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혁

HOME > 유란시아서 소개 > 연혁


[출처]  [연혁]  [개요] 


                       더 유란시아 북의 연혁

1906 - 1911  :   미국 시카코에서 정신과 의사 윌리암 새들러와 그의 부인 의사 레나 새들러는 이웃의 환자인 소위 "잠자는 매개자"와** 첫 접촉을 갖고 내용을 전달받기 시작.

1923  :  많은 정보를 제공하여주고 있는 매개자에게 질문을 제시할 종교적, 철학적 인사들 30명으로 FORUM 을 구성.

1924  :  하늘의 영적 존재와의 접촉이 큰 진전을 이루어, 우주의 형성과 영적인 주제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계속 교류함. 접촉 매개자를 통하여 손으로 기술한 원본이 밤사이 주어지면, 그것을 다시 타이프로 작성하여 옮겼음. 작성을 완료한 뒤는 원본은 불로 태워 없애도록  요구되었음

1934  :  십여년에 걸친 질문과 답변의 교신을 통하여 Part 3 까지의 모든 자료가 모두 주어지고, 교신이 막을 내림.

1935  : 중도자에 의하여 4부 "예수의 일생과 가르침" 편이 주어짐.

1939 - 1956  70 인의 연구회 모임이 결성되어, Urantia Papers를 꾸준히 공부함. 이 모임이 나중에 구성한 " School the Urantia Brotherhood" 의 전신임.

1955  :  비영리 재단 법인 The Urantia Foundation 이 설립되어 이 책을 발간.

1962 -  :  1962년 스페인어 번역본 발행 이후, 세계 주요 언어로 번역 출간되어,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음.


*** 잠자는 매개자(sleeping subject) : 시카고 새들러 박사 이웃에 살고있는 한 평범한 사람이 잠을 자면서 이상한 행동을 하게되어 새들러 박사에게 진료를 부탁하였으며, 그를 검진한 결과 잠을 자면서 온갖 질문에 답하는 기이한 현상을, 그리고 그는 깨어나서는 전연 기억을 하지 못하는 현상을 보면서, 점점 깊이 그 사람과 접촉을 하게 되었음. 이후 종교적, 철학적 질문으로 확대되엇으며, 결국 유란시아 책에 실리는 방대한 내용을 그로부터, 그를 매개자로 하여 받게 되었음. 그러나 하늘존재는 그를 특별히 취급하는 것을 피하기 위하여, 그의 개인적인 정보를 밝히지 않기를 원했기 때문에 알려지지 않았음.  


              더 유란시아 북과 새들러 박사


   하늘의 영적 존재들로부터 인류에게 내려진 제5 계시서인
유란시아 북은 미국의 윌리암 새들러 박사가 그 수신에 있어서 주도적 역할을 한 인물이다.

유란시아 북과 관련한 그의 활동에 대하여 일부 비평가들은 새들러 박사가 여러 가지 관련 자료를 이용하여 유란시아 북을 그 자신이 저술하였다고 주장하엮다. 이러한 주장은 상식과 이성이 판단의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일반적인 인간의 생각으로는 어쩌면 당연한 추정일 수도 있었다. 

  이에 대하여, 만약 유란시아 북을 제대로 읽고 그 내용을 이해한다면, 그리고 새들러 박사 개인에 대하여 보다 자세히 알게 된다면 그러한 주장을 할 수 없을 것이란 반론을 많이 제기하였다. 그 이유로 :

첫째, 책의 내용이 지금까지 인간에게 전하여졌거나 밝혀진 내용과는 너무나 다르고 획기적인 새로운 것이며, 그리고 2000쪽이 넘는 방대한 책의 내용이 조리정연하게 시종일관 같은 문맥을 이루는 책을 한 인간이 구상하여 저술하기에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이 책은 철학, 종교, 역사, 과학, 인문, 사회 등 모든 면을 다루면서도, 인간이 도저히 추구할 수 없는 높고 깊은 경지를 다루고 있으며, 인류가 근본적으로 추구하여야 할 가치와 목표를 뚜렷이 가르치고 있다는 점이다.

