력을 또한 가지고 있다. 셋째 분은 신성한 위엄을 지니고 있으며, 또한 그 자신을 위하여 그리고 우주에 대하여 자비의 봉사를 내려 보내고 있다.

  인간이, 이 무한한 영이 창조한 가족 가운데 낮은 위치의 들이 더욱 사랑하고 지칠 줄 모르는 봉사를 베푸는 것을 알게 됨에 따라서, 우주 아버지영원한 아들의 이 결합된 행동인, 그 초월적인 본성과 비교할 수 없는 성품을 더욱더 찬미하고 찬양하게 될 것이다. 이 은 참으로 "올바름 위에 언제나 계시는 천주의 눈이며, 기도하는 자들에게 항상 열려 있는 그의 신성한 귀이다."

 

 


           5.  
하나님이 나타나 계심  ( The Presence of God )

 

 

  무한한 영의 뛰어난 특징은 그가 어디에나 두루 계심이다. 모든 우주의 우주에

있어서 모든 것에 스며들 수 있는 이 은 모든 곳에 존재하며, 그것은 우주적으로 신성한 마음이 그곳에 나타나 있는 것과 거의 같은 것이다. 신품두 번째 분세 번째 분 두 분은, 언제나 함께 활동하는 그들의 영들에 의하여 모든 세상에서 그들을 대신하게 된다.

  아버지무한하며, 그러므로 다만 자기 의지에 의해서만 제한을 받는다. 조율자를 내려 보내심과 성품존재의 회로를 연결하여 주심에 있어서, 아버지는 이를 홀로 행하신다. 그러나, 지성적인 존재들과 영적 힘으로 접촉하고자 할 때는 영원한 아들무한한 영의 아래에 있는 영들과 성품존재들을 활용하신다. 그분은 그의 의지에 따라서 아들 또는 합동 행위자와 꼭 같이 함께 영적으로 나타나 계신다.  그분은 아들함께 계시며, 안에 계신다. 아버지는 거의 확실히 모든 곳에 계시며, 그리고 우리는 그의 나타나 계심을, 다양하지만 그러나 서로 연결된 힘, 영향, 존재들의 일부 그리고 전부에 의하여, 또는 통하여 알아볼 수 있다.

 

  당신들이 신성시하는 기록들에서, 하나님이란 용어를 파라다이스무한한 영과 그리고 당신들 지역우주의 창조의 영 둘을 지적하여 말할 때, 서로 바꾸어 가면서 사용한 것으로 보인다. 거룩한 영(Holy Spirit +성령)이란 파라다이스 무한한 영 아래 있는 이 창조의 딸이 펼치는 영적 회로이다. 거룩한 영은 각 지역우주에 고착되어 있는 고유의 회로이며, 그곳 창조계의 영적인 영역에만 국한되어 있다.; 그러나 무한한 영은 어디에나 나타나 계신다.

 

  영적 영향력은 여러 가지 많이 있으나, 이들 모두는 하나 와 같다. 심지어 생각 조율자의 활동마저도, 비록 모든 다른 영향력과는 별개로 독립적이지만, 무한한 영과 지역우주 어머니 영이 공동으로 영향력을 행사하는 영적 봉사와 별다르지 않게 일치하는 것이다. 이들 영적 존재들이 유란시아의 생명들에게 활동함에 있어서, 서로 서로가 분리될 수 없다. 그들은 당신의 마음 안에서 당신의 영혼에 대하여, 비록 그들의 출신은 다양하지만, 하나의 영으로서 활동을 한다. 그리고, 이 하나로 합쳐진 영적 봉사는 경험을 하게 됨에 따라서, 당신에게는 "너희들을 항상 잘못으로부터 멀리 있게 하여 주고, 높은 곳에 계시는 너희들 아버지에게 너희들을 깨끗하게 나타내 보여주는 분" 인 지고의 영향력이 되는 것이다.

  무한한 영이 합동 행위자임을 언제나 기억하라. 아버지아들 두 분은 그분 안에서 그를 통하여 활동하신다. 그는 그 자신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아버지로서, 아들로서, 그리고 아버지-아들로서 나타나 계신다. 이러한 사실과 또 많은 이유로 인하여, 무한한 영이 영으로 나타나 계심을 흔히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고 있다. 

