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우주와 대우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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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6 편    영원한 아들
 

                            
 ( The Eternal Son )

 

 

  영원한 아들우주 아버지가 그의 "최초의", 성품적인 그리고 절대적인 개념(concept)을, 완전하게 그리고 최종적으로 나타낸 표현이다. 따라서, 아버지가 언제든지 그리고 어떤 방법이든지 그 자신을 개별 성품적으로 절대적으로 표현할 때는, 과거에도 그랬으며, 현재에도 그러하며, 미래에도 그렇게, 살아있는 신성한 말씀(Word)인, 그의 영원한 아들을 통하여 표현하신다. 그리고 이 영원한 아들은 영원한 우주 아버지의 성품적인 존재를 직접 감싸고, 함께 어울리면서, 모든 것들의 중앙에 거주하고 있다. 

  우리는 하나님의 "최초의" 생각에 대하여 말하고 있으며, 그리고 인간 지능의 생각 회로에 접근하려는 목적으로, 시간상으로는 불가능한 영원한 아들의 근원을 암시하려 하고 있다. 이러한 언어의 왜곡은 시간에 묶여있는 유한한 생명체의 마음과 접촉함에 있어서 절충을 해야 하는, 우리의 최선의 노력에 따른 것임을 나타내 보여준다. 발생 순서의 관점에서 보면, 우주 아버지는 결코 최초의 생각을 가질 수 없었을 것이며, 아울러 영원한 아들도 그 시작이 있을 수 없었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시간의 제약 안에 있는 유한생명에게 이러한 생각의 표현을 이용하여 영원이라는 것의 실상을 표현하고, 영원한 것들의 관계를 발생 순서의 시간 개념으로 정의해 보이도록 지시를 받았다.   

  영원한 아들은, 파라다이스 아버지가 지닌 신성한 실체, 우주적인 무한한 개념, 변화를 하지 않은 순수한 영, 그리고 절대적 성품에 대한 우주적이고 무한한 개념을 영적으로 성품존재화한 것이다. 그리고, 이렇게 함으로서, 이 아들우주 아버지의 창조주로서의 정체성을 신성하게 발현하게 되는 것이다. 이 아들의 완전한 성품은 아버지가 영적이며 의지를 지니고 있으며, 목적이 있으며, 그리고 성품적인 모든 의미와 가치들의 영원한 우주의 근원이라는 것을 실질적으로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

 시간 속의 유한한 마음에게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의 영원하며 무한한 존재들의 관계에 대한 설명에서 어떤 발생 순서적인 개념을 갖게 하려는 노력으로, 우리는 "아버지의 최초의 성품적이며, 우주적이고, 무한한 개념"을 언급하는 것처럼 그러한 용어를 아주 자유롭게 사용하고 있다. 인간의 마음에게 신품들의 영원한 관계에 대하여 적절한 관념을 전달하는 것은 나로서는 불가능하다. 그러므로, 나는 앞으로 다가올 많은 세대에 있어서, 유한한 마음에게 이들 영원한 존재들의 관계에 대한 관념을 알려주기 위하여, 그러한 용어들을 사용하여야 할 것이다. 우리는 이 아들아버지로부터 생기어 나왔음을 믿는다. 우리는 두 분이 모두 어떤 제한과 조건에 얽매이지 않으면서 영원하다는 것으로 가르침을 받았다. 그러므로, 아버지로부터 비롯되었으며 그리고 아직도 아버지 그분과 서로 동등하게 영원한 아들의 이 신비를, 시간 속의 생명체들이 결코 완전히 이해할 수 없다는 사실은 명확하다.




           1.  영원한 아들의 정체성  ( Identity of the Eternal Son )

 

 

  영원한 아들하나님을 근원으로 하여 유일하게 생겨난 오직 한 분 아들이다. 그는 아들이신 하나님이며, 신품 두 번째 분이고 그리고 모든 것을 창조함에 있어서 함께한 창조주이다. 아버지최초의 위대한 근원이며 중심이기 때문에, 그러므로 영원한 아들두 번째 위대한 근원이며 중심이 된다.

  영원한 아들은 영적 중심이며 우주들의 우주에 있는 영적 조직 기구의 신성한 행정 관리자이다. 우주 아버지는 최초의 창조주이며 또한 관리 통제자이다 ; 영원한 아들은 최초의 공동 창조자이며 또한 영적 행정 관리자 이다. "하나님은 영 이다." 그리고 그 아들은 그 영이 성품적인 개체로서 모습을 드러내어 나타난 것이다. 첫 근원 중심의지적인 절대(Volitional Absolute)이며, 두 번째 근원 중심은 성품의 절대(Personality Absolute)이다.