둘째, 새들러 박사는 뛰어난 정신과 의사로서 일반적으로 미신이나 일부 편협된 종교에서 보이는 현상인 영매, 채널링 등 여러 가지 정신적 현상을 과학적, 의학적으로 규명하고 이를 배척하는 입장에 있던 의사로서, 정당하고 확실한 근거 없이, 하늘 존재로부터 주어지는 계시를 받아들이고 인정을 할 수 없었을 것이라는 점이다.

또한 의사로서, 교수로서 일상적인 활동을 하면서, 그러한 방대한 분량의 책을 개인적으로 저술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는 사실이다.

그리고 새들러 박사가 개인적으로 저술한 책을 읽어본 독자들에 의하면, 그가 쓴 책들의 내용과 표현 방법이 그 당시 상황에 맞는 일반적인 수준에 그치고 있어서, 심오한 내용을 담고있는 유란시아 북과는 너무나 차이가 있다는 주장이다.

셋째, 새들러 박사는 책의 출판을 통하여 어떤 개인적인 이익이나 명예를 추구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그와 함께 활동을 추진하였던 주위의 어느 누구도 몇 십 년 동안 그의 정신을 의심하거나 비평을 하지 않았으며, 또한 이러한 그의 정신적 자세가 책이 완성되고 난 뒤에도 아무런 변화가 없었다는 사실을 미루어 보아, 이 책의 출간이 그 개인의 정신이나 학문과는 연관이 없다는 결론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유란시아 북과 가장 관련이 깊은 새들러 박사의 개인과 생애에 대하여 정확하게 아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판단되어 이를 인터넷 백과사전인 위키피디아에 실린 내용을 기준으로 다시 한번 알아본다.



        윌리암 새들러 (William Samuel Sadler) 박사


더 유란시아 북은 1924년부터 1936년 사이에 구체적인 물질로 나타났다고 말하고 있다. 새들러 박사는 그의 저서 “우리는 어떻게 유란시아 북을 받지 않았는가”와 “심령현상. 잠재의식의 비정상적인 활동”에서 이 책이 전달된 방법이 접신(receipt)에 의한 것이 아니라고 자세히 기록하였다.

새들러 박사는 이 일과 관련된 참가자 486명 가운데 한 명 이었다. 그는 유란시아 북 운동을 위한 재단의 설립자가 아니었으며, 다만 그와 함께 활동하였던 다른 고령의 주요 인물들보다 더 오래 살았을 뿐이었다.

새들러 박사와 그의 부인은 업무에 있어서나 영적 탐구생활에 있어서도 동반자로서 함께 활동한 모범적인 의사 부부이었다.

새들러 박사는 1950년에 설립된 유란시아 재단의 임원이 아니었으며, 유란시아 형제애(the Urantia Brotherhood) 모임에서도 아무런 직책을 맡지 않았다.
그는 다만 교육 위원회를 이끌면서 유란시아 형제단 학교에서 교육용으로 사용할 자료를 출간하였다.

1875년 출생, 1969년에 93세로 사망하였으며, 미국의 유명한 정신과 의사, 교수, 사회활동가 이었다.

[ 학력 및 경력]
   그는 1897년 레나 켈로그 와 결혼한 후, 함께 일리노이 주립 대학 의학부를 1906년 최우수 성적으로 졸업하였으며, 부인과 공동으로 시카고 물리치료 연구소를 설립하였고, 시카고 의과대학 박사과정 교수, 그리고 McCormik Theological Seminary 병상심리학부 교수와 학회장으로서 25년간을 재직하였다.

그가 회원 또는 종신회원으로 참여한 단체 및 기구는.: 

   American College of Surgeons, American Associ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merican Medical Association, American Psychiatric Association, American Psychopathological Association, Illinois Psychiatric Association, Chicago Society for Personality Study, Chicago Medical Society, Illinois State Medical Society.

재단 설립자 또는 운영이사 직책 근무: 

   W. K. Kellogg Foundation, National Association of Authors and Journalists, Gorgas Memorial Institute in Tropical and Preventive Medicine.

교수 :   Post-Graduate Medical School of Chicago.

강사 (40년) :   Pastoral Counseling at McCormick Theological Seminary.