  또한 모든 영적 봉사들의 연대를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것과 일치하는데, 이는 그러한 연대가 아버지 하나님, 아들 하나님, 영 하나님, 일곱 겹인 신의 영과ㅡ심지어 지고의 신의 영도 참으로 하나로 합쳐져 있기 때문이다.

 

 

  
        6.   
무한한 영의 성품존재  ( Personality of the Infinite Spirit )

 

 

  셋째 근원 중심이 그 자신을 널리 펼쳐 내려주고 까마득히 멀리까지 나누어 준다고 하여서, 그가 개별적인 성품존재인 사실을 애매하게 생각하거나 그렇지 않을 것으로 여기지 말라. 무한한 영은 한 분 우주적인 존재이며, 영원한 행동이고, 우주적인 능력이며, 신성한 영향력이고, 그리고 우주의 마음이다; 그는 이들 모든 것이며, 나아가 이들보다 무한히 더 많은 것이지만, 또한 참으로 신성한 성품존재이다.

  무한한 영은, 우주 아버지영원한 아들이 서로 꼭 같이 신성으로 협력하는, 완전하고 완벽한 한 분 성품존재이다. 공동 창조자는 우주의 더 높은 지성체들이 아버지아들을 보는 것처럼 바로 그렇게 바로 볼 수 있는 현실적인 존재이다. 정말 더욱 그러한데, 이는 모든 상승자들이 아들을 거쳐서 아버지에게로 다가간다면, 그전에 반드시 거쳐야 하는 분이 바로 이기 때문이다.

  신품세 번째 분무한한 영은, 당신들의 성품과 관련된 모든 속성을 소유하고 있다. 에게는 절대적 마음이 주어져 있다. "은 모든 것, 심지어 하나님의 깊은 곳까지 살피신다."  은 마음 뿐 아니라 의지도 지니고 있다. 그의 선물을 내려 보냄에 있어서, "그러나 이 모든 일, 그가 바라는 대로 모든 사람들 각각에게 나누어주는 일은, 한 분이며 같은 분인 이 행하신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 의 사랑"이란 현실이며, 또한 그의 슬픔도 현실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마음 아프게 하지 말지어다." 우리가 무한한 영파라다이스 신품 또는 지역우주 창조의 영 어느 쪽으로 보든지 간에, 우리는 공동 창조자셋째 근원 중심일 뿐만 아니라 신성한 한 분임을 알아보게 된다. 이 신성한 성품존재는 우주에 대하여 역시 한 개인으로서 반응을 한다. 은 당신들에게 "귀를 가진 자는 이 무엇이라 말하는지 듣게 하여라." " 그분 스스로 너희들을 위하여 중재를 하시느니라."라고 말한다. 은 창조된 존재들에게 직접적으로 개인적으로 애를 쓰시기에, "하나님의 인도를 받는 많은 이들은, 그들은 하나님의 아들인 것이다."

  비록 우리들이, 무한한 영이 모든 우주의 우주에 이르는 먼 곳에 이르기까지 봉사하는 현상을 볼지라도, 그리고 비록 우리들이, 셋째 근원 중심에 기원을 두고 있는 여러 종류의 존재들이, 아직 말하여 지지않은 군단 안에서 그리고 이 군단을 통하여 활동하는, 서로 협조하는 꼭 같은 신품을 보게 될지라도, 그리고 비록 우리들이, 어디에나 계시는 을 인식하게 될지라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이 동일한 셋째 근원 중심이, 모든 우주와 모든 존재와 모든 사물을 창조한 공동 창조자, 성품을 지닌 한 분(a person)이라는 사실을 여전히 확신하고 있다.

 

  우주를 다스림에 있어서, 아버지아들, 그리고 은 완전하게 영원히 서로 연계되어 있다. 비록 모든 창조계에 대하여 각각 개별적으로 봉사에 참여하고 있지만, 세 분 모두는 창조와 관리 통제의 업무에 신성하게 절대적으로 서로 얽혀 있으며, 이것이 그들을 영원히 하나로  만들어주고 있다.

   아버지와 같고 아들과 같기 때문에, 또한 아버지아들 두 분이 영원히 하나이므로, 그래서 아버지 그리고 아들과 같기 때문에, 무한한 영의 개별존재 안에 아버지아들은 항상 아무런 변화를 하지 않은 완벽함 안에서, 함께 나타나 계신다.  


   

(
태초의 시절로부터, 무한한 영의 성품과 역할을 밝히는 일을 위임 받은 유버사신성한 조언자에 의하여 유란시아에게 발표되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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