  우주 아버지는, 아들에 관련된 일이나 또는 아들과 함께하는 일을 제외하고는, 창조주로서 결코 개별적으로 활동하지 않으신다. 신약 성경의 저술자가 영원한 아들에 대하여 언급하면서, "태초에 말씀이 있었으며, 그 말씀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그 말씀하나님이었다. 모든 것은 그분으로부터 비롯되었으며, 만들어진 그 무엇도 그분 없이는 만들어지지 않았도다."라고 기술하였을 때 이는 진실을 말한 것이었다.

  영원한 아들아들 한 분이 유란시아에 나타났을 때, 인간의 모습으로 나타난 이 신성한 존재와 가까이 사귄 사람들이 그를 "태초로부터 오셨으며, 그분에게서 우리가 들어왔고, 우리의 눈으로 보아왔으며, 우리가 우러러보아왔고, 우리의 손으로 직접 만졌으며, 심지어 생명의 말씀이기도 한 그분"이라고 언급하였다. 그리고 이 내려보내어진 아들최초의 아들이 진실로 그랬듯이, 그리고 이 땅에서 그가 기도 중에 다음과 같이 제의하여 말했듯이, 그는 바로 아버지로부터 오셨다: "그리고 이제, 오 나의 아버지시여, 아버지로 인하여, 그리고 이 세상이 있기 전에 아버지와 함께 가졌던 그 영광으로서, 나를 영광스럽게 하여주소서."라고 말했다. 

 

  영원한 아들은 여러 우주에서 여러 가지 다른 이름으로 알려지고 있다. 중앙우주에서는 서로 협력하는 근원, 공동 창조자, 그리고 협력하는 절대자로 알려지고 있다. 대우주의 본부인 유버사에서는 이 아들서로 협력하는 영의 중심, 그리고 영의 영원한 행정 관리자로 지칭하고 있다. 당신네들 지역우주 본부인 구원성역에서는** 이 아들두 번째 영원한 근원 중심으로 기록되어 있다. 멜키세덱은 그를 가리켜 아들 중의 아들이라고 말한다. 생명이 거주하는 영역인 당신네들 체제 중 유독 당신네 세계는, 이 최초 본원의 아들을, 유란시아의 유한생명 종족에게 자기 자신을 내려보낸 네바돈마이클인, 서로 협력을 하는 창조자 아들과 같은 존재로 혼동을 하여 오고 있다.

  파라다이스 아들 중 어느 누구라도 하나님의 아들로 불리어도 문제는 없겠지만, 그러나 우리는 영원한 아들이라는 명칭은, 두 번째 근원 중심이며, 능력과 완전의 중심인 중앙 우주에 있는 우주 아버지의 공동 창조주이고 그리고 무한한 신품으로부터 태어난, 모든 다른 신성한 아들들의 공동창조주인, 이 최초 본원적 아들을 위하여 유보하는 것이 습관으로 되어 있다.



** 구원성역(救援聖域) (Salvington) : 이곳은 지역우주를 관장하는 창조자 아들 마이클이 주재하고 있는 곳. 지역우주는 행성에서 출발하는 모든 유한생명의 영적 구원을 위한 영역이며, 따라서 그 중심인 본부의 명칭을 Salvington으로 하였으며, 이는 구원을 의미하는 salve와 지역을 의미하는 -ton의 합성된 용어이므로, 구원성역(救援聖域)으로 번역하였음.


  

       
2.  영원한 아들의 본성  ( Nature of the Eternal Son )

  

 

  영원한 아들우주 아버지처럼 변함이 없으며, 무한히 의지할 수 있는 분이다. 그는 아버지처럼 역시 영적이며, 진실로 한계가 없는 영이다. 상대적으로 낮은 출신인 당신네들에게는, 이 아들이 당신네들에게 접근할 수 있는 가능성에 있어서 우주 아버지 보다 한 걸음 더 가까이 있기 때문에, 보다 개인적으로 가깝게 보일 수도 있을 것이다.

  영원한 아들하나님의 영원한 말씀이다. 그는 전적으로 아버지와 같다.; 사실은, 영원한 아들은, 우주들의 우주에 개인적으로 그 모습을 나타낸 아버지 하나님이다. 그러므로, 이것은 영원한 아들에게, 그리고 모든 서로 협력하는 창조자 아들들에게, 과거에 있어서 현재에 있어서 그리고 미래에 있어서도 영원히 진실이다. 그래서, "이 아들을 본 사람은 아버지를 본 것이로다."라 하였다.

 아들은 그 본성에 있어서 영이신 아버지와 온전히 같다. 우리가 우주 아버지를 숭배할 때, 우리는 실질적으로 아들이신 하나님영이신 하나님을 동시에 숭배하는 것이다. 아들이신 하나님은 아버지이신 하나님처럼, 바로 그와 같이 신성하게 실재하고 있으며 그리고 본성에 있어서 영원하다.