연구소 이사 :   Chicago Institute of Research and Diagnosis.

이 연구소에서, 그는 의사, 목사, 일반 신자들에게 정신의학 전 분야에 대한 진료에

대하여 가르쳤다. 이 때 그는 “ personology” 라는 용어를 즐겨 사용하였다.

상담 정신과의사 :    Columbus Hospital.


[ 저술 ]

: Theory and Practice of Psychiatry, Psychiatric Nursing, The Mind at Mischief, Growing Out of Babyhood, Piloting Modern Youth, The Quest for Happiness 등
 42권의 전문서적 저술,

기타 많은 잡지에 기고.


 그가 출간한 유란시아 관련 자료

유란시아 북의 교리와 신학”( Urantia Doctrine and the Theology of the Urantia Book),
유란시아 북에 인용된 예수의 가르침, 말씀, 기적, 비유” (Urantia Book Quotations from the Teachings, Sayings, Miracles, and Parables of Jesus),
 “유란시아 북에 있는 하나님에 대한 공경과 지혜의 경귀들”( Worship and Wisdom, Gems from the Urantia Book),
 “유란시아 운동의 역사”( History of the Urantia Movement),
 ”성경의 연구”( Study of the Books of the Bible, The History of the Bible),
“교리 단기 교육” (A Short Course in Doctrine),
유란시아 북의 분석 연구”(Analytical Study of the Urantia Book),
 “유란시아 북의 과학 “( Science in the Urantia Book),
유란시아 북의 주요 주제에 대한 연구”( Topical Studies in the Urantia Book. ).


[ 성향 ]

: 새들러 박사는 유머가 넘치는 웅변가로서, Eugene Field Society, the National Association of Authors and Journalists, International Mark Twain Society 의 회원이었다. 그는 환상적인 재담가로서 강의 도중 청중을 지붕이 날아갈 듯이 웃게 만들기도 하였다.
새들러 박사는 정신의학, 정신 치료에 있어서 기계적 물질적 관점에 집착하기보다는, 정신 위생의 예방의학에 중점을 두었다.
그는 특히 심령 현상에 대하여 대단히 부정적이어서 많은 시간을 투입하여 이러한 행동을 하는 사람들을 파헤쳐 사기꾼으로 폭로를 하였으며, 이를 주제로 많은 책을 저술하였다. 그는 마술가 하워드 서스턴과 함께 영매자들의 내막을 밝혀 그들이 사기꾼임을 증명하였다. 그는 이 분야에 있어서는 세계적인 대가로서 모든 심령 현상을 자연의 법칙으로 설명할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 가족 ]

: 새들러 박사는 1875년 6월 24일 아버지 사뮤엘 칼빈 새들러와 의학박사인 어머니 사라 이사벨 윌슨 사이에서 인디아나 주 스팬서 시에서 태어났다.
미시간 주 배틀 크릭으로 이사를 온 후, 제7일 모험주의자 교회 (Seventh-day Adventist)를 다니며 성장을 하였다.
14살 때, 호텔 벨보이로 시작하여, 요양원의 영업사원을 하였으며, 20살에는 시카고 의료 봉사단 등 사회단체에서 기독교 교리와 복음을 가르쳤다.
또한 편집자, 작가로서 재능을 보여, 잡지 Life Boat 를 창간하였다.

1897년 레나 켈로그와 결혼하였고, 시카고 의료 봉사단이 점점 확대되면서, 두 사람은 20년 동안 갱생을 돕는 봉사자로서 활동을 하였다.
시카고 의료 봉사단이 내부 갈등으로 해체되자 개인 병원을 개업하였으며, 그러나 지역 사회 기구에서 정규적으로 강의를 하였다.

노년은 시카고 제일 장로교회에서 활동을 하였다.

그의 첫째 아들은 1899년에 태어났으나 어린아이 시절 사망하였다.

둘째 아들 윌리암 새들러 2세는 1907년에 태어났으며, 1923년 33세의 엠마 크리스텐선을 양녀로 받아들였다.


William Samuel Sadler
William S Sadler 1914.jpg





                               

            

© Ascending Together in the Urantia Book. All rights reserved.