  아들아버지의 무한하며 초월적인 올바름을 지니고 있을 뿐만 아니라, 또한 아버지의 모든 거룩한 성품을 반영하는 분이다. 아들아버지의 완전함을 나누어 가지며, 그리고 미완성인 모든 생명체가 신성한 완전을 이루기 위하여 애쓰는 그들의 영적 노력에 있어서 도움을 주는 책임도 함께 나누어 가지신다.

  영원한 아들아버지의 모든 신성의 성품과 영적인 것의 모든 특성을 지니고 있다. 이 아들하나님의 절대가 개별의 성품에 있어서, 그리고 영에 있어서 가득함을 이룬 것이며, 아들의 이러한 성질은 우주들의 우주에서 그의 영적인 운영 조직을 개별적으로 운영함에 있어서 나타나게 된다.

  하나님은 참으로 한 분 우주의 영이시다; 하나님은 영이시며, 그리고 아버지의 이 영의 본성은 영원한 아들신품 안에 초점을 맞추어 집중되어 있으며 개별적으로 성품화되어 있는 것이다. 모든 영적인 특성들은 이 아들 안에서 첫 근원이며 중심의 보편성으로부터 변화함으로 인하여 뚜렷이 크게 나아지게 된다. 그리고 아버지가 그의 영의 본성을 아들과 나누어 가지듯이, 이 두 분은 합동 행위자무한한 영과 함께 신성한 영을 전적으로 아낌없이 나누어 가지신다.

  진리를 사랑함에 있어서 그리고 아름다움을 창조함에 있어서, 우주적 가치들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영적인 아름다움을 아들이 실현하기 위하여 그 자신을 더욱 헌신하여 나타내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아버지아들은 서로 동등하다.

  나는 신성한 선함에 있어서 아버지아들 두 분 사이에 아무런 차이점을 알지 못한다. 아버지는 그의 우주의 자녀들을 아버지로서 사랑하며, 영원한 아들은 모든 창조 생명들을 아버지로서 그리고 형제로서 대한다.

 

 

      3.  아버지의 사랑을 베푸심 ( Ministry of the Father's Love )

 

  아들삼위일체의 한 분으로서 공정함/정의와 올바름을 서로 공유하고 계신다. 그러나, 아버지의 사랑과 자비를 한없이 자기의 성품으로 만듦으로써, 이들 두 신성의 특성을 무색하게 만든다; 아들은 신성한 하나님의 사랑이 우주로 그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하나님이 사랑이기 때문에, 그러므로 아들은 자비이다. 아들아버지보다 더 많이 사랑을 할 수가 없다. 그러나, 아들은 한 가지 덧붙여서 생명체들에게 자비를 나타낼 수가 있다. 왜냐면, 그는 아버지처럼 근원적인 최초의 창조주일 뿐만 아니라, 그와 같은 아버지영원한 아들이기 때문이며, 그로 인해 우주 아버지의 모든 다른 아들들이 겪는 아들로서의 경험을 함께 나누어 가지게 되는 것이다.

  영원한 아들은 모든 창조에 대하여 위대한 자비를 베푸는 분이다. 자비란 아들의 영적인 성격의 진수이다. 영원한 아들의 다스림이 둘째 근원과 중심에서 나오는 영 회로 위로 뻗어 나갈 때, 이들은 자비의 음정을 띄게 된다.

  영원한 아들의 사랑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당신은 먼저 그것의 신성한 근원인 사랑이신 아버지를 느껴 알아야 하며, 그리고 이 한없는 열정이 무한한 영과 이 분의 거의 한없이 많은 무리의 봉사하는 성품존재들 안에서 펼쳐지는 것을 알아보아야만 한다. 

  영원한 아들의 활동은 사랑의 하나님을 우주의 모든 우주에게 드러내기 위하여 헌신을 다하고 있다. 이 신성한 아들은 그의 고귀하신 아버지에게 수준이 낮은 생명체들을 사랑하고, 시간 속에서 잘못을 저지르는 자들에게 자비를 베풀어 달라고 설득하는 노력 같은 하찮은 임무에는 관여하지 않는다. 영원한 아들을, 공간의 물질세계에 있는 낮은 생명체들에게 자비를 보여주라고 우주 아버지에게 간청하는 분으로 알고 있다는 것은 얼마나 잘못된 일인가! 하나님에 대한 그러한 이해는 유치하고 괴이한 짓이다. 하나님아들들이 베푸는 모든 자비로움이 아버지의 마음이 갖는 우주적 사랑과 한없는 동정심이 직접적으로 나타난 것이라고 이해하는 것이 오히려 당연할 것이다. 아버지의 사랑은 아들로부터 나오는 자비심의 실질적이며 영원한 원천이다.

  하나님은 사랑이며, 그 아들은 자비이다. 자비는 응용된 사랑, 영원한 아들 그 개인 안에서 활동하는 아버지의 사랑이다. 이 우주적인 아들의 사랑은 그 아버지와 같이 우주적이다. 사랑이 남녀의 성이 있는 행성에서 이해되는 것처럼, 하나님의 사랑은 아버지의 사랑과 더욱 가까이 비교가 되며, 반면 영원한 아들의 사랑은 어머니의 애정에 가까운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실례는 참으로 미천하지만, 그러나 나는 인간의 마음과 생각에게, 아버지의 사랑과 아들의 사랑 사이에는 그 신성한 내용에 있어서가 아니고, 그 표현의 질과 기법에 있어서 차이가 있음을 전달하려는 의도로 응용한 것뿐이다. 

 

   
        4.  영원한 아들의 특성 ( Attributes of the Eternal Son ) 

 

 

  영원한 아들은 우주 실체의 영적인 단계가 활동을 하게 한다;아들의 영적 능력은 모든 우주에 실체로서 실제로 있는 것들(actualities)과의 관계에 있어서 절대적이다. 그는 서로 사이에 구별/구분이 없는 모든 영 에너지의 상호 교류에 대하여, 그리고 실제화된 모든 영 실체에 대하여, 영 인력에 대한 절대적인 장악을 통하여 완전하게 통솔하며 관장을 한다. 작은 조각으로 나눠지지 않은 순수한 모든 영과 모든 영적 존재들 그리고 가치들은, 기본이며 으뜸인 파라다이스 아들이 끌어당기는 무한한 힘에 대하여 반응을 일으킨다. 그리고 만약, 영원한 미래에 무한한 우주를 보게 될 때, 이 본원적 아들의 영 인력과 영 능력이 그러한 끝없는 창조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영적으로 관리함에 있어서 완전히 적절함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아들은 다만 영적인 영역에서만 절대적 능력을 가지고 있다. 우주를 효율적으로 영원히 운영함에 있어서, 어떤 일이라도 낭비나 불필요한 것이 반복되는 일은 결코 찾아 볼 수 없다. 신품존재에게는 필요 없는 이중적인 우주의 일이란 주어지지 않는다.

 

  본원적 아들의 무소부재 함은 우주의 모든 우주가 영적으로 하나로 통일되게 한다. 모든 창조계의 영적 응집력은 영원한 아들의 신성한 영이 어느 곳에서나 나타나서 활동을 할 수 있게 한다. 우리가 아버지의 영이 나타나심을 감지할 때도, 그것을 영원한 아들의 영이 나타나는 것과 구별하여 알아보기가 어려움을 발견한다. 아버지의 영은 아들의 영 안에 영원히 거주하신다.

  아버지는 어느 곳에서나 영적으로 계실 수 있어야 한다. 그러나, 그러한 무소부재는 영원한 아들이 영 활동을 하는 모든 곳으로부터 따로 분리할 수 없게 보인다. 우리는, 그러나 아버지아들 두 분이 함께 영적 성품으로 나타나는 모든 상황에서는, 아들의 영아버지의 영과 서로 같이 협조하는 것으로 믿는다. 

  아버지는 성품존재와의 접촉에 있어서, 성품 회로 안에서 활동하신다. 영적 생명체와 개별적으로 연결하는 접촉에서는, 그의 신품 총체가 조각으로 나누어진 조율자 안에서 나타나시며, 그리고 아버지의 이들 조각들은, 그들이 우주에 나타날 때는 언제나 어디서나 독립적이고 독특하며 독자적으로 활동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모든 상황에서, 아들의 영은 우주 아버지가 한 조각으로 나타난 이들 영적 활동 기능과 서로 조화롭게 협조를 한다. 

  영적으로 영원한 아들은 어디나 계실 수 있다. 영원한 아들의 영은 거의 확실히 당신과 함께 그리고 당신 주위에 있다. 그러나 신비의 관조자처럼, 당신 안에 있거나 당신의 일 부분이지 않는다. 당신 안에서 살아가는 아버지의 조각은 점진적으로 신성한 태도를 갖도록 인간 마음을 조율하며, 이에 따라서 상승하는 마음이, 둘째 근원 중심에 연결된 강력한 영 인력이 영적으로 이끄는 힘에 대하여, 점점 더 많이 반응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본원적 아들은 우주 전반에 걸쳐서 영적으로 스스로 인식을 한다. 지혜에 있어서, 이 아들아버지와 완전히 동등하다. 지식의 영역, 모든 것을 인지함에 있어서, 우리는 첫째둘째 근원 사이에 다름을 구별할 수 없다. 아버지처럼, 아들도 모든 것을 알고 계신다. 그는 우주의 어떤 일에 대해서도 결코 놀라지 않는다. 그는 시작부터 종말까지를 이해하고 알고 있다.

  아버지아들은 우주의 모든 우주에 있는 모든 영들 그리고 영성으로 된 모든 존재들의 그 번호와 위치를 정말 알고 있다. 그 자신의 무소부재한 영의 덕택으로 이 아들이 모든 것을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아버지합동 행위자와 꼭 같이 이 아들은, 일곱 대우주에 있는 모든 세상에서 발생하는 모든 것을 항상 인지할 수 있는 지능을, 지고의 존재가 지닌 엄청난 반영(反映)의 지능(reflectivity intelligence)을 완전히 인지하고 있다. 그리고, 이 외에도 파라다이스 아들이 무소부재 할 수 있는 길이 여러 가지가 더 있다.

 

  사랑과 자비를 베풀며 봉사를 하는 영적 성품존재인 이 영원한 아들은, 우주 아버지와 모든 면에서 무한하게 동등하지만, 한편으로, 낮은 영역으로부터 상승하는 존재들과 가지는 자비와 애정에 찬 모든 개별적 접촉에 있어서는, 시간 속의 진화 세계에 자기 자신을 자주 내려보내는 지역우주의 파라다이스 아들들이 인내심을 가지고 오랜 고통을 견디어 내는 것처럼, 이 영원한 아들도 그만큼 아주 친절하며 사려가 깊다.

  이제, 영원한 아들의 특성에 대하여 더 이상 부연하여 설명하는 것은 필요가 없을 것이다. 이미 말한 예외사항 이외에는, 아들이신 하나님을 이해하고 정확히 평가하기 위하여는, 다만 아버지이신 하나님의 영적인 특성을 연구해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5.    영원한 아들의 한계  ( Limitation of the Eternal Son )

 


  영원한 아들은 물리적인 영역에서는 개별적으로 활동을 하지 못하며, 또한 생명체 존재들에 대하여 마음으로 봉사하는 단계의 활동에 있어서도, 합동 행위자를 통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활동을 하지 못한다. 그러나, 이러한 능력의 제한들도, 그 어떤 경우에도, 영원한 아들이 그의 신성한 특성인 영적 전지성, 무소부재성, 전능성을 충실히 자유롭게 구사함에 있어서는 이를 제한하지 못한다.

  영원한 아들은 신품 절대의 무한함 안에 본래부터 있는 영의 잠재성 안으로 개별적으로 스며들어 가지 않는다. 그러나, 이들 잠재적 가능성이 현실화되게 되면, 이들은 모든 능력으로 포옹하는 이 아들의 영-인력 회로 안에 있게 된다. 

  성품은 우주 아버지만이 홀로 줄 수 있는 선물이다. 영원한 아들아버지로부터 성품을 얻었으며, 아버지 없이는 성품을 내려 줄 수가 없다. 이 아들이 수없이 많은 영 무리들에 대한 근원이 되지만, 그러나 그로부터 파생된 것들이 성품은 아니다. 아들이 성품존재를 창조할 때, 아버지와 함께 하거나, 또는 아버지를 대신하여 이러한 관계들을 행할 수 있는 합동 행위자와 함께 행한다. 그러므로 영원한 아들은 성품존재의 공동 창조주이지만, 어떤 존재에게도 자신의 성품을 독자적으로 내려보낼 수가 없으며, 결코 성품적인 존재를 창조하지 않는다. 그러나, 이러한 행위의 제한이 아들로부터 성품적인 실체가 아닌 다른 모든 종류의 실체를 창조하는 능력을 빼앗지는 않는다. 

  영원한 아들은 창조주가 지니고 있는 특권을 전달하거나 물려주는 것은 제한되어 있다. 아버지본원적 아들을 영원하게 함에 있어서, 그에게 그 이후, 창조를 할 수 있는 능력을 소유하게 되는 다른 아들들을 생산하는 신성한 행위에 아버지와 함께하는 능력과 특권을 내려주었으며, 이를 두 분은 행해 왔으며, 지금도 행하고 있다. 그러나, 이들 대등하며 협력적인 아들들이 생산될 때, 창조주가 갖는 특권은 명확히 더 이상 아래로 전달되지 않는다. 영원한 아들은 창조자로서의 능력을 오직 최초의 또는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성품존재에게만 전달한다. 그러므로, 아버지 아들이 하나의 창조자 아들을 성품존재화하려고 결합할 때만, 그들의 목적을 달성한다.;  그러나, 이렇게 하여 존재하게 된 창조자 아들은, 결코 창조자로서의 특권을, 그가 그 이후 창조할 수 있는 여러 계급의 아들들에게 전달하거나 위임할 수 없다. 그렇지만, 지역우주에서 가장 높은 아들 같은 경우는, 창조자 아들의 창조적인 특성이 대단히 제한적인 반영으로 나타난다. 

  무한하며 완전히 독립적으로 성품적인 존재인 영원한 아들은 그의 성품을 조각으로 나눌 수 없으며, 우주 아버지나  무한한 영이 하는 것처럼,  자기 자신을 개별화한 부분을 다른 존재나 개인에게 나눠주거나 내려보내줄 수가 없다. 그러나 이 아들은 모든 생명체들을 영으로 채워주기 위하여 그 자신을 영으로서 한없이 내려줄 수 있고, 또한  내려주고 있으며, 모든 영 성품존재들과 영적인 실체들을 자신에게 쉼없이 끌어당길 수 있으며 또한 당기고 있다.

 

  언제나 기억하라, 영원한 아들은 모든 생명체들에게 아버지의 영을 드러내 보여주는 개인적인 초상화인 것을.  이 아들은 개별 성품적인 존재이며(personal) 신품의 의미에서 보면 오직 성품적인 개체일 뿐이다.  이러한 신성한 절대적 성품존재는 분산이 되어 흩어지거나,  조각으로 나누어질 수가  없다. 아버지이신 하나님영이신 하나님은 진정 성품의 개체이다. 그러나, 이들 둘은 이러한 신품의 성품존재이면서, 또한 다른 모든 것이기도 하다.

  비록 영원한 아들생각 조율자를 내려보내는 일에 개인적으로 참여할 수 없지만, 영원한 과거에 생각 조율자를 내려보낼 것을 계획한 아버지아들에게 "유한생명 인간을 우리의 모습과 같이 만들자."라고 제안했을 때, 이 계획에 동의하고 끝없는 협조를 약속하는 회의에(in council) 우주 아버지와 함께 앉아 있었다. 그리고, 아버지의 영 조각이 당신들 안에 살고 있듯이, 이 아들의 영 존재는 당신들을 감싸고 있으며, 또한 이들 둘은 당신들의 영적 진보를 위하여 언제나 하나같이 일하고 있다. 

 

 

           6.  영의 마음   ( The Spirit Mind )

 

 

  영원한 아들은 영이며, 마음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인간의 마음이 이해할 수 있는 그러한 마음이나 영이 아니다. 유한생명 인간은, 우주 질서 안에서 유한한, 물질적인, 성품적인 수준에서 마음을 감지한다. 인간은 또한, 마음의 현상을 성품-이하의 (subpersonal)(동물) 수준에서 작용하는 생명 기관 구조 안에서 관찰할 수 있지만, 그러나 마음이 초-물질적인 존재와 연결이 되어 있거나 순수한 영 성품존재들의 일 부분으로서 작용하는 영의 성격은 인간이 파악하기가 어렵다. 하지만마음을 영 수준의 존재와 연관 지어 말할 때, 그리고 영의 작용을 하는 지능체를 의미하여 사용할 때는, 반드시 그 의미를 다르게 한정하여야 한다. 영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그런 마음은, 영과 물질, 또는 단지 물질과 연관 지어진 그러한 마음과 비교하여 말할 수 없다.

  영은 항상 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마음이 있으며, 그리고 다양한 단계의 정체성을 소유하고 있다. 어떤 단계에서는 마음이 없음으로 인하여, 영적인 존재들과 사귐에 있어서 영적인 인식이 없을 수도 있다. 신품존재에게는 마음과 대등하게 꼭 같이, 알아보고 알리어 지는 능력을 본래부터 가지고 있다. 신품은 성품적, 성품-이전적, 초-성품적, 또는 비-성품적일 수 있지만, 그러나, 신품존재는 결코 마음이 없을 수 없으며, 말하자면, 적어도 비슷한 정체성을 지닌 개체들, 존재들, 또는 성품존재들과 교류할 수 있는 능력을 결코 잃지 않는다.

  영원한 아들의 마음은 아버지의 마음과 같으며, 그러나 우주에 있는 다른 어느 마음과도 같지 않다. 그리고, 이 마음은 아버지의 마음과 함께, 다양하게 끝없이 멀리 펼치는 합동 창조자의 마음이 존재하게 하는 그것의 전신으로서, 그의 선임자가 된다. 아버지아들의 마음은, 셋째 근원 중심의 절대적 마음을 있게 한 그것의 전신인 이 지능(知能 interllect)은, 아마 생각 조율자의 마음-이전적 차원의 모습이 이를 가장 잘 나타내 보여주고 있을 것인데, 왜냐면, 비록 이들 아버지의 조각들이 완전히 합동 행위자의 마음 회로 밖에 있을지라도, 이들 조율자들은 어떤 마음-이전적인 수준에 있는 형태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 그들은 자기들이 알려진 대로 자신을 알고 있다 ; 인간이 생각하는 것과 꼭 같이 그들은 즐기고 있다.

  영원한 아들은 완전히 영적이다.; 인간은 전적으로 물질적인 것에 대단히 가깝다.; 그러므로, 영원한 아들의 영 성품존재와 파라다이스를 선회하는 그의 일곱 영적 영역들을, 그리고 파라다이스 아들의 비-성품적 본성의 창조물들과 관련된 많은 것들을 알기까지는, 당신네들이 네바돈 지역우주에서의 모론시아 상승을 마침으로써 영의 지위를 얻을 때까지 기다려야만 할 것이다.

그리고 그때, 당신이 대우주를 거쳐서 하보나에 이르게 되면, 당신이 영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능력을ㅡ"영의 마음"을 받기 시작하게 됨에 따라서, 영에 관련되어 감춰져 있던 이들 많은 신비들이 명확히 밝혀질 것이다.

     



     7.  영원한 아들의 성품  ( Personality of the Eternal Son )

  

  영원한 아들은, 어떤 변화를 일으키지 않은 그 자신의 성품으로부터 나온 무한한 성품이, 삼위일체화 방식에 의하여 따로 떨어져 분리된 우주 아버지를 다시 속박하는 분이다. 그리고 이로 인하여, 그 이후 줄곧, 언제까지나 확장하고 있는 우주의 그의 창조자들과 생명체들에게 끝없이 풍부하게 그 자신을 내려보내주어 오시었다. 이 아들절대적 성품존재 이다. 하나님은 성품의 원천이며, 성품을 주시는 분이고, 성품의 원천이 되는ㅡ성품 아버지 이다. 모든 개개 성품적 존재는, 본원의 아들파라다이스 아버지로부터 그의 성품을 얻는 것과 같이, 우주 아버지로부터 성품을 얻는다. 

  파라다이스 아들의 성품은 절대적이며 영적으로 순수하다. 그리고 이 절대적 성품은 또한, 아버지합동 행위자에게 처음 성품을 내려보내준 그 신성하며 영원한 성품 원형이며, 이에 따라서 한없이 뻗어나가는 우주에서 헤아릴 수없이 많은 그의 생명체들에게 그가 내려보내주는 성품의 원형이다.

  영원한 아들은 진실로 자비심이 넘치는 분이며, 신성한 영이며, 영적인 능력이며, 참다운 성품이다. 이 아들은, 하나님이 우주에 그 모습을 나타내신 하나님의 영적이며 개인적인 본성인ㅡ첫 근원 중심의 총합이고 진수이며, 그러나 비-성품적인 것, 신성 밖의 것, 비-영적인 것, 순수하게 잠재적인 것, 이 모두를 제외한 것이다. 그러나 영원한 아들의 이 아름답고 장엄한 뛰어난 성품을 인간의 마음에게 말로서 전달하기는 불가능하다. 우주 아버지를 불분명하고 애매하게 보이게 하는 모든 것은, 영원한 아들을 개념적으로 인식하는데 있어서 거의 꼭 같이 방해하는 영향을 작용한다. 당신들은 당신들이 파라다이스에 이를 때까지 반드시 기다려야 한다. 그러면 그때, 왜 내가 지금 이 절대적 성품의 특성을 유한한 마음들에게 이해하도록 제대로 설명을 할 수 없었는가를 이해하게 될 것이다.   

 


          
               8.    영원한 아들에 대한 바른 이해
        

                        ( Realization of the Eternal Son )

 

  성품존재의 정체성, 본성, 그리고 다른 여러 특성과 관련하여, 영원한 아들우주 아버지와 완전히 같으며, 완벽하게 그를 보완하고, 영원한 짝을 이루는 그의 상대이다. 하나님우주 아버지라는 관점에서 보면, 이 아들우주 어머니이다. 그리고 높거나 낮거나 간에 우리 모두는 두 분 아래 있는 우주 가족의 구성원이다.

  아들의 개성을 알기 위해서는, 당신은 아버지의 신성한 개성이 어떻게 그 모습을 드러내는가를 알아야 한다. 두 분은 영원히 분리될 수 없는 하나이다. 낮은 계급의 지능들에게는 성품존재로서의 두 분은 실제에 있어서 구별할 수가 없다. 그러나, 신품 자신들의 창조적 행위에 근원을 둔 존재들에게는 두 분을 분리하여 따로 인식하는 것이 그렇게 어렵지 않다. 중앙 우주와 파라다이스 태생의 존재들은 아버지아들을, 우주를 관리하는 결합된 한 분으로 알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또한 우주 행정 통치를 위하여 특정 영역에서 활동하는, 따로 분리된 두 성품존재로서 구별하여 알아볼 수 있다.

  당신은 우주 아버지영원한 아들을 개별 존재로서 서로 분리된 개체로서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왜냐면 사실이 그러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주를 통치 관리하는 면에 있어서는 두 분이 너무나 서로 엉키고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두 분 사이를 항상 구별하여 알아보는 것이 불가능하다. 우주의 여러 일들에 있어서, 아버지아들은 서로 복잡하게 얽혀 연관 지어져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두 분이 하는 일을 분리하려고 시도하는 것은 언제나 바람직한 것이 아니다. 간단하게, 하나님은 일을 처음 시작하게 하는 생각이며, 아들은 이를 표현하는 말, 언어라고 생각하여라. 각각의 지역우주에서는, 이렇게 두 분을 분리할 수 없기 때문에 창조자 아들의 신성 안에 한 개체의 성품으로 있게 되어 있으며, 이 아들은 1천만 거주 세상에 있는 생명체들에 대하여 아버지아들 두 분을 대신하고 있다.

  영원한 아들은 무한하지만, 그러나 그는 그의 파라다이스 아들들 개체들과, 무한한 영의 꾸준한 봉사를 통하여 접근을 할 수가 있다. 파라다이스 아들들이 내려보내주려는 노력과 무한한 의 생명체들이 사랑을 베푸는 봉사가 없다면, 물질 근원의 존재들은 영원한 아들에게 접근할 희망을 거의 갖지 못할 것이다. 그리고, 이 또한 그와 꼭 같이 사실이다.; 이들 천상의 대리인들의 도움과 안내로, 하나님을 인식하는 유한 생명은 틀림없이 파라다이스를 알 수 있게 될 것이며, 때로는 이들 위대한 아들들 중의 한 아들을 개인적으로 직접 대할 수가 있을 것이다.     

 

  비록 영원한 아들이 유한생명이 성취하려는 성품의 으뜸 원형이지만, 그러나 당신들은 아버지의 실체를 파악하는 것이 더 쉬운 길이라는 것을 알 것이다. 왜냐면, 아버지는 당신네 인간 성품을 실제로 주신 분이고, 무한한 영은 당신네 유한생명 마음의 절대적인 원천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당신이 영적 진보에 의하여 파라다이스로 향한 길을 올라감에 따라서, 영원한 아들의 성품이 당신에게 점점 사실적이 될 것이며, 그리고 당신이 진보함에 따라서 더욱 영적이 된 마음은, 무한하게 영적인 그분 마음의 실체를 더욱더 잘 알아볼 수 있게 될 것이다. 

  영원한 아들의 개념은 당신들 물질적 또는 모론시아적 마음에 결코 밝게 빛날 수 없을 것이다 ; 당신들이 영적으로 되어 영의 상승을 시작하기 전까지는, 개인으로서 한 사람으로서 한때 몸을 가지고 유란시아에서 사람들 가운데 한 사람으로서 살았던, 파라다이스 태생의 한 창조자 아들의 성품을 선명하게 이해하는 그만큼, 영원한 아들의 성품에 대한 이해가 그렇게 시작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인간에 의하여 그의 성품이 이해될 수 있는 창조자 아들은, 파라다이스영원한 아들이 보다 더 독자적으로 특별하게 영적이며, 나아가 그 어떤 개별 성품보다도 결코 낮지 않게 영적이라는 사실의 완전한 의미를, 당신네들이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지 못한 점에 대하여, 지역우주의 경험을 통하여 도와주고 보상을 하여야만 한다. 당신이 올본턴하보나를 거쳐서 진보해 나아가면서, 당신이 지역우주의 창조자 아들에 대한 생생한 장면과 깊은 기억들을 뒤로하게 되면, 이러한 물질과 모론시아 세상의 경험을 통과함이, 파라다이스영원한 아들에 대한 이해가 끝없이 확대되고 깊어짐에 의하여 보상을 받을 것이며, 그분에 대한 실체감과 친근감은 당신이 파라다이스로 향한 방향으로 계속 나아감에 따라서 끝없이 확대될 것이다.

 

  영원한 아들은 위대하고 영화로운 성품존재이다. 비록 유한생명 물질 마음이 그러한 무한한 존재의 성품의 사실성을 이해하기에는 그 힘이 미치지 못하겠지만, 그는 성품을 지닌 한 개체임을 의심하지 말라. 나는 내가 하는 말을 알고 있다. 나는 수없이 많이 이 신성한 영원한 아들 앞에 섰었으며, 그리고 나서, 나는 그분의 고귀한 분부를 이행하려고 우주의 여행에 나선 것이다.

 




[ 파라다이스영원한 아들에 대하여 서술하는 이 글을 작성하도록 임명받은 신성한 조언자(Divine Counselor)가 기술하였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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